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블리, 미샤에 이어 토니모리 쑥에센스 시장 진입

빅 데이터를 응용한 화장품이 개발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

현재 새로운 성분이나 유형 등의 개발이 어려워짐에 따라 답답한 형국이다. 특히 국내 화장품은 세계적인 흐름의 물결인 4차 산업혁명에서 동떨어져 있는 느낌이었다. 로레알 등 글로벌 브랜드들은 이미 1,2년 전부터 가시화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특별한 움직임이 포착되지 않아 걱정이었다.

하지만 이니스프리가 ‘빅 데이터 크림’으로 돌파구를 열고 있다. 피부 타입 및 고민, 제품 리뷰, 화장품 성분 데이터 등을 분석해 개발했다. 5가지 라인과 4가지 보습 레벨의 총 20가지 크림이다. 기존에는 단순한 한두 개의 처방을 가지고 다수의 소비자가 사용하기를 바라는 자세에서 탈피하고 있다.

또 최근 들어 쑥 성분을 함유한 에센스가 좋든 싫든 이슈가 되고 있다. 한율 등 기존의 다수의 제품들은 쑥 성분과 보습제 및 유화제를 기본적으로 함유했지만 임블리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면서 한 가지 성분의 쑥 에센스가 논란이다. 여기다 미샤가 임블리의 쑥 에센스와 비슷한 단일 성분의 쑥 에센스를 내놓았다. 이번에는 토니모리가 단일 성분은 아니지만 70%를 함유한 쑥 에센스를 출시했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후 비첩 예찬 세트’

LG생활건강이 ‘후 비첩 예찬 세트’를 출시했다. 비첩 예찬 세트는 ‘비첩 자생 에센스’에 궁중 가구의 길상 장석을 모티브로 삼아 특별함을 더했다. 장수와 행복을 기원하는 ‘나비’, 부귀와 염원을 새긴 ‘모란’, 길운과 재물의 복을 담은 ‘돈궤’까지 세 가지 문양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자생력을 선사하는 ‘초자하비단’이 농축되어 후의 대표 궁중 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성분과 함께 피부 탄력, 보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다스려 준다. 또 노화의 징후로 나타나는 피부 고민을 전반적으로 케어해 로얄 안티에이징 케어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숨37°, ‘숨마 에센스 절정의 빛 스페셜 에디션’

LG생활건강의 숨37°에서 ‘숨마 에센스 절정의 빛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숨마 에센스 절정의 빛 에디션은 속부터 맑아져 빛이 차오르는 절정의 피부를 선사하는 제품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은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동서양의 발효 비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완성한 핵심성분인 골든 엘릭서를 담아낸 워터 타입의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본질적인 피부의 변화롤 통해 시간이 지나면서 아름다움이 더해지는 숨의 딥 체인지 컨셉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이다.

◇LG생활건강, ‘빌리프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워터 에센스’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워터 에센스’를 출시했다.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워터 에센스는 피부의 기초 체력을 케어하며 탄탄한 피부 장벽과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워터 타입의 에센스다. 세라마이드 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수분감과 탄력이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세린 성분을 함유,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편안하고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결로 가꿔주며 피부 항산화 케어1)로 외부 스트레스 요인 등으로부터 쉽게 지치지 않는 건강한 피부로 지켜준다. 끈적임 없이 촉촉한 보습감은 물론, 풍부하게 퍼지는 영양감이 느껴지는 워터 타입의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고 편안하게 스며들어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가 힘을 받은 듯 탄탄하게 마무리된다.

◇이니스프리, ‘퍼스널 원크림’, ‘스킨클리닉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메이드바이유’

