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이어 코리아나 아이스화장품 시장 진입...

기존의 마스크 팩이 활로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피부 타입 세분화로 돌파구를 찾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아모레퍼시픽이 얼려쓰는 아이스 화장품을 라네즈 등 총 8개 브랜드가 토너부터 수면팩, 아이스 스틱 등을 내놓고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코리아나가 냉장고에 넣지 않아도 시원한 아이스 셔벗제형의 토너로 가세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피지 분비로 인한 유지력 강화와 물에 강한 마스카라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됐다.

 

[스킨케어 부문]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래디언스 클리어링 플루이드&크림’

헤라가 ‘화이트 프로그램 래디언스 클리어링 플루이드’와 ‘화이트 프로그램 래디언스 크림‘을 출시했다. ‘화이트 프로그램 래디언스 클리어링 플루이드’는 각질을 정돈해주는 아하(AHA)와 각질 세포를 분해하는 바하(BHA) 성분이 배합되어 피부를 매끄럽게 케어하며 건강한 생기를 선사하는 데일리 플루이드다. 특허 미백 성분, 멜라솔브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을 밝혀준다. ‘화이트 프로그램 래디언스 크림’은 칙칙해진 다크스팟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화사하고 균일한 피부톤을 선사하는 저자극 크림이다. 멜라솔브 성분이 다크스팟을 집중적으로 제거하고 트러플에서 얻은 이스트 추출물이 한 번 더 다크스팟을 케어해, 맑고 균일한 피부 톤으로 만들어준다.

◇라네즈 옴므, ‘오일컨트롤 라인’ 업그레이드

라네즈 옴므가 ‘오일 컨트롤 라인’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오일컨트롤 라인은 유분기와 땀,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 여름 시즌을 위한 남성 라인으로 로션과 클렌저 두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솔잎 추출물과 어성초 팅크처가 함유된 ‘오일컨트롤 올인원’은 스킨과 로션, 모공 케어 에센스 기능을 합친 올인원 타입의 로션이다. 분비된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을 케어하여 번들거리지 않는 보송한 피부로 가꿔준다. 바르는 순간 시트러스향과 라벤더 허브향이 퍼지면서 상쾌함을 더해준다. ‘오일컨트롤 딥 클렌저’는 미세한 클레이 무스 입자가 과잉 피지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씻어내고 보송한 피부로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미세한 스크럽 성분이 함유되어 선크림과 메이크업까지 씻어내는 딥 클렌징 제품이다.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닥터벨머 마일드더마’

LG생활건강이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5종을 출시했다.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는 저자극 클렌징과 각질케어를 위한 제품이다.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클렌징 폼’,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클렌징 워터’,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필링 패드’는 세린, 알란토인, 판테놀을 함유해 피부 턴 오버 케어 및 최적의 피부 컨디션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클렌징 폼은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 평가를 완료한 제품으로,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클렌징 할 수 있다.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아크네 클렌징 폼’과 ‘닥터벨머 아미노클리어 아크네 버블 폼’은 모공 딥 클렌징 및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또 ‘닥터벨머 마일드더마 마스크시트’ 5종을 출시했다. 닥터벨머 마일드더마 마스크시트는 ‘광채’, ‘탄력’, ‘모공케어’, ‘고보습’, ‘고수분’ 등 총 5가지로 출시되어 피부 고민 및 타입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광채 마스크’는 글루타티온과 비타민 B3가 함유된 수퍼 브라이트 콤플렉스TM를 포함한 포뮬라가 피부에 빛나는 광채를 부여해주고, ‘탄력 마스크’는 프로폴리스와 비타민 B12가 함유된 에센스가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 ‘모공케어 마스크’는 모공과 함께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주고, 세라마이드와 비타민 E 유도체 함유 에센스가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는 ‘고보습 마스크’, 울트라 히알루론산이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주는 ‘고수분 마스크’가 출시됐다.

