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블리 인진쑥 에센스 지난 2018년 4월 출시...미샤 보다 1년 앞서

미샤의 개똥쑥 에센스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달 들어 인기를 끌고 있는 화장품에 대한 전화설문 조사에서 전국 10개 가맹점 가운데 5개 가맹점이 개똥쑥의 반응이 괜찮다고 응답했다.

미샤의 개똥쑥 에센스는 블리블리 인진쑥 밸런스 에센스와 비슷하다. 이 제품은 지난 2018년 4월 20일에 출시돼 미샤 보다 약 1년전에 출시됐다. 인진쑥추출물 100% 단일성분이며 인진쑥추출물 외에 정제수, 방부제 등 다른 성분은 첨가되지 않아 포뮬러도 비슷하다.

 

최근 경희대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파주금촌점, 양산증산점, 대구동성로점, 전주삼천점, 충남예산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5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경희대점은 “주로 학생들이 많아서 섀도우나 립스틱 등 색조 제품이 많이 나간다”, 대림점은 “요즘엔 여러 가지로 많이 나가서 그런건 잘 모르겠다”, 목동사거리점은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가장 많이 찾는다”, 방화역점은 “4세대 보랏빛 앰플이 피부결 개선이랑 피부에 영양감을 주는 제품이라서 많이 구매한다”고 밝혔다.

압구정로데오점은 “요즘에 많이 나가는건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인기가 많은데 로션처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최근에 미스트와 앰플이 출시됐는데 흡수도 빠르게 돼서 반응이 괜찮다. 타임레볼루션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랑 보랏빛 앰플은 옛날부터 꾸준히 인기가 많아서 올 초에 성분이 업그레이드돼 나와 인지도가 더 높아졌다. 색조는 데어루즈 라인에서 벨벳틴트가 나왔는데 벨벳 제형인데 발림성도 좋고 부드러우면서 매트하지 않고 촉촉하고 각질부각도 없어서 잘 나간다”고 설명했다.

파주금촌점은 “커버 글로우 라인이 쿠션이랑 섀도우팔레트랑 립스틱이 구성되어 있는건데 기존 글로우 라인보다 커버력이 좋고 지속력이 좋아서 많이 찾는다. 여름에 사용하기 좋게 나왔다”, 양산증산점은 “글로우 스킨밤은 화장을 촉촉하고 광채나게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쓰고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도 잘 나간다”, 대구동성로점은 “봄이라서 아이라이너나 섀도우 제품을 많이 찾고 기초는 수분감 있는 제품으로 쓴다”고 응답했다.

전주삼천점은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트러블이나 문제성 피부에도 좋고 여름에 자외선 때문에 붉게 올라오고 따끔거리는 피부를 진정시켜줘서 많이 나간다. 4세대 보랏빛 앰플은 유산균 제품인데 발효도 고온, 저온 두 번 발효해서 피부결이나 톤을 다 잡아주니까 예전부터 계속 인기가 많다”, 충남예산점은 “아르테미시아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제일 많이 나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