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힐 마스크 팩, 염색크림으로 헤어케어 시장 진입

그동안 딥 클렌징을 주장하는 제품들을 수없이 봐왔다. 대부분 딥 클렌징을 표방하지만 근거가 부족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모공의 1/100 사이즈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를 통해 딥 클렌징을 추구하며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했다는 제품이 출시돼 소비자들이 검증에 돌입했다.

또 자외선차단제 시장에서 더 이상 SPF와 PA지수 경쟁은 무의미하다. 또 백탁 현상이나 밀림현상, 끈적임 등도 경쟁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 포인트로 작용하기 힘들다.

현재는 미세먼지 혹은 안티 폴루션에 대한 도전이 진행되고 있다. 자외선차단제가 근적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제품이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근적외선은 전자스펙트럼을 포함하여 열작용 외에 사진작용, 광전작용, 형광작용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메디힐 마스크 팩으로 유명한 엘앤피코스메틱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염색크림을 출시해 헤어시장에 진입했다. 2018년 2월에 메이크 힐이라는 메이크업 브랜드를 출시한 이후 전자상거래 중심의 ‘마녀공장’ 브랜드 인수와 최근에는 로드샵 브랜드인 ‘스킨푸드’ 매수 의사를 밝히고 있어 주목된다.

 

[스킨케어 부문]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라인

해피바스가 ‘마이크로 미셀라’ 2종을 출시했다. 마이크로 미셀라 라인에는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연구센터에서 연구 및 개발한 마이크로 미셀라 기술이 적용되었다. 모공의 1/100 사이즈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를 적용해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히 세정하고, 피부에 수분은 남겨주는 딥 클렌징 라인이다.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폼’은 쫀쫀한 마이크로 거품으로 모공 속 숨은 피지와 초미세먼지까지 딥 클렌징해주며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모공 속 피지와 블랙헤드 제거, 모공 수 감소, 피부결 개선 등 8가지 모공 관련 고민 해결을 확실히 검증했다. 또한 미세한 셀룰로오즈 비드로 클렌징에 부드러운 각질 관리도 도와준다. 약산성인 ‘마이크로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부드러우면서 강력한 세정력으로 깔끔한 메이크업 클렌징을 도와준다. 마이크로 미셀라 기술로 피부의 노폐물 흡수 및 수분 유지를 도와주며, 미세먼지 제거에 효능을 가지고 있다.

◇LG생활건강 케어존, ‘아큐어 각질케어’

LG생활건강 케어존이 ‘아큐어 각질 원샷 토너패드’와 ‘아큐어 각질 클리어링 톤결세럼’을 출시했다. ‘아큐어 각질 원샷 토너패드’는 한 장의 패드로 세안 후에도 피부 위에 남아있는 과다 각질과 과다 피지,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마무리해준다.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패드 한 장으로 한 번에 해결해주는 간편한 제품이다. ‘아큐어 각질 클리어링 톤결세럼’은 방금 세안한 듯 뽀얗고 맑은 피부톤으로 가꿔주고 눈에 띄게 매끈매끈한 피부결로 관리해주는 각질케어 세럼이다. 피부에 들뜸 없이 흡수되는 제형으로 다음 기초 제품들의 흡수를 도와주는 부스팅 효과도 있다. 이 제품은 저자극, 고효능의 각질제거 성분 아미노이븐필을 함유해 묵은 각질의 연결고리를 약화시켜 피부톤과 결을 매끄럽고 맑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더샘, ‘더마 플랜 그린’

더샘이 ‘더마 플랜 그린’ 라인을 출시했다. 더마 플랜 그린 라인은 피부 트러블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고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를 관리하는 스킨케어 라인이다. ‘버블 폼 클렌저’는 조밀하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깔끔하게 제거해준다. ‘클렌징 폼’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클렌징 폼으로 쫀쫀한 타입의 폼이 마일드한 거품을 생성해 피지와 각질을 깨끗하게 세정해주며,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준다. ‘트러블 패드’는 민감해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청량한 수분감을 전달하는 수딩 패드다. 7가지 식물성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 및 피지를 제거해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프레쉬 토너, 컨트롤 세럼, 카밍 크림, 트러블 스팟 앰플 등 총 7가지로 구성됐다.