◇이니스프리, ‘브라이트 솔루션 마스크’

이니스프리가 ‘브라이트 솔루션 마스크’ 3종을 출시했다. 솔루션 마스크는 개인별 피부 고민과 타입에 따라 솔루션을 세분화해 맞춤 케어가 가능한 마스크 팩이다. 브라이트 솔루션 마스크는 100% 셀룰로오스 시트에 비타민 C를 코팅한 리얼 비타민 C 원단을 적용했다. 브라이트닝 효과와 더불어 피부 결과 수분, 탄력 등 본인의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된다. 또한 시트와 에센스가 분리되어 있다가 사용 직전 터뜨려 섞어 쓰는 사용법으로 보다 신선하게 유효 성분을 피부에 전달해준다. ‘클리어링 마스크’는 피부 결 케어에 도움을 주는 에리스리톨이 함유되어 투명하고 매끈한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팩’은 수분 공급을 도와주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여름철 자외선에 달아오른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피부 탄력 케어에 효과적인 아미노산 콤플렉스가 함유된 ‘퍼밍 마스크’는 맑고 탄탄하게 광채 피부로 만들어준다.

◇토니모리, ‘THREE FOR YOU’ 선 케어 라인

토니모리가 ‘FCMM‘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THREE FOR YOU’ 선 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THREE FOR YOU 선 케어 라인은 카밍 성분을 함유해 연약한 피부도 순하게 케어해주며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선크림’은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 타입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다공성 파우더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자연스럽고 보송한 피부톤 보정이 가능하다. ‘남성용 선비비’는 티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톤 보정을 원하는 남성을 위한 제품으로,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으로 땀과 피지에 강해 운동 중에도 걱정 없이 커버할 수 있다. ‘톤업 선쿠션’은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로 간편하게 민낮을 커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화사하고 뽀얀 피부를 연출해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제이준코스메틱 x 트루아 현대 미술관, 아티스틱 콜라보레이션

제이준코스메틱이 프랑스 트루아 현대미술관과 협업을 통해 ‘제이준코스메틱 X 트루아 현대 미술관 아티스틱 콜라보레이션 블랙 물광 마스크’ 2종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블랙 물광 마스크'를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선정, 한정판 2종 패키지 전면에 앙드레 드랭의 '빅벤' 및 파리의 미술 전시회 '살롱 도톤느'의 1921년판 아트 포스터를 담았다. 블랙 물광 마스크는 제주 용암 해수를 함유해 보습 및 영양 관리를 돕고 촉촉한 물광 피부로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클렌징 폼부터 에센스, 마스크까지 3단계를 한 장에 모두 담아 더욱 편리하다.

◇코리아나 화장품 세니떼, ‘아쿠아 스파 아이스 토너’

코리아나화장품의 세니떼가 ‘아쿠아 스파 아이스 토너’를 출시했다. 아쿠아 스파 아이스 토너는 아이스 셔벗 제형이 더위로 지친 피부에 시원함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아이스 쿨러 시스템이 적용돼 냉장고에 넣지 않아도 사용 전 흔들어 뿌리는 즉시 언제 어디서나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네랄이 풍부한 벨기에 온천수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며, 시카, 카렌듈라꽃 등의 자연 유래 성분이 포함된 그린 카밍 콤플렉스가 여름철 외부환경에 의해 민감해지고 자극받은 피부를 한 번 더 진정시켜준다.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아크네 세이프 리페어 선’

애경산업의 에이솔루션이 ‘아크네 세이프 리페어 선’을 출시했다. 아크네 세이프 리페어 선은 민감성 피부를 위해 순한 100% 무기자차 성분을 처방한 자외선차단제로 피부 자극이 적어 트러블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정제수 대신 마치현 추출수를 사용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특히 여드름 발생원인을 단계적으로 케어하는 ‘9 아크네 코어 솔루션 시스템’을 적용했다. 과도한 피지케어, 민감성 피부진정 등 6가지 피부케어에 도움을 주는 ‘아크네 솔루션 콤플렉스’와 피부 손상개선, 장벽강화 등 3가지 피부개선에 도움을 주는 ‘코어 솔루션 콤플렉스’를 함유해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마녀공장, ‘뱀부 시크’, ‘로즈힙’

