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에센스 성분이 52% 함유된 자외선차단제 선봬

남성화장품과 자외선차단제, 립스틱 등이 수분력에 치중하고 있다.

화장품 소비자들은 하나의 제품으로 모든 것을 커버해 주는 올인원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수분 공급부터 피부 고민 케어까지 하는 남성 올인원 에센스가 개발됐다. 또 자외선 차단은 물론 보습과 진정 효과를 주고 수분 에센스 성분이 52% 함유돼 피부 롤링 시 즉각적인 쿨링감과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가 나왔다.

40%의 수분을 담아 립스틱 왁스 결정 구조 안에 물을 넣음으로써 시간이 지나도 처음 발랐던 컬러가 그대로 착색되어 8시간 메이크업 효과를 주는 립스틱과 모공과 트러블을 동시에 해결하는 메이크업도 개발돼 주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스킨케어 부문]

◇설화수 ‘진설아이크림, 아이에센스’

설화수가 ‘진설아이크림’과 ‘아이에센스’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진설아이크림은 고농축 적송의 강인한 생명력에 복령 성분을 더해 눈가피부의 힘을 길러주어 탄탄하고 또렷하게 케어해주는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아이크림이다. 기존 대비 적송의 피부노화 케어 성분을 더욱 강화하고, 탄력을 높여주는 복령 추출물을 추가하여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진설아이에센스는 섬세한 눈가피부를 위해 특별히 고안한 골든아이케어 마사저를 통해 눈가피부의 칙칙함과 붓기를 완화해, 탄탄하고 생기있는 눈매로 가꿔주는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아이에센스다. 기존 대비 적송의 피부노화 케어 성분을 더욱 강화하고, 노화 피부 정화 기능 활성화 성분을 신규 추가했으며, 송이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저항력 강화 기능도 추가했다

◇LG생활건강,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

LG생활건강이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국보 제114호 ‘청자상감국화모란문과형병’을 모티브로 삼아 맑고 청아하게 피어난 왕후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비첩 순환 에센스는 공진비단 배양액과 해울환 등 궁중 비방 성분을 함유해 피부 순환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세안 후 첫 번째로 사용하면 좋은 첫 단계 에센스로, 아침 세안 후 얼굴을 산뜻하게 가꿔주고 저녁에는 하루 종일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 준다. 건조와 더위에 지친 피부를 맑고 청아하게 가꿔주어 빛나는 수분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레드 알게 필링 패드’

리리코스 마린에너지가 ‘레드 알게 필링 패드’를 출시했다. 레드 알게 필링 패드는 레드 알게 성분이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하고, 자외선에 의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 저자극의 파하(PHA) 성분은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각질, 모공 속 피지까지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함께 포함된 양면 패드에는 핑크 칼라민 파우더가 프린트되어 있다. 패드를 함께 사용하면 핑크 칼라민 파우더가 피부 진정과 부드러운 각질 제거를 도와준다. 과잉 피지와 각질 케어에는 힘있는 엠보면을, 피부 진정 및 피부결 정돈에는 부드러운 칼라민면을 사용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

이니스프리가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를 리뉴얼 출시했다. 포레스트 포맨 올인원 에센스는 수분 공급부터 피부 고민 케어까지 남성 피부에 꼭 필요한 기능을 한 번에 담은 올인원 에센스다. ‘포어 케어’는 펩타이드를 함유한 에센스가 모공과 번들거리는 유분을 케어해 피부를 매끈하고 산뜻하게 해준다. ‘트러블 케어’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하여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 가능하고, 각질로 인한 트러블을 케어해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센서티브’는 외부자극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성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안티에이징’ 제품은 주름 고민과 칙칙한 피부톤을 케어해주며, 건성 피부 및 안티에이징 고민에 도움을 준다.

◇AGE 20’s, ‘플랜트 워터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

애경산업의 AGE 20’s가 ‘플랜트 워터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를 출시했다. 플랜트 워터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보습과 진정 효과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플랜트 워터 에센스 선크림은 산뜻한 에센스 타입으로 피부 도포 시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며, 촉촉한 수분감을 줘 끈적임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워터민트 추출물을 10% 함유해 피부에 시원하게 발리며 피부에 진정 효과를 준다. 플랜트 워터 에센스 선스틱은 사용이 간편한 스틱 타입으로 손으로 펴서 바를 필요 없이 야외 활동 시에도 수시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수분 에센스 성분이 52% 함유돼 피부 롤링 시 즉각적인 쿨링감과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 라비다, ‘모이스처 솔루션 슬리핑 팩’

코리아나화장품의 라비다가 ‘라비다 모이스처 솔루션 슬리핑 팩’을 출시했다. 모이스처 솔루션 슬리핑 팩은 멜라토닌을 피부 친화적 성분들로 감싼 ‘멜라토닌 리포솜’을 코리아나의 기술력으로 담아내 마치 푹 자고 일어난 듯 피부를 생기있게 가꿔주는 나이트 케어 제품이다. BHA, PHA 성분으로 이루어진 ‘모이스트 필링 콤플렉스’가 묵은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내고, 각기 다른 3가지 보습 성분이 밤사이 푸석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플로랄 시트러스 우디 계열의 포근한 향이 편안한 기분을 느끼도록 해 수면 전 릴렉싱 효과를 선사한다.