이니스프리가 ‘퍼스널 원크림’을 출시했다. 퍼스널 원크림은 피부 타입 및 고민, 제품 리뷰, 화장품 성분 데이터 등을 분석해 개발된 수분크림이다. 5가지 라인과 4가지 보습 레벨의 총 20가지 크림을 선보인다. 20가지의 크림 중 내 피부 고민과 피부 타입에 딱 맞는 나만의 크림을 찾을 수 있다. 베이직 라인은 수분 충전을 위한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고, 센서티브 라인은 수분 진정에 탁월한 알란토인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다. 하이퍼-트러블 라인은 복합적인 고민 케어를 위해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 트러블 라인은 과잉 피지 케어에 탁월한 칼라민 성분을 함유했다. 아토 라인은 보습에 탁월한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타입에 따른 보습 레벨이 젤 제형부터 밤 제형까지 4단계로 되어 있다. 1단계 라이트 타입은 산뜻한 워터리 제형으로 지성 피부에게 권장하고, 2단계 인텐스 타입은 복합성 피부에게 권장되는 가벼운 크림 제형이다. 3단계 리치 타입은 중성 피부에게 권장되는 고수분 크림 제형이며, 4단계 딥 타입은 보습감이 느껴지는 밤 타입 제형으로 건성 피부에 추천한다.

또 ‘스킨클리닉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메이드바이유’를 출시했다. 스킨클리닉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메이드바이유는 컨셉 기획부터 제형 개발까지 고객과 함께해 토너와 마스크팩, 앰플 3가지 유형으로 3중 진정케어를 도와준다. 기존 스킨클리닉 마데카소사이드 팩 성분을 더 진하고 확실하게 담아 진정은 물론 수분감까지 강화시켰다. 1단계 토너 패드는 산뜻한 마데카소사이드 물토너를 머금은 부드러운 극세사 거즈 패드로, 세안 후 피부결 정돈은 물론 기초 수분공급을 도와준다. 2단계 마스크팩의 경우 기존 원단 대비 에센스 함침력과 수분 전달력을 강화하여 기존보다 마데카소사이드의 효능을 깊고 빠르게 전달해주며, 마지막 단계에서는 스팟 앰플이 피부 고민부위의 추가 보습과 집중 진정케어를 도와준다.

◇토니모리, ‘프롬 강화 맑은 약쑥’

토니모리가 ‘프롬 강화 맑은 약쑥’ 라인을 출시했다. 프롬 강화 맑은 약쑥 라인은 ‘사자발약쑥’을 수확해 3년 이상 자연 숙성한 후 열추출공법을 통해 추출한 약쑥 추출물을 함유했다. 더욱 깊어진 쑥의 힘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되찾고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주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프롬 강화 맑은 약쑥 퍼스트 에센스’는 세안 후 첫 번 째 단계에 사용해 피부 밸런스를 케어하고 피부 본연의 결을 맑게 케어해준다. ‘프롬 강화 맑은 약쑥 앰플’은 강화 약쑥 추출물을 70% 함유해 피부 본연의 맑은 빛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약쑥 콤플렉스 성분을 리포솜 제형으로 담아낸 ‘쑥 발효 응축수’가 피부 흡수율을 높여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영양을 채워준다.

◇더샘, ‘깔라만시 포어 크림’

더샘이 ‘깔라만시 포어 크림’ 2종을 출시했다. ‘깔라만시 포어 매트 크림’은 모공 관리와 수분 공급을 한 번에 케어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식물 유래 피지 클리너 콤플렉스가 과잉 피지를 케어해 번들거림 없이 겉은 보송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레몬향의 티트리 오일이 함유되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깔라만시 포어 쿨 다운 크림’은 식물 유래 수딩 쿨러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해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를 컨트롤해준다. 또한 티트리 수가 피부 진정 및 모공 수렴에 도움을 주어 산뜻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셀퓨전씨, ‘아쿠아포린 크림’

셀퓨전씨가 ’아쿠아포린 크림’을 출시했다. ‘아쿠아포린’이란, 피부에 존재하는 수분 채널을 말한다. 물이나 글리세롤이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로로, 원활한 수분전달 및 피부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며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글리세릴 글루코사이드 성분이 수분이 잘 전달되지 않아 건조한 피부 속 사각지대까지 충분한 수분을 전달하고, 피부를 시원하게 채어주는 고수분 베이스와 7중 히알루론산의 수분 레이어링 시스템이 오랜 시간 촉촉한 수분 방어막을 형성해준다. 또한 피부 습윤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는 피부 보습인자를 함유하고, 붓기 완화성분인 하트콩, 블랙씨드의 시너지 효과로 촉촉하고 산뜻하게 붓기 케어를 돕는다.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

아크네스가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을 출시했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은 수분공급과 진정 케어를 동시에 선사하는 젤 타입 수분 크림으로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젤 크림의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세라마이드와 병풀 추출물, 글리세린 등 보습과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담아 수분감을 전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한다. 특히 판테놀 2.5% 함유로 푸석해진 피부에 영양감을 부여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오는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데일리 수분 크림으로 사용하기 좋다.

