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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 > 기업 2019. 05. 10. Fri
기업'2019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폴란드 바이어 대거 참석5월 9일부터 3일간 코엑스서 개최...13개국 373개사 520부스 참여

'2019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BEAUTY SEOUL)'가 5월 9일(목)부터 11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 전관에서 개최된다. ‘2019 헬스앤뷰티위크(Health & Beauty Week 2019)’라는 큰 주제 아래 B2B 중심의 행사를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참가업체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서울국제화장품ㆍ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BEAUTY SEOUL)’는 1987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33회째를 맞이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가진 박람회이다.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해외 업체의 참가가 두드러져 올해 12개국 68부스 규모로 참가하였고, 전시회 전체 참가규모는 13개국 373개사 520부스이다.

특히 올해는 오픈네트워크를 통해 사전 신청하여 상담 일정을 매칭한 바이어 및 초청바이어는 총 57개국 1,067개사로서 사전 예약 또한 증가하였다.

이처럼 글로벌 시장에서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K-뷰티 산업의 추세에 따라 한국 시장은 뷰티 산업의 중심으로 매년 큰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으며, 본 박람회가 국제적인 행사임을 입증하고 있다.

최신 화장품, 미용산업 관련 제품과 신기술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화장품∙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트 및 전망과 비즈니스 정보교류의 장을 제시할 『2019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BEAUTY SEOUL)』는 ㈜한국국제전시, ㈜한국미용산업협회가 주최하며, 매년 (사)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국제인증전시회로 인증된 전시회이다.

최근 한-폴란드 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기반으로 ‘폴란드 무역&투자 대표부’가 직접 12개사를 중심으로 단체관으로 출품하며, 폴란드 화장품 산업에 대한 세미나도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이탈리아 대표 화장품 기업들의 단체 참관도 예정돼 있어 국내 화장품 뷰티 산업에 대한 높아지는 관심과 함께 본 박람회가 비즈니스의 장으로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는 B2B전문 전시회로서, 국내ㆍ외 참가업체 및 참관 바이어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첫째, 본 박람회에 처음 참가하는 신규업체에게는 ‘Rookie of the Year’라는 올해의 루키 특별관을 마련하며 신규 업체 중 주최 측이 직접 선정한 10개사 업체들의 제품을 전시장 입구에 별도로 전시 및 홍보한다. 또한, 신제품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신제품 발표회와 함께 다양한 홍보 플랫폼 안내로 효과적인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둘째, 참가업체와 사전 등록한 참관 바이어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온라인에서 상호 정보를 미리 공개하여 자율적으로 상담회 진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 네트워크(OPEN-NETWORK)’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본 서비스는 B2B 프로그램으로서, 매년 업그레이드하여 원활한 비즈니스를 위해 보다 효율적으로 참가기업과 바이어 간의 미팅이 자유롭게 진행되어 비즈니스 성과를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지난해 2018년 B2B 프로그램 성과로는 상담 건수 총 11,110건, 총 상담액 152,400,000 달러라는 큰 성과를 거두었고 금년에는 보다 나은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더욱 철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해외 초청 바이어 프로그램(IHBP)’과 ‘1:1 비즈매칭 프로그램(CBB)’을 운영하고 있는데, ‘해외 초청 바이어 프로그램(IHBP)’은 참가업체에 맞는 해외 바이어를 선별하여 해외 바이어에게 숙박 및 통역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1:1 비즈매칭 프로그램(CBB)’은 ‘해외 초청 바이어 프로그램(IHBP)’을 통한 해외 초청 바이어와 참가 기업 간의 1:1 사전 비즈니스 매칭의 주선 위주로 상담이 진행된다. 지난해 2018년 바이어 상담회 만족도 실적은 상담 건수 총 656건, 상담금액 58,000,000달러, 계약 금액 14,000,000달러의 상담 실적을 기록하는 등, 참가업체와 해외 바이어 간의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실적도 높은 수치로 K-뷰티 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질높은 상담회를 준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해외 진출 전략, 국내 유통 시장 현황, 미주 및 아세안 인증, 비건 인증, 중국 이커머스 유통 및 진출 전략, 화장품 마케팅 세미나, 유기농 화장품 시장 마케팅 세미나, 화장품의 미래를 선도할 신기술과 정보 등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는 전문 세미나 및 컨퍼런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처럼 본 박람회는 민감하고 빠르게 급변하는 화장품 뷰티 트렌드와 정보를 교류하는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

본 박람회의 전시품목으로는 ▲화장품 ▲원료 및 포장 ▲헤어 및 두피 ▲에스테틱 및 스파 ▲미용기기 ▲네일∙풋∙타투 등이 있으며, 원료 및 화장품 제조사부터 생산, 유통, 수입 등에 이르기까지 산업 관련한 모든 기업이 참가한다. 미디어 주관 특별관으로는 ▲네일홀릭(네일) ▲월간BI(에스테틱) ▲장업신문∙화장품자재뉴스(용기, 부자재) ▲㈜코스인(유기농 화장품) 에서 관련 폼목 전시관을 구성한다. 한편, 동시 개최로 진행하는 『2019 국제건강산업박람회』가 ‘이너뷰티&헬스존’으로 구성되어, ‘건강을 뛰어넘어, 내면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건강기능식품, 이너뷰티, 미용 용품, 여성들을 위한 ‘우먼즈케어’ 제품이 전시된다.

전시회 기간에는 본 박람회 참가업체들의 신제품 발표회(주식회사 오지헬스케어, 빅트론닉스㈜, 와이케이씨테크㈜, ㈜뉴실리카, ㈜애덜린)가 11일(금) 전시장 내 세미나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SS홀 내 무대행사장에서 ▲㈜실란트로가 주최하는 SES 유진 팬사인회(9일) ▲KOREA 365BB CLUB이 주최하는 뷰티비즈니스 안티에이징 미용 매뉴얼 콜렉션(10일) ▲국제미용교류협회가 주최하는 2019 국제미용대회(11일) 및 ▲매일 오전 10시, 2시 진행되는 100% 당첨 경품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참관객의 많은 관심과 이목이 집중될 예정이다.

본 박람회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마지막 날(11일)은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cosmobeautyseoul.com) 또는 전화(주최 사무국 02-761-2512(代))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