◇동국제약 테라톡스, ‘더블 핏 리프팅 마스크’

동국제약의 테라톡스가 ‘더블 핏 리프팅 마스크’를 출시했다. 더블 핏 리프팅 마스크는 귀에 걸어 고정시키는 밴드 타입의 마스크로, 늘어지기 쉬운 얼굴 라인을 매끈하게 잡아주는 리프팅 케어 제품이다. 눈 밑부터 볼 살과 턱 라인, 그리고 목 부위까지 감싸주어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마스크 바깥쪽은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원단에 안쪽은 아미노산과 히알루론산 에센스를 코팅한 하이드로겔로 촉촉하고 편안하게 리프팅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신축성이 뛰어난 특수 탄성 원단이 눈 밑부터 목 부위까지 넓게 감싸주며, 2중 귀걸이 형태로 탄탄한 피부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셀트리온 스킨큐어, ‘팔 알지디 너리싱 핏 바디 크림’

셀큐어가 ‘팔 알지디 너리싱 핏 바디 크림’을 출시했다. 팔 알지디 너리싱 핏 바디 크림은 피부의 결, 탄력, 영양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주름개선 기능성 바디 크림이다. 영양 캡슐과 식물성 멘톨 성분을 함유한 젤 타입의 크림이 피부에 마사지 시 부드럽게 녹아 들어 즉각적으로 청량한 쿨링 효과를 부여하며 매끈하고 탄탄한 바디 라인으로 가꿔준다. 산뜻한 느낌의 수분크림이 번들거림과 끈적임 없이 장시간 유지되는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마사지가 가능하다. 특히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의 피부 전달력을 높여주는 ‘팔 알지디’를 함유해 피부 깊이 촘촘히 채워지는 탄력감을 경험할 수 있다. 마테잎추출물과 당호박추출물이 부종과 각질 제거를 도우며, 갈대에서 유래한 성분이 체내 노폐물 감소와 피부 결 케어를 돕는다.

◇AHC,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스틱’

AHC가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스틱‘과 ’수딩 선 파우더‘를 출시했다.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케어 라인은 자외선은 물론 근적외선까지 동시에 차단해 태양 ‘열’과 ‘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일명 열광(熱光)자차이다.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스틱’은 끈적임없이 산뜻하고 해양심층수, 빙하수등 5가지 청정 자연수 함유로 풍부한 수분감으로 촉촉하게 피부를 케어해주면서도 투명하고 보송하게 발려 덧바르기도 좋다. ‘피토 프로텍트 콤플렉스’를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준다. ‘내추럴 퍼펙션 수딩 선 파우더’는 선크림의 촉촉함과 선팩트의 산뜻한 장점만을 담아낸 크림인파우더 형태의 젤리팩트 타입이다. 말랑말랑한 젤리 텍스터가 선크림을 바른 것처럼 피부 속은 촉촉하게 해주면서도 겉은 선팩트를 바른 듯 번들거림없이 보송보송하게 유지해준다. 특허 성분들이 수분이 부족하기 쉬운 피부에 뛰어난 보습감을 선사하고, 핑크 알로에를 함유해 빠른 수딩 효과까지 전해준다.

◇디어달리아, ‘스킨 파라다이스 퓨어 모이스처 선 로션’

디어달리아가 ‘스킨 파라다이스 퓨어 모이스처 선 로션’을 출시했다. 스킨 파라다이스 퓨어 모이스처 선 로션은 초강력 무기자차 선 로션으로,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씌운 듯 햇빛을 반사하여 외부 유해 환경은 물론 한 여름의 강력한 자외선까지 차단하여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가벼운 워터리 포뮬러로 피부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흡수되며 무기자차의 단점인 밀림 현상과 백탁 현상이 없고, 얼굴 톤을 밝혀주어 톤 업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항산화 효능을 특허 받은 다알리아 꽃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키고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전성분 EWG 그린등급 원료만을 사용하여 영유아, 임산부까지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 ‘장조지롱 선 스틱’

투쿨포스쿨이 ‘장조지롱 선 스틱’을 출시했다. 장조지롱 선 스틱은 자외선 차단과 주름 개선, 미백,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까지 5가지 기능을 갖춘 선 스틱이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공기처럼 가벼운 텍스처가 무게감 없이 밀착되는 선 스틱으로 개똥쑥, 소나무잎, 유자 복합물 등 피지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그린 콤플렉스를 함유해 터치하는 순간 유분기를 잡아주고, 모공과 잔주름을 매끈하게 메워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또한 여러 번 덧발라도 백탁 현상, 메이크업 밀림, 끈적임이 없어 성별 구분 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넘버즈인, ‘10가지 숫자세럼’