◇듀크레이, ‘익띠안 미셀라 워터’

듀크레이가 ‘익띠안 모이스처라이징 미셀라 워터’를 출시했다. 익띠안 모이스처라이징 미셀라 워터는 초미세먼지 세정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한 클렌징 워터로 미셀라 베이스의 워터가 피부 속 노폐물을 흡착해 외출 후 피부 표면과 피부 속으로 침투한 초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줄 수 있는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해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수분감 있는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특히 눈가에 진한 아이메이크업 또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말끔히 지워주기 때문에 클렌징 단계를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이다.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미니’

아넷사가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미니’를 한정 출시했다.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미니는 햇빛을 1분이상 받으면, '마이뷰티알람' 메시지가 약 20분간 랜덤으로 나타나 재미를 더했다.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수용성 콜라겐이 함유 된 스킨뷰티파잉 에센스가 피부 깊숙이 케어하여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또한 물과 땀을 만나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이 유지되는 아넷사만의 아쿠아부스터EX 기술로 야외활동이나 물놀이가 잦아지는 요즘 사용하기 좋다. 이외에도 균일한 발림성과 섬세한 밀착력으로 어떤 각도에서나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해준다.

[메이크업 부문]

◇투쿨포스쿨, ‘체크 라인 립 틴트’

투쿨포스쿨이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와 '체크 크리미 블라스터 틴트'의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는 워터 30%, 오일 70%의 황금 비율로 구성돼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발랄한 코랄 피치의 ‘17호 선릿 피치’, 브라운이 살짝 가미된 옐로우 코랄 ‘18호 차이티 코랄’, 깊이감이 느껴지는 딥 브라운의 ‘19호 클래시 브라운’으로 기존 컬러보다 채도가 낮아 차분한 무드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크림처럼 부드럽게 입술에 녹아드는 제형의 ‘체크 크리미 블라스터 틴트’는 발랄한 무드의 비비드 레드 ‘9호 피어리 레드’와 브라운 빛이 감도는 차분한 브릭 레드의 ‘10호 크림슨 브릭’ 컬러가 추가됐다.

◇정샘물, ‘프로래스팅 피니쉬 파우더’

정샘물이 ‘프로래스팅 피니쉬 파우더’를 출시했다. 프로래스팅 피니쉬 파우더는 메이크업의 완벽한 지속력을 위해 입자는 작고, 무게는 가볍게, 피부 위에 투명하게 밀착되는 ‘프로’다운 롱래스팅 피니쉬 파우더로 출시했다. 마이크로 래스팅 파우더를 함유해 유분과 번들거림을 섬세하게 잡아주고 이탈리아의 독자적인 기술을 담아 깃털처럼 가벼운 텍스처로 피부 위에 녹아들 듯 매끈하고 투명하게 밀착되어 뭉침 없이 깨끗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퍼프를 사용해 바르면 피부 위 유분을 산뜻하게 잡아주고, 퍼프 모 사이사이 묻힌 파우더가 견고하게 밀착되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고, 브러쉬를 사용해 피부 결 방향으로 쓸어주듯 바르면 더욱 더 매끈한 피부 결 표현이 가능하다.

◇시에로코스메틱, ‘플러스 플럼퍼’

시에로코스메틱이 ‘플러스 플럼퍼’ 3종을 출시했다. 플러스 플럼퍼는 연한 핑크 빛의 틴트 효과를 겸비한 ‘핑크 캔디’와 핑크 색 베이스에 미세한 펄이 함유된 ‘크리스탈 캔디’, 강렬한 레드 컬러의 ‘레드 캔디’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됐으며, 컬러 별로 플럼핑 효과의 강도가 각각 다른 것이 특징이다. 핑크 캔디는 원래의 입술에서 살짝 부풀어 올라 도톰하게 반짝거리는 입술을 완성하며, 크리스탈 캔디는 보다 강한 플럼핑 효과로 팽팽하고 매끄러운 입술 연출, 레드 캔디는 가장 강한 플럼핑 효과로 강렬한 레드 컬러에 어울리는 글래머러스한 볼륨 립을 완성할 수 있다.

