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워터프루프 시장으로 진입...

다소 늦었지만 일부 브랜드가 자외선차단제를 속속 출시하고 있지만 특이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찾기 힘들다. 굳이 따진다면 톤업 기능을 갖춘 선크림이 나와 자외선차단제와 베이스메이크업이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브랜드는 바르는 위주의 자외선차단제를 적극 출시하고 있지만 바른 후에 닦아내는 클렌징 시장을 파고드는 브랜드가 눈길이다. 물 세안이 필요 없고 자극이 덜한 선크림 전용 클렌징 패드가 나왔다.

또 몇 년 전부터 한율이 쑥의 성분을 활용한 화장품 시장을 고집스럽게 개척해 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미샤 등에서 쑥 성분의 화장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따라서 후발 주자들과 차별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쑥의 상부 잎으로 효능을 상승하고 있다.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없을 것으로 여겨지던 시카화장품이 더운 여름철을 맞아 쿨링 기능을 갖춘 ‘밤’이 나왔다.

메이크업부문은 밀착력, 커버력, 지속력 등의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펼쳐지고 있으며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과 피지 등을 극복하기 위한 워터프루프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

◇한율, ‘세살쑥 진정 에센스’, ‘백화고 라인’ 업그레이드

한율이 ‘세살쑥 진정 에센스’를 출시했다. 세살쑥 진정 에센스는 세살쑥 추출물이 100% 함유되어 외부 환경에 의해 자극을 받거나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세살쑥 진정 에센스에 사용된 쑥은 지리적 표시제 16호로 등록된 ‘강화 약쑥’으로 강화도에서 자생하는 쑥이다. 또한, 한율은 강화 약쑥 전 부분을 사용하지 않고 햇빛과 맞닿아 효능이 좋은 쑥의 상부 잎만을 사용하였다. 피부 진정을 더하고 싶을 때, 다른 화장품과 섞어 사용하거나, 토너나 마스크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 ‘백화고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백화고 라인은 전 제품 주름‧미백 2중 기능성일 뿐만 아니라, 백화고 다당체를 함유하여 피부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건조, 기미, 주름을 집중적으로 케어한다. ‘백화고 앰플 에센스’는 미세 오일 앰플과 세럼을 3:7 비율로 구성하여 최적의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찾아준다. 또한 피부 깊숙이 보습을 채워 피부 노화로 인한 만성적인 건조를 영양감 있게 케어한다. ‘백화고 기미단 크림’은 기미‧잡티 개선을 위한 아모레퍼시픽 기술력의 집약체라 할 수 있다. 백화고 다당체 뿐만 아니라 기미 개선 소재인 멜라솔브가 처방되어 있으며 기미, 잡티를 케어하여 균일한 피부톤과 맑은 안색을 선사한다. ‘백화고 아이크림’은 노화로 생긴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탄력을 더해준다.

◇LG생활건강 ‘빌리프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을 출시했다.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은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를 더했으며, 피부를 건강하게 다스려준다. 또한 빌리프만의 허브 노하우가 집약된 네이피어스 포뮬라 함유로 피부 진정은 물론 촉촉함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탱탱한 푸딩 느낌의 수분 크림 제형으로 피부에 바를수록 물방울이 터지는 듯한 상쾌한 수분감을 전달한다. 빠르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사계절 내내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특히 민감성 피부 타입을 대상으로 한 임상을 통해 쿨링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피부 붉은기 개선, 경피수분손실량 개선을 입증받은 만큼 민감해진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네이처리퍼블릭, ‘캡처 미라클 앰플’

네이처리퍼블릭이 온라인 전용 제품 ‘캡처 미라클 앰플’을 출시했다. 캡처 미라클 앰플은 건조함과 탄력, 칙칙함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아줄렌과 히비스커스 등 각각의 성분을 함유한 앰플이다. ‘아줄렌 수분 앰플’은 피부 진정에 탁월한 아줄렌 성분과 뛰어난 보습 효과의 아쿠아 모이스처 콤플렉스가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준다. ‘티트리 모공 앰플’은 티트리와 포어 케어 콤플렉스가 촘촘한 모공 관리에 도움을 주며, ‘카카두플럼 미백 앰플’은 피부 톤을 화사하고 투명하게 해준다. 주름 개선 기능성의 ‘올리브 영양 앰플’은 탄탄한 피부를 선사하며,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의 ‘히비스커스 토탈케어 앰플’은 윤기와 건강함을 부여해준다.