넘버즈인이 ‘숫자세럼’ 10종을 출시했다. 숫자세럼은 성분부터 텍스처, 효능, 향까지 완전히 다르고 각각의 개성이 살아있는 세럼 10종으로 구성됐다. 0번부터 9번까지 숫자로 표현되며, 제품을 썼을 때 느낄 수 있는 사용감이나 효능을 그대로 제품명에 담아 고객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컨셉팅한 것이 특징이다. ‘2번 속수분 충전 세럼’과 ‘3번 보들보들 결 세럼’, ‘4번 꿀광 쫀쫀 세럼’ 등 피부 컨디션이나 계절,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 부문]

◇나스, ‘보야저 아이섀도우 팔레트’

나스가 ‘보야저 아이섀도우 팔레트‘ 3종을 출시했다. 보야저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전 세계 여행지에서 영감을 받은 6가지 컬러로 구성되었으며, 꼭 필요한 색상들만 담아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버터처럼 부드러운 매트 제형부터 투명한 펄 광택의 새틴, 우수한 반짝임의 글리터 등 다양한 포뮬러로 적용되어 있어, 보야저 아이섀도우 팔레트 하나로 봄에 어울리는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트렌디한 메이크업까지 원하는 모든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바디 부문]

◇뷰디아니, ‘바디 로션’

뷰디아니가 ‘바디 로션’ 2종을 출시했다. ‘더 릴렉싱 바디 로션’은 향기로운 자몽향으로 상쾌한 사용감을 주는 동시에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유분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당김 없는 바디 피부로 가꿔준다. 산뜻한 텍스처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흡수되며 빠르게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바디 피부결로 만들어 준다. ‘더 리프레싱 바디 로션’은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으로 아이부터 민감한 성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상쾌한 라벤더 향과 마일드한 텍스처로 남녀노소 사용하기 좋으며,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보습을 주고 피부 장벽강화를 도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해준다.

[헤어 부문]

◇시크릿체인지, 헤어컬러크림 ‘애쉬 핑크’

엘앤피코스메틱의 시크릿체인지가 ‘헤어컬러크림’ 애쉬 핑크를 출시했다. 벚꽃 잎의 핑크 색상을 세련된 감각으로 재현한 애쉬 핑크 컬러는 무겁지 않은 산뜻한 색감으로 신비로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집에서 혼자서도 쉽게 염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구성품인 1제와 2제를 혼합해 모발에 도포하고 적정시간 자연 방치 후 물로 헹구면 되는 간단한 방법으로 머리 색을 바꿀 수 있다. 또한 모발에 탄력과 윤기를 부여하고 보습력을 높이는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과 손상 모발 재생 효과와 수분, 영양 공급에 좋은 동백나무씨오일 성분을 함유해 모발 손상은 줄이고, 컬러는 선명하게 나올 수 있게 돕는다.

◇자올 닥터스오더, ‘서플 엑스 스칼프 트리트먼트’

자올 닥터스오더’가 ‘서플 엑스 스칼프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서플 엑스 스칼프 트리트먼트는 두피 탄력을 위한 프리미엄 트리트먼트로, 전성분의 99.2%를 자연유래성분으로 채웠다. 검은콩추출물, 약모밀추출물 등 높은 함량의 자연유래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꿀추출물, 귀리단백질추출물은 두피와 모발에 영양과 보습을 부여해주며, 동백나무씨오일과 다마스크장미꽃수가 함유돼 자연 윤기를 더해준다. 또한, 하이드롤라이즈드 단백질인 콩, 쌀, 감자, 완두콩, 옥수수, 보리, 귀리 등에서 얻은 단백질까지 함유돼 두피와 모발건강에 도움을 준다.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살리실릭애시드,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했다.

[퍼퓸 부문]

◇조 말론 런던, ‘2019 블로썸 컬렉션’

조 말론 런던이 ‘블로썸 컬렉션’을 출시했다. 블로썸 컬렉션은 선반 위에 줄지어진 서로 다른 색의 유리잔들이 빛을 반사해 황홀하게 반짝이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번 컬렉션은 발리의 프랑지파니 꽃에서 영감 받은 ‘프랑지파니 플라워’와 그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 매그놀리아’, ‘실크 블로썸’, ‘오렌지 블로썸’ 등 4가지 향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핑크, 옐로우, 그린, 오렌지 등 각 향의 원료를 연상시키는 컬러의 보틀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