◇비브라스, ‘P.S. 립스틱 매트 벨벳’

비브라스가 ’P.S. 립스틱 매트 벨벳’의 신규 컬러 3종을 출시했다. P.S. 립스틱 매트 벨벳은 제형 그대로의 컬러로 발색되면서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돼 내추럴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볼드한 풀립 연출까지 다양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사계의 다양한 무드에서 영감을 받아 발랄하고 상큼한 분위기의 ‘텐더 코랄’, 짙은 장밋빛 레드톤의 ‘텐더 로즈’, 복숭앗빛이 감도는 ‘텐더 누드’까지 총 3가지 색상이 출시됐으며, 기존에 출시된 제품보다 더 가벼워진 베이스로 답답함 없이 자연스럽게 블렌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겉은 보송보송하고 속은 촉촉한 초밀착 벨벳 텍스처로 선명한 컬러가 뭉치거나 밀리는 현상 없이 오랜 시간 유지된다.

◇닥터프로그, ‘카밍 노세범 듀얼 쿠션’

닥터프로그가 ‘카밍 노세범 듀얼 쿠션’을 출시했다. 카밍 노세범 듀얼 쿠션은 ‘쿠션’과 ‘노세범 파우더 팩트’를 하나에 담은 신개념 2in1 쿠션으로, SPF50+, PA++++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다. 하단의 베이스 쿠션은 여드름·민감성 피부의 거친 피부 결과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말끔하게 커버해주며, 쿠션 속 선인장 부분에 진정 효과를 주는 보검선인장열매추출물 앰플 한 병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를 케어해준다. 또한 상단의 노세범 파우더 팩트는 피부의 유분감을 잡아주는 동시에 모공과 요철을 커버해 블러 처리한 것처럼 보송하고 매끈한 피부로 표현해준다.

◇나스(NARS),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

나스가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쿠션 파운데이션은 미세먼지 흡착 방지 테스트를 완료하여 미세먼지 등 도시 유해 물질 피부 접촉 방지 효과에 도움이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이 쿠션 파운데이션은 점점 더 뜨거워지는 태양볕 아래 SPF 50 이상의 강력한 차단 지수, SPF 50+/PA+++를 겸비해 똑똑한 자외선 차단으로 피부를 보호하며, 외부 유해환경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해주는 백수련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바디 부문]

◇아로마티카, ‘에센셜 바디 미스트’, ‘에센셜 핸드&네일 크림’

아로마티카가 ‘에센셜 바디미스트’와 ‘에센셜 핸드&네일 크림’을 각각 4종씩 출시했다. 에센셜 바디미스트는 분사 시 즉각적으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워터 타입 바디 미스트로, 건조하지 않고 보송하면서도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천연 유래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 피부 진정 및 수렴에 도움을 준다. 여러 번 뿌려도 안심할 수 있고 잔향까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에센셜 핸드&네일 크림은 끈적임 없이 촉촉한 크림 타입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하다. 시어버터, 해바라기씨오일, 코코넛야자오일, 바바수씨오일 등을 함유, 건조해지기 쉬운 손등 및 손톱에 수시로 발라주면 보습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아임낫어베이비, 어린이 전용 ‘바디워시’, ‘헤어 컨디셔너’

아임낫어베이비가 ‘고트밀크 키즈 헤어 컨디셔너’와 ‘고트밀크 키즈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민감한 어린이의 피부 및 두피를 위해 99.5% EWG GREEN 등급의 저자극 성분 제품이다. ‘고트밀크 키즈 헤어 컨디셔너’는 실리콘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유래 컨디셔너 성분과 시어버터 성분으로 꽉 차 있어, 모발에 즉각적인 부드러움과 윤기를 부여한다. 또한 사용감이 가볍고 헹굼이 쉬운 제품이며, 정전기 방지효과도 갖춘 제품이다. ‘고트밀크 키즈 바디워시‘는 산양유를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어린이 바디케어를 더 특별하게 도와준다. 또한, 3가지 특허성분, 히아루론산의 강령한 3중 보습 효과로 샤워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며, 풍부하고 순한 거품과 깔끔한 세정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