◇에이바이봄 코스메틱, ‘블루 시카 부스팅 앰플’

에이바이봄 코스메틱이 ‘블루 시카 부스팅 앰플’을 출시했다. 블루 시카 부스팅 앰플은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퍼스트 부스팅 앰플이다. 일반 생수 대비 10배 이상의 미네랄을 품은 강원해양심층수를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며, 피부 안쪽에서부터 수분을 채워 넣는 고보습 특허 성분 ‘올리고히아루론산’이 피부 속 수분 에너지를 활성화시킴으로써 다음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의 효과를 극대화시킨다. 또한 진정 효과가 탁월한 병풀 추출물, 아줄렌 추출물을 함유해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예민한 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제형이 특징으로, 각종 유해 환경과 스트레스로 인해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넣어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준다.

◇닥터올가, ‘유기농 마스크’

닥터올가가 ‘유기농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100 퓨어 에센스 마스크는 유기농 성분을 50% 이상 함유하고 주의성분 20가지와 식약처기준 알러지성분 26가지는 배제했다. 민감하고 트러블이 잦은 피부에 진정과 탁월한 수분을 공급해 줄 어성초 퓨어 에센스 마스크, 지치고 열감이 오른 피부에 풍부하고 편안한 수분감을 전해 줄 알로에베라 퓨어 에센스 마스크, 알로에베라잎추출물과 식물성 콜라겐, 병풀 추출물,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주름개선과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줄 콜라겐 퓨어 에센스 마스크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된다. 전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유래한 ‘텐셀’ 시트 사용으로 피부자극은 줄이고 밀착력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메이크업 부문]

◇헤라, ‘센슈얼 아쿠아 립스틱’

헤라가 ‘센슈얼 아쿠아 립스틱’을 출시했다. 센슈얼 아쿠아 립스틱은 40%의 수분을 담아내 립스틱 왁스 결정 구조 안에 물을 넣음으로써 시간이 지나도 처음 발랐던 컬러가 그대로 착색되어 8시간 메이크업 효과를 주는 ‘리얼 컬러 틴팅’ 기술을 적용했다. 멀티 프룻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을 포함한 40%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바르는 순간 입술에 즉각적인 쿨링감과 함께 수분이 흡수되며, 컬러가 얇고 선명하게 밀착된다. 더불어 촉촉하게 발리면서도, 끈적임 없이 보송하고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반전 텍스처가 특징이다. 또한 과일의 신선함을 담아 총 10가지 컬러로 출시 되었으며 레드부터 오렌지, 핑크, 베리류의 비비드한 컬러들은 뜨거운 여름에도 언제 어디서나 생동감 있는 룩을 연출해 준다.

◇마몽드, ‘올 스테이 텐션 팩트 글로우’

마몽드가 ’올 스테이 텐션 팩트 글로우’를 출시했다. 올 스테이 텐션 팩트 글로우는 터치하는 순간 탱탱하게 차오르는 수분 충전 효과로 피부 결을 매끈하게 커버한다. 인위적이지 않은 은은한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축성 있는 필터망과 강화된 레이어링 밀착 파우더로 가볍고 균일하게 피부 결점을 커버하며, 덧발라도 답답함 없이 피부결을 표현한다. 또한 오랫동안 지속되는 커버력, 자연스러운 브라이트닝으로 하루 종일 밝고 화사한 피부톤을 유지한다.

◇한율, ‘커버 파운데이션’

한율이 ‘커버 파운데이션’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커버 파운데이션은 높은 커버력과 밀착력을 바탕으로 깔끔한 매트스킨을 연출해주어 특히 지성 피부에 잘 맞는 제품으로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지속력을 더 강화하고,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세범 픽싱 파우더'를 추가했다. 또 과도한 피지를 흡수하는 ‘오일 스펀지 파우더’가 함유되어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피부 표현을 깔끔하게 유지시켜준다. 농묵공법을 적용해 기존보다 색소 입자가 더 작고 얇고 고르다. 결국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되면서 커버력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전복의 안쪽 껍질을 긁어 만든 진주빛 미네랄 파우더 성분이 화사한 피부톤을 만들어주는 동시에 피부의 모공과 잡티까지 가려주는 효과가 있다.

