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힐, 50위안 차이 발생 VS 원진, VT 등 신규 브랜드 동일'

동일한 마스크 팩 제품인데도 티몰의 판매 루트에 따라 현격한 가격 차이가 발생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의 가격 정책일 수도 있다. 하지만 화장품의 경우에는 시장에서 판매 채널에 따라 판매 가격의 통일성이 없으면 궁극적으로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없어 브랜드 존폐까지 영향을 줄 수 있어 검토가 요구되고 있다.

국내의 모 브랜드의 영업담당 임원은 “화장품이 판매 루트에 따라 가격의 통일성이 없어지면 제품을 리뉴얼하거나 단종 후 다른 제품을 출시해야 하는 등 특단의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 특히 판매 채널 간의 가격 인하 경쟁을 유발시키고 이익을 감소시켜 유통을 포기하게 만 든다”며 우려했다.

“따라서 화장품사들은 판매 채널별로 가격의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 판매 루트가 상이하더라도 동일한 출고가 정책을 지향하고 있다. 또 가격할인 채널을 찾아내 상응한 조치는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마스크 팩 티몰의 판매채널별 가격 현황

하지만 티몰의 국내 마스크 팩 판매 가격을 조사한 결과 대부분의 브랜드의 가격이 판매 채널에 따라 많게는 50위안까지 가격 차이가 나타나고 있다. 반면에 새로 진입한 신규 브랜드는 판매 가격이 동일했다.

JM솔루션 마스크 팩은 최저 판매가는 68위안이고 최고가는 89위안으로 21위안, 봄비 꿀단지 마스크 팩은 최저가는 95위안이고 최고가는 139위안으로 44위안,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 팩은 최저가는 69.9위안이고 최고가는 119위안으로 49.1위안의 차이가 각각 발생하고 있다.

또 SNP 바다제비집 마스크 팩은 최저가는 85위안이고 최고가는 99위안으로 14위안, 제이준 인텐시브 마스크 팩은 최저가 109위안이고 최고가 139위안으로 30위안, 리더스 마스크 팩은 최저가는 59위안이고 최고가는 61.5위안으로 5.6위안, 라네즈 마스크 팩은 최저가는 149위안이고 최고가는 195위안으로 46위안, 제이준 마스크 팩은 최저가는 109위안이고 최고가는 139위안으로 30위안의 차이가 있다.

반면에 신규로 입성한 원진 이펙트 마스크 팩은 79위안으로 VT시카 마스크 팩은 119위안으로 채널별로 동일한 판매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