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기능 갖춘 토너, 여드름 피부 완화하는 폼 클렌저 등 출시

한때 유행했던 올인원화장품(한 가지 제품이 여러 가지 기능을 추구함)의 개발이 다시 시도되고 있다.

각질, 피지, 블랙헤드 3중 케어가 가능한 토너와 과잉 피지와 오래된 각질뿐 아니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도 꼼꼼하게 클렌징 해 반복되는 트러블 요인을 제거하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을 갖춘 폼 클렌저가 왔다.

특히 메디컬 디바이스를 사용한 아이스 쿨링 마스크가 이색적이다. 휴대와 사용이 편리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핵심 소재 냉각제인 PCM은 특허 기술로 개발된 우주항공 소재이며 의료용으로 사용하는 무독성 우레탄 TPU를 사용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또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브러시의 위치와 힘 조절에 따라 데일리 음영부터 애교, 스모키 메이크업까지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됐다.

 

[스킨케어 부문]

◇에스디생명공학 히든랩, ‘백 투 더 퓨어 클렌징 라인’

에스디생명공학의 히든랩이 ‘백 투 더 퓨어 클렌징 라인’을 출시했다. 백 투 더 퓨어 클렌징 라인은 강화약쑥의 진정과 수분 에너지를 담아 피부 자극 없이 촉촉한 클렌징을 선사한다. ‘백 투 더 퓨어 클렌징 워터’는 순한 저자극 포뮬러로 헹굼이 필요 없는 노워시 타입의 클렌저이다. 싸주아리쑥 추출물, 무궁화나무껍질 추출물의 유효성분은 더하고, 26가지 알러지 유발 향료 성분을 배제해 클렌징과 동시에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노폐물은 제거하고 수분을 채워주는 미셀라 공법을 적용해 수분 손실 없이 노폐물만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백 투 더 퓨어 클렌징 폼’도 싸주아리쑥 추출물, 무궁화나무껍질 추출물의 유효성분을 더하고, PEG 프리 처방으로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풍성한 거품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아이소이, '파하 퍼스트 토너’

아이소이가 ‘파하 퍼스트 토너’를 출시했다. 파하 퍼스트 토너는 자극적인 성분의 과도한 필링 대신 세안 후 첫 단계에 사용만으로 피부 수분은 지켜주면서 각질, 피지, 블랙헤드 3중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밀크 슈가에서 추출한 파하(PHA)와 천연유래 과일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자극은 줄이고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피부 수분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알란토인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각질 제거 후에도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약산성 클렌징 폼

듀이트리가 ‘더 클린 랩 헬씨 폼’과 ‘더 클린 랩 AC DEW 폼’을 리뉴얼 출시했다. ‘더 클린 랩 헬씨 폼’은 자작나무 수액을 통해 세안 후 피부 당김을 최소화하고,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피부 유수분 밸런스 관리를 돕는 저자극 약산성 클렌징 폼이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저자극 자연유래 세정 성분의 증가로 부드러운 세안을 구현하며, 풍성한 거품이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해 깨끗함을 선사한다. ‘더 클린 랩 AC DEW 폼’은 약산성 클렌징 폼으로,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클렌저다. 핑크 칼라민 파우더를 함유해 피지 조절 및 유분 케어를 돕고, 연꽃과 히비스커스 꽃 추출물로 고민 피부를 케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살리실릭애씨드를 담아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결을 개선하며, 피부 표면의 약산성 보호막을 형성해 건강한 피부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클라뷰, ‘블루 펄세이션 마린 드롭 세럼’

클라뷰가 ‘블루 펄세이션 마린 드롭 세럼’을 출시했다. 블루 펄세이션 마린 드롭 세럼은 2천 개의 히알루론산 캡슐과 약 54%의 해양심층수가 담긴 캡슐 세럼으로, 피부에 빈틈없는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어 수분 손실이 많은 여름철은 물론 보습이 필요한 계절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과 함께 해양추출물의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연출해주며, 국내산 진주 추출물이 함유돼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또 해조류에서 추출한 강력한 탄력 보습 인자를 담은 2천 개의 ‘히알루론산’ 이중 캡슐이 특허받은 4중 매쉬를 통과하며 깨져, 캡슐 안 수분 및 영양 성분이 수분감 넘치는 세럼으로 블렌딩되면서 유화된 제형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셀퓨전씨, ‘트리악 데일리 트러블 케어 폼 클렌저’