◇이니스프리, ‘포어 블러 라인’

이니스프리가 ‘포어 블러 라인’ 3종을 출시했다. 포어 블러 라인은 모공과 트러블 고민을 동시에 고려하여 모공 커버에 도움을 주는 포뮬러 적용으로 매끈하고 뽀얀 피부를 완성할 수 있으며, 전 제품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하여 트러블성/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포어 블러 파우더’는 메쉬망 적용으로 내용물이 퍼프에 고르게 묻어나 뭉침없이 바를 수 있다. 모공 커버에 특화돼 있어 피부 답답함이나 백탁현상 없이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포어 블러 팩트’는 모 길이가 긴 브러쉬 팩트 퍼프를 적용하여 브러쉬로 바른 것처럼 가볍고 투명한 발림성을 자랑한다. 피치 핑크 파우더가 화사한 톤업까지 도와준다. ‘포어 블러 프라이머’는 실리콘 오일이 첨가되지 않았으며, 피부 답답함과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로 여름철 사용하기 적당하다. 모공과 잔주름 등을 커버할 뿐 아니라 촉촉한 텍스처로 건조함 없이 매끈한 피부결 연출이 가능하다.

◇에뛰드하우스, ‘컬러풀 타투 틴트’

에뛰드하우스가 ‘컬러풀 타투 틴트’를 출시했다. 컬러풀 타투 틴트는 입술에 컬러를 자석처럼 밀착시켜 오랫동안 지속시켜 주는 초밀착 세미 벨벳 틴트 제품이다. 또렷한 컬러로 입술에 생기를 주며 온종일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볍고 편안한 입술을 선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놀랍도록 선명한 발색과 오랫동안 지속되는 착색으로 주름 사이 끼임 없이 매끄러운 립으로 연출해준다. 컬러 구성은 뮤트톤의 코랄, 레드 색상과 더불어 채도 높은 컬러와 부드러운 MLBB까지 다양한 무드로 이루어져있다. 또한, 입술 양 끝 라인과 입술 산을 편리하게 그릴 수 있도록 바늘팁 모양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되어 있어 타투 한 듯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줌으로써 가볍고 선명한 립으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한스킨, ‘글램 물온 립 틴트 시럽’

한스킨이 ‘글램 물온 립 틴트 시럽’을 출시했다. 글램 물온 립 틴트 시럽은 글로스의 투명한 광택감과 틴트의 지속력을 갖춘 제품으로, 입술에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밀착되어 오래도록 반짝이고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방금 짠 과즙을 닮은 맑은 컬러인 코랄 스파이스, 만다린 코랄, 피치 마티니, 리치 스프레드, 카페인 라즈베리로 구성되어 트렌디한 과즙상 메이크업을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바디 부문]

◇록시땅, ‘2019 시트러스 버베나 컬렉션‘

록시땅이 ‘2019 시트러스 버베나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 2019 시트러스 버베나 리미티드 컬렉션의 ‘시트러스 버베나 리프레시 샤워 젤’은 멘톨이 함유된 초록색 마이크로볼이 젖은 피부에 자극없이 녹아 피부를 깨끗이 씻어주며, 동시에 상쾌한 느낌을 선사하는 가벼운 젤 타입의 샤워 젤이다. ‘시트러스 버베나 리프레시 워터 젤’은 마이크로 버블 젤이 들어있는 라이트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부여하는 바디 젤이다. ‘시트러스 버베나 헤어 & 바디 미스트’는 글리세린이 수분을 공급하고 멘톨을 함유하고 있어 뿌렸을 때 시원함을 주는 쿨링 미스트이다.

[헤어 부문]

◇브리티시엠, ‘리젠올 씨솔트 샴푸&카밍 마스크’

브리티시엠이 ‘리젠올 씨솔트 샴푸’와 ‘리젠올 카밍 마스크’를 출시했다. 리젠올 씨솔트 샴푸는 이스라엘 사해 솔트와 특허 받은 천연 복합 추출물 HP-DCC를 주성분으로 개발됐다. 사해 소금의 살균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정화시키고 순도 높은 미네랄 성분이 모발과 두피에 부족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특허 성분이 두피 트러블을 해결해 두피와 모발 건강을 동시에 해결한다. 리젠올 카밍 마스크는 특허성분과 함께 흡유성이 뛰어난 캐나다 청정 지역의 빙하토를 주성분으로 두피에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 흡착 및 피지 생성 완화에 도움을 주는 워시오프 타입 두피 마스크이다. 두피 딥클렌징과 영양 공급, 모발 트리트먼트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빙하토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티트리 잎 오일과 멘톨 성분이 청량감을 더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