마녀공장이 ‘뱀부 시크’ 2종과 ‘로즈힙’ 라인 3종을 출시했다. 뱀부 시크 라인은 남성의 주요 피부 고민인 피지를 관리하고, 모공과 수분케어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남성 전용 라인이다. 인체가 가진 물 성분과 가장 흡사한 가시대나무수액을 사용해 수분 공급 및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다. 로즈힙 라인은 정제수 대신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카테킨, 플라보노이드 등의 영양이 풍부한 로즈힙열매추출물이 사용됐으며, 로즈힙열매추출물은 생기 잃은 피부의 활력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준다. 새롭게 추가된 ‘로즈힙 리페어 에센스’는 로즈힙열매추출물과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을 한 병에 담은 초고보습 에센스로, 로즈힙열매추출물 함유량이 68%에 달하며 미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더한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쏘내추럴, ‘실크 콜라겐 글로우 앰플’

쏘내추럴이 ’실크 콜라겐 글로우 앰플’을 출시했다. 실크 콜라겐 글로우 앰플은 피부를 감싸주듯 앰플이 부드럽게 밀착되어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며 관리받은 듯 피부에 탄력감을 부여해주는 광채 앰플이다. 황금누에고치 성분이 20% 함유되어 지치고 힘을 잃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탱탱하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주며 콜라겐&펩타이드가 함유된 쫀득한 제형의 실타래를 롤링해주면 부드럽게 녹으면서 피부에 고르게 스며들어 건조하고 당기는 피부를 쫀쫀하고 광채나는 피부로 관리해 준다.

◇프롬조이, ‘에키실린 카밍 토너’

프롬조이가 ‘에키실린 카밍 토너’를 출시했다. 에키실린 카밍 토너는 허브 에키네시아의 진정 에너지를 농축한 독자 성분 ‘에키실린’이 80% 이상 다량 함유된 제품이다. 여름철 자외선 등 외부환경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며, 가볍고 산뜻한 제형으로 피부에 흡수가 빠른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풍부한 속보습을 도와준다. 또한,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pH 농도로 자극 없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20가지 유해 성분 무첨가,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듀크레이, ‘멜라스크린 UV 라이트’

듀크레이가 ‘멜라스크린 UV 라이트’를 출시했다. 멜라스크린 UV 라이트는 햇볕에 노출 후 맑은 피부톤 개선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피부톤 개선 94% 만족도 효과를 나타낸 선제품이다. 또한 메이크업 전 피부를 정돈하는 프라이머 기능을 겸비해 매끈한 피부결 연출을 돕는다. 단 4개의 필터로 피부에 자극 없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자외선으로 인한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저자극 포뮬라 및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백탁 현상 없는 투명한 포뮬러가 가볍게 펴 발리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드라이터치 질감이다. 아침에 한 번만 발라도 하루 종일 자외선 차단 효과를 유지할 수 있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보나쥬르, ‘위치하젤 노세범 썬 쉴드’

보나쥬르가 ‘위치하젤 노세범 썬 쉴드’를 출시했다. 위치하젤 노세범 썬 쉴드는 피지는 줄이고 수분은 채워주는 100%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위치하젤수’를 수분베이스로 한 촉촉한 생크림 제형의 선크림이다. 여러 번 덧발라도 끈적이거나 뭉침없이 얇게 펴발리는 부드러운 발림성을 보이는 동시에 어두워진 피부를 밝혀주고, 지친 피부가 탄력을 잃지 않도록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 원료까지 더한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여름철 급격한 온도 상승으로 인해 계속해서 올라오는 피지를 컨트롤 하는 다양한 천연 성분 감초산, 병풀추출물, 쇠비름추출물을 적정량 함유하여 피부 자극은 줄여주면서 보습력을 전달하여 뽀송하게 마무리된다.

