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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기업 2019. 04. 03. Wed
기업시세이도, 알리바바 빅 데이터 이용한 화장품 개발 착수티몰 신제품 혁신 센터와 협력한 샴푸 및 영양제 오는 9월 론칭

시세이도가 알리바바의 빅 데이터를 이용해 화장품을 개발하는 등 중국 화장품시장에 새로운 자세로 접근하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 3월31일 시세이도와 알리바바는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양사가 공동으로 미래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고 중국의 뷰티망이 보도했다.

   
 

시세이도는 알리바바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장기 전략 파트너가 됐다. 앞으로 온라인 판매, 브랜드 메이킹, 소비자 운영, 신제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수 있게 됐다.

특히 시세이도는 소비자 운영, 빅데이터 관리에 관한 알리바바 그룹의 자원과 경험을 결합하여 소비자 수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신제품과 새로운 브랜드 개발, 마케팅, 신 업무 모델을 탐색하고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됐다.

또 시세이도는 티몰과 신제품 혁신센터 계약을 체결했다. 중국의 온라인 소비자를 기초로 신제품 혁신 모델을 수립하고 신제품 혁신 주기를 가속화하여 소비자들에게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티몰과의 계약으로 효율을 높이면서 전체 신제품 개발 주기를 기존보다 수개월 가까이 단축하는 동시에 표준화된 신제품의 출시 과정을 수립해 생산 라인 변혁과 신제품 마케팅 혁신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빅데이터를 통해 시세이도 산하 브랜드인 AQUAIR는 티몰 신제품 혁신 센터 C2B와 같이 협력해 AQUAIR 두피 온화 청상 샴푸와 AQUAIR 머리 영양제를 개발했다. 오는 9월에 티몰에서 독점 판매하기로 했다.

또 올해 티몰에 시세이도 유아용 스킨케어 브랜드를 처음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시세이도는 티몰 신제품 혁신 센터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신제품을 개발하고 시세이도 산하 브랜드를 커버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제작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로 했다.

앞으로 시세이도는 알리바바와 손잡고 더욱 협력해 빅 데이터의 정교한 소비자 통찰력을 통해 혁신적인 협력 모델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제품 개념을 최적화하고, 소비 잠재력을 발굴하여 차세대 중국 소비자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시세이도는 알리바바 전략 협력 전담팀을 설립해 알리바바와 전략적 제휴, 신규 브랜드와 신제품의 개발과 판매 등 시장 정책 추진, 시세이도 내 각 브랜드와 긴밀한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오는 2020년까지 시세이도 항저우에 20명의 전담 직원을 확보하기로 했다.

알리바바그룹은 장기적인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되어 영광이며, 시세이도 티몰 빅 데이터와 협력해 소비자들에게 더 풍부한 품종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시세이도에 대한 여러분의 지원에 감사하다고 다카모리씨는 말했다. 후웨이슝 티몰 스택업체 회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세이도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제품과 경험을 선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는 것.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다카모리 시세이도 중국구 회장, 소류강우 시세이도 중국 전략 협력 관계 사업 개발본부 대형 고객 부서 전략부 부장, 이시이 강우 시세이도 중국전략 협력 관계 사업개발 본부 가치창조부 부장, 임현 시세이도 중국전략 협력 관계 사업 개발본부 대형 고객부 부장, 장곡 나오코 시세이도 중국 경영 전략본부 본부장, 호웨이슝 티몰 스택업체 회장, 왕억홍 총경리, 단령 티몰 브랜드 마케팅 센터 총경리, 수평형 티몰 메이크업과 마케팅 진희 총경리, 티몰 스택업체 개인케어 방훼림 총경리, 두홍 티몰 스택업체 무잉 제품 총경리 등이 참석했다.

[원문]

资生堂携手阿里,探索创新合作模式

3月31日,资生堂在杭州举办了资生堂X阿里巴巴战略合作办公室开业庆典仪式,资生堂也成为了业内首家设立阿里巴巴战略合作办公室的国际企业。此次办公室的设立基于资生堂集团和阿里巴巴集团建立长期战略合作的目的,为双方在未来能够共同创造更多新的价值。

资生堂中国区总裁藤原宪太郎先生、资生堂中国战略合作关系事业开发本部大客户部战略部部长小柳康祐、资生堂中国战略合作关系事业开发本部价值创造部部长石井康裕、资生堂中国战略合作关系事业开发本部大客户部部长林玄、资生堂中国经营战略本部本部长长谷直子,以及天猫大快消品总裁胡伟雄、天猫大快消大客户总经理王亿红、天猫品牌营销中心总经理段玲、天猫大快消美妆及横向营销总经理陈曦、天猫大快消个人护理总经理房卉林、天猫大快消母婴总经理杜宏一同出席了开幕仪式。

为了方便与阿里巴巴集团保持更紧密的沟通与合作,此次杭州办公室特别选址在距阿里集团车程仅10分钟的EFC金融中心城。另外特别设立了资生堂与阿里巴巴战略合作专人团队,主要负责与阿里的战略合作、新品牌及新商品开发、销售等市场决策推进以及资生堂内部各品牌及相关部门的协调。预计至2020年,资生堂杭州战略合作办公室将拥有20个人员的规模配置。

庆典当天,资生堂与阿里巴巴集团签订战略合作协议,成为长期战略合作伙伴,未来将在线上销售,品牌塑造,消费者运营,新品开发等多领域共同努力,深化战略合作。此次合作,也标志着资生堂新事业开发战略的落地,集团数字化转型进入了新的发展阶段。通过合作,双方今后将依托资生堂集团强大的自主研发能力,结合阿里巴巴集团在消费者运营,大数据管理方面的丰富资源及经验,精准洞察消费者需求,反向驱动新产品及新品牌开发,市场营销,新业务模式探索,为消费者提供创新体验和优质服务,创造商业新机遇。

藤原宪太郎先生表示,非常荣幸能与阿里集团建立长期战略合作,资生堂将携手天猫大数据为消费者提供更丰富的品类,更好的服务消费者,也感谢大家一直以来对资生堂的支持。天猫大快消品总裁胡伟雄表示,希望通过本次战略合作,和资生堂一起给消费者带来更好的产品和体验。

作为庆典当天的又一重磅环节,资生堂与天猫新品创新中心首次进行了深度合作,举办了资生堂x天猫新品创新中心的签约仪式。建立基于中国线上消费者洞察的新品创新模式,提速新品创新周期,为消费者定制美丽。

此次合作将提效,整个新品研发周期可较以往缩短近数月,同时建立标准化新品孵化流程,推动生产线变革,赋能新品营销创新。

目前通过大数据精准定位潜在人群,资生堂旗下品牌水之密语携手天猫新品创新中心C2B反向定制了水之密语头皮舒缓清爽净洗露和水之密语发梢分叉集润修护精华油,并将于今年9月份在天猫独家发售。同时年内计划首次在天猫平台引入资生堂旗下婴幼儿护肤品牌。未来,资生堂将和天猫新品创新中心共创全新品牌和新品研发流程,并覆盖资生堂旗下子品牌,为中国消费者定制化服务。

今后,资生堂将携手阿里巴巴进一步展开合作,通过大数据的精准消费者洞察,不断探索创新合作模式,优化产品概念,挖掘消费潜力,以更好地服务新一代中国消费者。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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