◇투쿨포스쿨,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라인

투쿨포스쿨이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라인’ 6종을 출시했다.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라인은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캐비어 라임 추출물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면서 투명하고 맑게 밝혀주는 스킨 케어 제품이다.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모이스트 크림’은 비타민을 가득 머금은 수분 포뮬라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밝혀주는 물빛 크림이다. 캐비어 라임의 비타 수분 입자와 함유된 6중 히알루론산과 9종 비타민 콤플렉스가 강력한 수분막을 형성해 최대 48시간 보습 효과를 준다.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버블 토너’는 피부에 닿으면 톡톡 터지는 버블 타입으로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다음 스킨케어 단계에서 피부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부스터 역할을 한다.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비타 드롭 에센스’는 알알이 농축된 캐비어 라임의 비타 수분 캡슐이 함유되어 피부에 집중 보습 케어를 선사한다. 이 밖에도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아이 트리트먼트’,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딥 서지 스틱’, ‘캐비어 라임 하이드라 에센셜 마스크’ 등이 있다.

◇끌레드벨, ‘올 아이 리프트 프로그램’

끌레드벨이 ‘올 아이 리프트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올 아이 리프트 프로그램은 금실 콜라겐과 녹는실 콜라겐,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눈가 주름 리프팅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특히, 아이 리프팅 앰플과 아이리드 세럼에는 어린 콜라겐과 시간 단백질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눈가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준다. ‘아이 리프팅 앰플’에는 마사지를 할 수 있는 골드볼 롤러가 있어 사용시, 혈행을 개선시켜줄 뿐 아니라 앰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리프링 크림인 골드 아이크림은 콜라겐 추출물 70%가 이 함유되어 있어 리프팅이 필요한 눈가는 물론 얼굴 전체에 사용해도 좋다.

◇클라뷰, ‘UV 프로텍션 라인’

클라뷰가 ‘UV 프로텍션 라인’을 출시했다. UV 프로텍션 라인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줄 뿐 아니라,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선 케어 제품이다. 개인별 피부 타입과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선에센스, 선크림, 선젤, 선 쿠션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즉각적인 보습과 영양을 부여해 선 케어와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성분으로 국내산 진주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과 잡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해양심층수와 해양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건강한 보습감을 부여해 환절기 유수분 밸런스까지 관리할 수 있다.

◇에스테덤, ‘포토리버스 선크림’

에스테덤이 ‘포토리버스 선크림’을 출시했다. 포토리버스 선크림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는 물론, 피부 생태학적 접근의 특허기술을 통해 피부 속부터 밝히는 브라이트닝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제품이다. 에스테덤만의 독창적인 항산화 워터인 ‘셀룰러 워터’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셀룰러 워터’는 에스테덤 전제품의 핵심성분이자, 일반 물이 아닌 피부 속 수분과 유사한 성분의 살아 숨 쉬는 항산화 워터로 피부 본연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에 수분과 에너지를 동시에 전달해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만으로도 스킨케어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라이트한 텍스처로 매끄러운 발림성과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며, 쫀쫀하게 마무리되어 다음 단계의 베이스 메이크업 완성도를 높여준다.

 

◇셀베리어, ‘시카엔 마일드 클렌징 젤’

셀베리어’가 ‘시카엔 마일드 클렌징 젤’을 출시했다. 시카엔 마일드 클렌징 젤은 자연물 유래 성분인 ‘귤껍질추출물’, ‘편백잎추출물’로 이루어진 ‘레드 센시힐 콤플렉스’와 ‘유러피안 모스’를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지고 붉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약산성 클렌저이다. 투명한 젤 제형으로 문지르면 부드러운 거품으로 변해 피부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해주며 세안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을 유지시켜준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한 순한 포뮬러의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그라운드플랜, ‘멀티 톤업 에센셜 선크림’

