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 "국내외 관련 화장품 규정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고 설명

‘랑콤 UV 엑스퍼트 유스 쉴드 BB 컴플리트‘가 중국에서 독성이 함유됐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안전성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식약처는 "중국 매체의 보도를 검토하고 있다. 중국 내에서의 반응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살펴보고 있다. 특히 누가 의뢰를 해서 조사를 한건지 아니면 자체적으로 조사를 했는지에 대해서도 파악하고 있다. 랑콤측과 이 문제를 얘기해 보겠다"는 입장이다.

로레알은 “중국에서는 아직 출시가 안 된 제품인 것 같다. 비타젠트가 어떤 방식으로 조사를 했는지 알아야 될 것 같다. 로레알은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모든 제품 및 원료들은 출시 전 엄격한 안전성 평가를 거치며 국내외 관련 화장품 규정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고 밝혀 로레알 차이나와 비슷한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한편 이 문제를 제기한 기관은 비타젠트(vitargent(international)biotechnology limited)다. 비타젠트와 전화 인터뷰를 시도했지만 통화가 되지 않았다. 이메일 인터뷰를 요청했지만 일주일째 답변이 없는 상태다.

비타젠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2010년에 홍콩에 설립된 중국의 화장품 등 일용품 안전 테스트의 기업이다. 과학과 상업고문위원회의 지도하에 하이테크 기술과 사회적 책임 이행의 신념을 결합하여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ISO 17025 인증을 받고 물고기 배태로 독물 테스트를 하는 기관이다. 2015년 제43회 제네바 국제발명전 최고 영예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히고 있다.

한편 비타젠트는 이번 샘플의 급성독감 검사 결과에 따라 샘플 전체는 양호하고 랑콤의 뉴 브라이트닝 베이스(밝은색) BB크림만 미약한 급성독의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급성독의 반 치사 농도는 테스트하는 제브라 다니오 배아의 절반의 사망을 초래하는 농도이다. 이 수치가 작을수록, 제브라 다니오 배아의 절반을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선량이 낮다는 것을 의미하고 급성 독의 위험이 더 높은 것을 의미한다고 밝히고 있다.

제브라 다니오 배아가 급성 유독물과 접촉한 후 혈액 응결, 심장수종을 포함한 발육 이상이 있을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직접 사망할 경우도 있다. 제브라 다니오와 인간의 병원성 유전자는 84%의 유사도를 가진다. 제브라 다니오 배아의 발육과정이 인간을 시뮬레이션하면 제브라 다니오 배아가 하늘의 발육은 인간 태아의 12주의 발육과 같고 그 심장, 뼈, 췌장, 신장 등을 포함한 조직과 기관의 기능이 인간과 일치하며 생리적 반응도 동일하다고 밝히고 있다.

제브라 다니오 배아의 발육에 영향을 미치는 유독물은 인간에게도 심혈관 질환, 뼈의 이상발육 등 고도의 건강 리스크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 이번 검사에서 제브라 다니오 배아가 BB 크림의 샘플에 있는 급성 유독물과 접촉한 후 혈액응결, 심장수종을 포함한 발육이상, 심각한 경우 제브라 다니오 배아가 직접 사망하는 것도 관찰했다고 밝혔다.  

【急性毒】

兰蔻一款BB霜

存在微量急性毒潜在风险

本次样品的急性毒检测结果显示,样品整体情况良好,仅兰蔻一款新柔皙修颜隔离乳(亮白)BB霜存在微弱急性毒风险。急性毒半致死浓度,是导致一半测试斑马鱼胚胎死亡的浓度。这个数值越小,代表能导致一半鱼胚胎死亡的剂量越低,也意味着急性毒风险越高.

斑马鱼胚胎接触急性有毒物质后,可能出现发育异常,包括血液凝结、心脏水肿,严重情况下有鱼胚胎直接死亡。

据悉,斑马鱼和人类致病相关基因亦拥有高达84%的相似度,斑马鱼胚胎的发育过程模拟人类,斑马鱼胚胎一天的发育等同胎儿发育12周,其组织和器官包括心脏、骨骼、胰腺,肾脏等的功能与人类一致,生理反应也相同。对斑马鱼胚胎发育有影响的有毒物质,对人类也很有可能构成高度健康风险,包括心血管毛病,骨骼异常发育等。本次检测人员在显微镜下观察到,斑马鱼胚胎在接触BB霜样本中的急性有毒物质后,出现发育异常,包括血液凝结、心脏水肿,严重情况下有鱼胚胎直接死亡。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