셀퓨전씨가 ‘트리악 데일리 트러블 케어 폼 클렌저’를 출시했다. 트리악 데일리 트러블 케어 폼 클렌저는 과잉 피지와 오래된 각질뿐 아니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도 꼼꼼하게 클렌징 해 반복되는 트러블 요인을 제거하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폼 클렌저다. ‘살리실산’을 함유해 모공 속에 쌓인 과잉 피지와 오래된 각질을 딥클렌징 하여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미세먼지 특허 성분 피부 장벽에 이중보호막을 형성하여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특허 성분 ‘폴루스탑’을 함유해 미세먼지, 초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오염으로부터 피부 트러블 요인을 차단, 보호해 준다. 여기에 부드럽고 쫀쫀한 거품 제형으로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 없이 편하게 딥 클렌징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24(에이이십사), ‘프리미엄 썬 프로텍션 크림’ 리뉴얼

A24가 ‘프리미엄 썬 프로텍션 크림’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프리미엄 선 프로텍션 크림은 SPF50+/PA+++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기본, 더운 여름철을 대비해 물과 땀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이 더 강력해졌다. 자연유래성분 74.75%으로 유기농 성분이 30.46%이 함유되었으며, 미백과 주름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논나노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피부 안전성 테스트까지 완료 했으며, 해양 생태계를 교란 시키는 유해성분인 옥시벤존(벤존페논-3)과 옥티노세이트(에칠헥실메톡시신나메이트)성분을 배제해 피부와 환경에 더욱 안전하다.

◇디케이씨씨, ‘아이스 쿨링 마스크’

디케이씨씨는 ‘아이스 쿨링 마스크’ 시즌2를 출시했다. 아이스 쿨링 마스크는 휴대와 사용이 편리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얼음물이나 냉동, 냉장실에 5분 동안 냉각시킨 후 사용하는 피부 쿨링 기능성 마스크다. 핵심 소재 냉각제인 PCM은 특허 기술로 개발된 우주항공 소재로 빠르게 냉각되고, 5~10분간 지속하는 특수 소재이다. 겉감 소재는 의료용으로 사용하는 무독성 우레탄 TPU를 사용해 안전하게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미스트나 에센스, 마스크팩 등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 보습 및 기능성 화장품의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메이크업 부문]

◇이니스프리, ‘퀵앤이지 라인’

이니스프리가 ‘퀵앤이지 라인’ 6종을 출시했다. 퀵앤이지 라인의 ‘마이 아이섀도우[투톤]’는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에 적합한 컬러 조합이다. 투명하게 빛나는 글리터와 부드러운 촉감의 텍스처가 고급스럽고 내추럴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설탕 솔솔 시나몬 브레드’와 ‘반짝이는 핑크 뮬리’ 2종에 내장돼 있는 브러시 전용 클렌징 스펀지로 컬러 체인지와 양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 스펀지 브러시 ‘마이 체인저블 브러시’ 퀵앤이지 라인은 눈매에 맞게 고발색, 고밀착 되어 가루날림이 적고 하루종일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브러시의 위치와 힘 조절에 따라 데일리 음영부터 애교, 스모키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연출 가능하다.

◇에뛰드하우스, ‘컬러풀 타투 틴트’

에뛰드하우스가 ‘컬러풀 타투 틴트’와 패션 브랜드 ‘bpb’와 콜라보레이션 한 한정판 얼리버드 키트를 출시한다. 컬러풀 타투 틴트는 입술에 컬러를 자석처럼 밀착시켜 오랫동안 지속시켜 주는 초밀착 세미 벨벳 틴트 제품이다. 또렷한 컬러로 입술에 생기를 주며 온종일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볍고 편안한 입술을 선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놀랍도록 선명한 발색과 오랫동안 지속되는 착색으로 주름 사이 끼임 없이 매끄러운 립으로 연출해준다. 얼리버드 키트는 ‘bpb’ 네온 틴티드 에어라인백, 컬러풀 타투 틴트 2종, 타투 스티커로 구성된 키트와 ‘bpb’ 네온 틴티드 에어라인백, 컬러풀 타투 틴트 2종으로 구성된 키트 2가지로 출시된다.

◇더샘, ‘에코 소울 키스 버튼 립스 매트‘ 신규 컬러

더샘이 ‘에코 소울 키스 버튼 립스 매트’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 에코 소울 키스 버튼 립스 매트는 립밤의 발림성, 틴트의 지속력, 립스틱의 발색력을 동시에 담은 3 in 1 립스틱이다. 또한 식물성 에센셜 오일 성분이 입술에 보호막을 형성해 각질 부각 없이 세련된 무광택 매트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신규 출시된 컬러는 클래식한 레드 ‘15호 볼케이노’, 옐로우 빛 레드 ‘16호 파이어’, 톤 다운된 말린 장미 ‘17호 플레이 뮤즈’ 버건디 레드 ‘18호 레드 매니아’ 푸른빛이 살짝 감도는 딥한 레드 ‘19호 패러다임’ 총 5종이다. 용기 뒷부분 버튼을 누르면 내용물이 나오는 클릭 타입이라 사용 시 양 조절하기가 수월할 뿐 아니라 항상 새것 같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