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화장품 2019. 04. 23. Tue
화장품중국 여성들의 마스크 팩 ‘평가’...‘씻지 않아서 좋아요""수분력, 밀착력, 에센스가 풍부합니다"

중국 여성들은 국내산 마스크 팩에 대해 수분력, 밀착력, 에센스가 풍부하다는 평가를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공통적인 평가와는 달리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는 ‘씻어내지 않아도 된다’. 제이준 블랙물광 마스크는 ‘클렌징 폼이 함유됐다’, 원진 이펙트 메디 하이드로 바이알 마스크는 ‘가격이 저렴하다’라는 다소 특징 있는 평가를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티몰의 한국산 마스크 팩 가운데 10위권에 포함된 국내산 마스크 팩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사용 후기를 분석했다.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는 ‘좋은 냄새 난다. 흡수도 좋고 끈적끈적하지 않는다. 건조한 피부에 잘 어울린다. 수분 공급에 짱이다. 다른 마스크 팩은 사용 후에 물로 씻어야 되는데 이거 안 씻으니까 너무 편하다. 양도 많다. 오래 쓸 수 있다’고 평가했다.

제이준 블랙물광 마스크는 ‘보습력 좋다. 사용 후에 얼굴이 깨끗해진다. 다른 마스크 팩보다 사용 후에 좋은 것은 끈적끈적하지 않는다. 아주 상쾌하다. 클렌징 폼이 들어있어 사용이 너무 편하다. 사용 후에 물광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JM솔루션 마스크팩은 ‘온화하고 시원하다. 수분력이 좋다. 마스크 팩을 떼어낸 후에 끈적이지도 않고 하루 종일 쫀쫀하고 화장도 정말 끝내주게 잘 먹는다. 빨리 흡수된다. 피부색을 개선한다. 피부가 하얘진다. 투명도와 광택감 높여준다. 사용 후에 모공이 작아진다. 에센스가 가득 차 있다’고 말했다.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은 ‘꿀 냄새 너무 좋다. 빈틈없이 밀착된다. 흡수도 좋고 보습력도 좋다. 건조한 피부에 적합하다’, 메디힐 NMF 아쿠아링 마스크팩은 ‘비싸지도 않고 효과가 좋다. 면세점보다 더 싸다. 위조방지번호가 있어 정품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SNP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는 ‘보습력이 뛰어나다. 사용 후 아기 피부처럼 하얗고 촉촉하다. 피부가 하얘진다. 투명도와 광택감 높여준다. 온화하고 시원하다. 수분 공급과 보습력 좋다. 마스크팩 떼어낸 후에 끈적이지도 않는다’고 설명했다.

원진 이펙트 메디 하이드로 바이알 마스크는 ‘보습력과 탄력 동시에 준다. 사용 후 피부 톤이 정말 화사해지고 윤기가 대박이다. 정말 시트가 얇고 피부에 짝 달라 붙는 게 너무 좋다. 지금 중국에서 인기 있어서 가격도 저렴해서 한번 써봤는데 괜찮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이준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는 ‘흡수도 좋고 피부도 촉촉해진다. 피부 민감한데 알레르기 전혀 없어서 계속 쓰고 왔다. 사용 후 아기피부처럼 하얗고 촉촉하다. 화장을 잘 먹는다. 화장 전에 붙이면 화장 너무 자연스럽게 잘 나온다’고 평가했다.

리더스 메디유 아미노 마스크는 ‘에센스가 풍부하다. 각질을 제한 후 바르면 피부도 촉촉하고 화장도 잘 먹고 좋다. 사용 후에 탄력감이 생기도록 에센스를 채우는데 정말 촉촉하고 탱탱해진다’고 밝혔다.

VT 시카 마스크팩은 ‘성분과 원료를 좋은 것을 사용해서 마음 놓고 쓸 수 있다. 미세먼지 때문에 피부가 예민하고 열도 나고 하는데 이거 쓰면 확 가라앉고 자고 일어나면 진짜 보송하고 좋다’고 말했다.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