그라운드플랜이 ‘멀티 톤업 에센셜 선크림’을 출시한다. 멀티 톤업 에센셜 선크림은 톤업 기능이 첨가된 선크림이다. 이 제품은 무기자차 100%으로 무기자차 제품의 단점인 발림성을 개선하기 위해 실크 스무딩 파우더(엘라스토머겔)을 첨가하여 촉촉하고 매끄럽게 발려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이 제품은 SPF50+/PA++++로 사계절은 물론 다가오는 여름철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라이크아임파이브, ‘마일드 선 클렌징 패드’

라이크아임파이브가 ‘마일드 선 클렌징 패드’를 출시했다. 마일드 선 클렌징 패드는 패드 한 장으로 일상 오염물질, 노폐물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까지 말끔하게 지워주는 순한 딥클렌징 제품이다. 순한 성분으로 만든 영양 가득한 에센스가 함유되어 있어 사용 후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클렌징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도 촉촉한 보습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화장품 최초로 이중 지퍼락을 적용해 외부 공기를 완벽 차단시켜 안전하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패드는 100% 순면 원단인 ‘와플패드’를 사용해 기존 순면 부직포의 단점인 밀착력을 해결했다. 또한, 수많은 홀의 격자 무늬 부분이 에센스를 온전히 머금어 폭신하게 불어나 부드러운 사용감은 물론 피부 굴곡 사이를 닦아내면서 노폐물 클렌징도 할 수 있다.

◇달바, ‘워터풀 에센스 선세럼’

달바가 워터풀 에센스 선세럼을 출시한다. 워터풀 에센스 선세럼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수분 항산화 세럼, 안티에이징 케어의 기능이 결합된 올인원 자외선 차단제다. SPF 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는 물론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화이트 트러플(흰 서양 송로추출물), 3중 히알루론산, 아쿠악실 성분이 수분 충전과 함께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주기 때문에 스킨케어하듯 피부에 산뜻하게 밀착됨과 동시에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

◇클래시스 스케덤, ‘상악 밴드’

클래시스의 스케덤이 ‘상악 밴드’를 출시했다. 상악 밴드는 신축률 95% 이상의 고탄력 특수 스포츠 원단을 사용하여 튼튼하고 촘촘한 밀도를 자랑하며 인체 공학적으로 광대부위, 일명 나비존에 적용되도록 설계되어 디자인 특허 등록까지 마쳤다. 또한 금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네푸 사이언스를 적용하여 상악밴드의 핵심 성분인 병풀 꽃, 잎, 줄기와 커피콩의 유효성분을 자체추출 함유하였다. 볼광대 리프팅 개선, 즉각적 포함 붓기 완화 측정에 대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객관적 입증을 받았으며, 인체 피부 일차 자극 시험에서도 저 자극성 판단을 받았다.

[메이크업 부문]

◇에스쁘아, ‘테이핑 커버 쿠션’

에스쁘아가 ‘테이핑 커버 쿠션’을 출시했다. 테이핑 커버 쿠션은 테이핑 테크닉 포뮬러를 담아, 얇게 발리지만 테이프처럼 착 밀착되어 더욱 완벽한 커버리지를 연출 할 수 있는 고 커버 쿠션이다. 특히, 스웨트프루프 기능으로 피지, 물, 땀을 3중 방어하여 하루 종일 아침 화장 그대로 무너짐 없이 무결점 피부를 선사한다. 해양심층수와 어성초 추출 성분으로 건조함 없이 피부 속 보습감을 채워줘 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인 피부톤에 최적화된 미디움옐로 베이스 톤의 8가지 컬러 쉐이드로 구성되어 내피부처럼 자연스럽고 완벽한 페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베리떼, ‘느와르 사틴 핏 쿠션’

베리떼가 ‘느와르 사틴 핏 쿠션’을 출시했다. 느와르 사틴 핏 쿠션은 광택이 곱고 보드라운 견직물인 ‘사틴’의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결광을 연출하기 위해 개발된 쿠션이다. 피부에 부드럽게 도포되어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Satin Flow Complex를 사용해 매끈한 ‘사틴 결광 피부’를 완성하고, 피부를 코팅하듯 견고하고 팽팽하게 메이크업 바탕을 구성한다. 색소 입자를 곱게 갈아 피부에 고르게 물 들인 듯 화사하고 깊이 있는 커버를 선사하며, 누구든지 쉽게 메이크업 아티스트처럼 하루 종일 결점 없이 지속되는 전문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VDL, ‘엑스퍼트 베이스 라인’

