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기업 2019. 06. 10. Mon
기업이시스코스메틱, 화장품 제조업체 최초로 의료기기 제조 허가체외용 의료용품 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정 받아...

화장품 OEM·ODM 제조업체 이시스코스메틱(대표 하태석)이 다른코스메틱스(대표 이동원)과 함께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용 의료용품 품목에 대한 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정을 받아 의료기기 생산이 가능해졌다.

   
 

이시스코스메틱은 더마코스메틱 전문기업 다른코스메틱스와 공동으로 의료기기 제조허가 인증 심사를 받았다. 다른코스메틱스는 그동안 피부 전문가의 처방을 통해 만들어진 화장품을 시장에 선보여왔고 의료기기 인증받은 체외용 의료용품을 출시하고자 화장품 제조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이시스코스메틱의 손을 잡았다. 이시스코스메틱은 이번 심사를 통해 신공장 내에 위치한 의료기기 전문 생산시설에 대해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적합함을 인정받았다.

의료기기 GMP는 의료기기 제조 시설의 구조 및 설비 원·부자재 구입과 더불어 생산부터 출고까지 전 공정에 대한 철저한 제조 및 품질관리를 시행함으로써 우수 품질의 의료기기를 생산·공급하도록 하는 품질관리 기준이다.

이시스코스메틱은 신공장 설립 당시부터 의료기기 품목 생산을 염두에 두고 신공장 내에 의료기기 GMP 인증 조건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별도의 의료기기 전문 생산시설을 설비했다. 이시스코스메틱은 국내 OEM·ODM 화장품 제조업체로는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제조인증 허가를 획득하였으며 이를 시작으로 의료기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이번 의료기기 GMP 인증으로 이시스코스메틱과 다른코스메틱스가 선보일 의료기기는 다른코스메틱스가 론칭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디퍼런트(Dr.Diifferent)의 보습제 제품으로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로 출시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전국 피부과를 중심으로 유통되어 의사의 처방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될 예정이다. 일반 스킨케어 제품과는 다르게 병원에서 처방받은 후 소비자의 실비보험 신청에 따라 비용을 혜택 받을 수 있으며 의사의 처방이나 추천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는만큼 고객들이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시스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의료기기 제조 허가 획득으로 입증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장품과 의료기기 제품을 아우르는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입지를 다지겠다."며 포부를 내비쳤다.

한편, 이시스코스메틱의 전 제품은 국제 규격의 화장품 우수제조관리기준인 ISO22716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되고 있다. 철저한 품질관리시스템에 따라 제품을 생산하는 이시스코스메틱은 규제가 엄격한 해외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으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시스코스메틱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통해 K뷰티의 우수함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