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분기 11억원서 2019년 1분가 23억원으로...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1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915억 원, 영업손실 23억 원, 당기 순손실 1억 8,700만 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7.6%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은 지속됐다. 당기 순이익은 지난해 4억 4,800만 원에서 적자 전환했다.

매출의 경우 최근 인수 합병한 3사(미팩토리, 제아H&B, 지엠홀딩스)의 영향과 올 초 출시한 '데어루즈', '보랏빛 압축크림' 등 신제품의 선전으로 증가했다.

다만 이익의 경우 TR 등 신규 브랜드 론칭과 홈쇼핑 진출, 노후 점포 리모델링 등 활발한 투자 활동으로 적자폭이 소폭 증가했다.

지난달 새 브랜드 TR은 첫 선을 보인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이번 주 일요일에 2차 방송도 진행될 예정이다. 미샤가 3월에 출시한 아르테미시아 에센스는 3, 4월 두 달간 미샤 매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미팩토리, 갸스비, 비페스타 등을 미샤 매장에서 선보이는 등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변화도 추구하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담당자는 "이러한 투자와 노력들이 곧 결실을 맺을 때가 올 것이라고 확신한다. 특히 에이블씨엔씨는 항상 연초에 비해 연말로 갈수록 더 좋은 실적을 내 왔던 만큼 향후 더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