LG생활건강 VDL이 ‘엑스퍼트 베이스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엑스퍼트 베이스 라인의 ‘엑스퍼트 퍼펙트 핏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은 물론 가볍게 발리면서 착 붙는 밀착력과 강력한 지속력,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다. 또한 루미레이어 피그먼트 성분이 피부에 빛나는 볼륨감을 선사해 화사한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지속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엑스퍼트 쿠션’은 압도적인 커버력과 밀착력을 겸비해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고, ‘엑스퍼트 컨실러’는 작은 결점까지 꼼꼼히 커버해 보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네이처리퍼블릭, ‘프로터치 시그니처 뮤즈 마스카라’

네이처리퍼블릭이 ‘프로터치 시그니처 뮤즈 마스카라’를 출시했다. 프로터치 시그니처 뮤즈 마스카라는 3가지 효과를 마스카라 하나에 담아 깃털처럼 가볍게 컬링되면서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각 바나나 브러시로 숱이 적거나 휘어짐 등 형태나 고민에 관계없이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시켜줄 뿐 아니라 워터프루프 기능을 더해 땀과 물로부터 무너짐과 번짐을 최소화 했다. 트루블랙와 우디레드 등 총 2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다. 꽃잎 모양의 굴곡진 화이버를 적용해 언더는 물론 속눈썹 안쪽까지 쉽고 꼼꼼하게 바를 수 있으며, 코팅 포뮬러가 C컬을 오랜 시간 강력하게 고정해준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 LX‘

애경산업의 AGE 20’s에서 ‘에센스 커버팩트 LX’를 출시했다. 에센스 커버팩트 LX는 야생화 항산화 에센스를 71% 함유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위해 ‘루미너스 광채 기술’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강한 생명력을 가진 메리골드, 건조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와일드 제라늄(제비꽃) 등 야생화에서 얻은 추출물과 야생화 항산화 에센스를 함유해 피부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준다. 특히 루미너스 광채 기술은 파우더에 화사함을 부여하는 다이아몬드와 윤택한 광을 부여하는 오일을 코팅한 기술로 피부에 광채를 더해준다. 또한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광채를 완성하도록 빛을 균일하게 반사시키는 스타 파우더와 커버 파우더를 2배 더 강화했으며 계절 특성에 맞춰 피지케어 파우더의 함량을 높여 향상된 밀착력으로 화장의 들뜸을 방지해준다.

◇시에로코스메틱, ‘젤러시 아카이브 립 플럼퍼’, ‘매트 플럼퍼’ 신규 컬러

시에로코스메틱이 ‘젤러시 아카이브 립 플럼퍼’의 신규 컬러 2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컬러는 투명함이 감도는 짙은 장밋빛의 ‘재패니즈 로즈’와 맑은 플럼의 자줏빛을 더한 ‘비트’ 총 2가지로, 고추추출물과 생강뿌리오일, 보르피린 성분이 바르는 즉시 입술을 팽팽하게 부풀려 글래머러스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촉촉한 보습력을 발휘하는 립밤 제형에 수채화처럼 연하게 물드는 짙은 장미색과 비트색 틴트 효과를 더한 제품으로, 립밤의 부드러운 발림성과 입술 온도에 반응해 더욱 자연스러운 컬러로 발색되는 틴트의 장점을 모두 담아냈다.

또 ‘매트 플럼퍼’의 새로운 컬러 4종을 출시했다. 매트 플럼퍼는 보이는 컬러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되면서 멘톨과 고추추출물, 보르피린 성분이 바르는 즉시 입술을 팽팽하게 부풀려 도톰하고 매력적인 입술을 연출한다. 얇고 가볍게 발리는 벨벳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컬러가 입술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듯 밀착돼 처음 색상 그대로 선명하고 또렷한 컬러가 오랜 시간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세라마이드와 꿀이 함유되어 보송보송한 매트 제형임에도 속을 촉촉하게 유지해 각질 부각 없이 매력적인 벨벳 볼륨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발랄하고 상큼한 분위기의 ‘뮤즈 코랄’과 화사한 핑크 톤의 ‘핑크 피오니’, 강렬한 레드 컬러의 ‘비트’, 짙은 장밋빛의 ‘재패니즈 로즈’가 출시됐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