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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기업 2019. 05. 28. Tue
기업인공지능(AI) 뷰티판매기 등장...적합한 화장품 추천선호하는 메이크업, 제품 구메 동향, 재 구매율 등 데이터 확보 가능...

인공지능(AI) 뷰티판매기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화장품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최근 폐막된 상해뷰티박람회에 등장했다. AI 뷰티 신규 마케팅 서비스업체인 항저우 샤오이지능과학기술주식회사가 ‘AI 매직미러- 미다구 인공지능 뷰티 무인 판매기‘를 출시해 관람객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했다고 뷰티정보망이 밝혔다.

지능 뷰티 무인판매기는 온라인 구매와 오프라인 구매가 동시에 가능하고 뿐만 아니라 다화면 연동 체험도 실현할 수 있고, 인공지능 메이크업을 통해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공지능 무인판매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매장의 체험 서비스가 크게 향상된다. 소비자들이 AI 오디션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르게 체험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카운슬러의 도움 없이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고 피부 테스트를 통해 스킨케어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매장 내에 카운슬러가 없어도 모든 소비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는 경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메이크업 이외에 염색약, 선글라스, 콘택트렌즈, 향수 등도 가능하다.

특히 매장은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누가 어디서 어떤 화장을 했는지, 어떤 제품을 샀는지, 재구매율이 어떤지 등 관련 데이터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 인공지능 판매기는 AR 메이크업과 피부진단 등 전문적인 서비스 기능을 갖추고 동영상은 대화면과 휴대전화의 연동을 통해 광고 등 마케팅에 활용되고 제품 판매도 가능하므로 원가 절감뿐만 아니라 공항, 고속철역, 쇼핑몰, 지하철역, 대학교 등에서도 판매가 가능하다고 풀이했다.

또 오프라인 소매점과 브랜드 마케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무인 판매기는 매장에 손님을 끌어와 주고 물건 파는 데에 도움이 되고 인공지능으로 새로운 마케팅에 에너지를 공급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완벽하게 융합되어 장소의 제한을 깨고 사람과 제품의 빠른 연결을 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항저우 샤오이지능과학기술유주식회사의 원환칭 사장은 “사람, 제품, 판매장소는 소매업계의 영원한 개념이다. 지금은 뷰티 오프라인 판매가 전자상거래의 충격에 맞서 내방이 줄고 판매량이 하락하고 있으며 직원의 서비스 수준이 약하고 재고량이 크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사원문]

5月20日,在上海CBE美容博览会现场,首个AI美妆新营销服务商杭州小伊智能科技有限公司带来了现实中的AI魔镜——美多购智能美妆无人售货体验机,这也是此款人工智能产品升级后的首次亮相。

美多购智能美妆无人售货体验机不仅能打通线上线下,还可实现多屏联动体现、智能试妆推荐,更能达成精准获客带货。

在展会现场,杭州小伊智能科技有限公司总经理阮煥晴向中国化妆品网(以下简称:中妆网)演示了如何通过美多购智能美妆无人售货体验机虚拟试妆,完成肤质检测、无人零售、智能柜台等新零售体验。不到五分钟的时间,轻松买到最适合自己的美妆产品。

人货场是零售行业永恒的概念。现如今,美妆实体零售面对电商的冲击,存在着客流量有限,成交转化率低、人员素质制约服务水平、库存量大等问题,无法突破人货场的传统模式,人工智能却做到了将人货场高度的融合。

对于一家化妆品实体零售店而言,如果你拥有这么一台人工智能美妆售货体验机,首先门店的体验服务无疑大幅度提升,消费者可以能通过AI试镜功能,感受到方便快捷的体验式服务。智能美妆无人售货体验机俨然不逊色于一个出色的柜台BA,不仅可以提供色彩搭配的建议,还可帮助消费者测试自己的肤质,选择适合自己皮肤的护肤品,根据自己的五官选择合适的妆容等等,关键还安全卫生,很大程度上避免了因店面导购有限,服务跟不上而造成的客户流失。当然,除了彩妆,染发剂,太阳镜、隐形眼镜乃至香水,美多购都能实现AI试镜功能。

其次,门店可以通过数据第一时间获取顾客的数据,谁在什么地方试了什么妆,买了什么产品,复购率如何,数据详细到人货场而且日日更新,这样第一手的数据给门店销售策略和销售产品的调整上提供了很大的依据,线上线下被完美打通。

更值得一提的是,除了具备AR试妆和肤质检测等媲美专柜服务的功能,美多购智能美妆无人售货体验机还是一台种草机,产品视频在大屏和手机的联动推送,既达成了广告营销还能带货,种了草之后直接拔草,一台机器可实现化妆品即试即买即用,极大降低了门店的成本,而且还打破了场地的限制,扩充美妆零售终端,因为这台既可种草又能直接拔草的人工智能机器,在机场、高铁站、商场、地铁站、高校等场景均适用。

在本次美博会上,美多购智能美妆无人售货体验机一经亮相,便吸引了众多厂商的关注的目光。毋庸置疑,美多购智能美妆无人售货体验机将为美妆实体零售门店带来新的曙光,也为品牌营销带来新玩法。它即可为门店吸晶引流带货,更通过营销新玩法用人工智能为新零售赋能,打通线上线下,突破场的限制,实现人和货的快速连接匹配。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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