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유통 2019. 05. 13. Mon
유통[2]중국 피니시 파우더 시장...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훨훨'4우러, 티몰서 6만개 판매 기록...국내 유명 브랜드 거의 없어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 여성들은 매우 곤혹스럽다. 공들인 메이크업이 유분기로 엉망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과거에는 유분기를 극소화시키기 위해 기름종이를 사용했다.

   
 

최근에는 화장품 기술의 발전으로 피니시 파우더가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중국의 경우에도 요즘 들어 날씨가 더위지면서 젊은 여성들에게 피니시 파우더에 대한 관심이 높다.

따라서 티몰에서 지난 한달간 국내의 피니시 파우더에 대한 판매 현황을 조사했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가 다양한 국내 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피니시 파우더는 올해로 출시 13년을 맞은 스테디 셀러다. 얼굴 뿐 아니라 메이크업 픽서, 드라이 샴푸, 데오도란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국내에는 수많은 피니시 파우더가 매우 훌륭하다는 홍보를 하고 있지만 정작 중국의 피니시 파우더 시장에서는 이니스프리를 제외하고 생소한 브랜드가 진출한 것으로 나타나 문제가 있다.

4월 현재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99위안이고 판매량은 187개,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0개, 티몰 마트 가격은 50위안이고 판매량은 9,500개, 티몰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없었으며 판매량은 2,067개 등 총 판매량은 61,754개다.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는 Abu 약화장품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8위안이고 판매량은 2,390개, 티몰 공식 직영몰 가격은 59위안이고 판매량은 462개 등 총 판매량은 2,852개다.

UNNY CLUB 새틴 루스 파우더는 Unnyclub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9위안이고 판매량은 76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 매장 가격은 59위안이고 판매량은 2,270개 등 총 판매량은 2,346개다.

더샘 샘물 퍼펙트 포어 팩트는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777개,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2위안이고 판매량은 1,366개, 티몰 마트 가격은 45위안이고 판매량은 192개 등으로 총 판매량은 2,335개다.

스킨푸드 피치 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는 스킨푸드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9위안이고 총 판매량은 2,262개다. 미샤 세범컷 파우더 팩트는 미샤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8위안이고 총 판매량은 1,952개다. 루나 프로포트 피니셔는 애경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65위안이고 총 판매량은 1,293개다.

입큰 퍼퓸 파우더 팩트는 입큰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9위안이고 총 판매량은 842개다. MIORIO 파우더 팩트는 MIORIO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8위안이고 총 판매량은 732개다. 라네즈 새틴 피니시 루스 파우더는 라네즈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70위안이고 판매량은 없다.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