◇제니하우스 코스메틱, ‘트러플 워터 에센스’

제니하우스 코스메틱’이 ‘트러플 워터 에센스’를 출시했다. 트러플 워터 에센스는 오크통에서 72시간 발효시키고 48시간 저온 워터 드립 추출로 완성된 블랙 트러플 추출물이 속 보습을 채워주고 피부 본연의 힘과 탄력을 길러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흑효모발효 추출물 속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의 우수한 보습 효과로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단 하나만 사용해도 피부 깊숙한 곳부터 탄탄하게 보습을 채워 쫀쫀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준다. 블랙 트러플의 천연 성분이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고 고급스러운 윤기를 선사해 피부를 화사하고 고급스럽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메이크업 부문]

◇에뛰드하우스, ‘래쉬펌 볼륨 픽스 마스카라’

에뛰드하우스가 ‘래쉬펌 볼륨 픽스 마스카라’를 출시했다. 래쉬펌 볼륨 픽스 마스카라는 컬링은 물론 볼륨까지 풍성하게 살려주는 드라마틱한 속눈썹 연출이 가능한 볼륨 마스카라 제품이다. 깔끔하고 또렷하게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는 기존 ‘컬픽스 마스카라’ 제품에 볼륨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보다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흔들림 없는 강한 고정력으로 오랫동안 완벽한 컬링과 볼륨감을 유지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강력한 멀티 프루프 제품으로 땀과 피지에도 지워지지 않고 오랫동안 예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는 반면, 이지오프 포뮬라로 쉽고 빠르게 클렌징 할 수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 텐세컨즈, ‘하이퍼펙션 수퍼 빅 쿠션‘

코리아나화장품의 텐세컨즈가 ‘하이퍼펙션 수퍼 빅 쿠션’을 출시했다. 하이퍼펙션 수퍼 빅 쿠션은 첫 터치부터 고 밀착 커버력을 자랑하는 짐승 용량의 베이스 제품이다. 탄력 있는 구상 파우더와 빛을 반사해 화사함을 끌어올리는 판상 파우더의 과학적인 비율이 모공, 주름 사이를 섬세하게 메워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커버해 준다. 뿐만 아니라 특수 실리콘으로 코팅한 포뮬러에 지속력을 한 번 더 꽉 잡아주는 시스템이 적용되어 메이크업의 흐트러짐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부드럽게 마무리되는 실크 텍스처가 특징이며, 화사한 핑크빛 베이스 21호와 내추럴 베이스 23호의 2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트라사주 립’

투쿨포스쿨이 ‘아트클래스 트라사주 립’ 8종을 출시했다. 아트클래스 트라사주 립은 입술 라인을 살려주는 슬림한 삼각 앵글로 이뤄져, 트라사주(선을 긋다)라는 이름 그대로 한번의 터치로 빈틈없이 정교한 립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바르는 순간 입술 굴곡을 따라 강력하게 밀착돼 오랜 시간 흐트러짐 없는 선명한 컬러를 완성해주는 실키 핏 립스틱으로 에어리 피팅 파우더를 함유해 무게감 없이 가볍게 밀착되는 사용감을 자랑한다. 2019 트렌드 컬러 ‘제스터 레드’와 ‘리빙 코랄’ 계열의 컬러를 웜톤과 쿨톤으로 세분화한 것도 특징이다. 컬러는 웜톤의 ‘102 레드젯’, ‘103 매더브라운’, 쿨톤의 ‘104 포지티브 레드’, ‘105 러스티 레드’ 등 세련된 무드의 제스터 레드 계열 4종과 웜톤 ‘703 로즈 휴’, ‘804 멜로우 페탈’, 쿨톤 ‘705 블러쉬 베리’, ‘706 코랄 레이’ 등 산뜻한 리빙 코랄 계열 4종을 포함한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시에로코스메틱, ‘시에로 투 톤 아이즈’

시에로코스메틱이 ‘시에로 투 톤 아이즈’를 출시했다. 시에로 투 톤 아이즈는 오렌지 컬러 베이스와 골드 펄의 스위트 브라운 컬러로 구성된 블러썸&시트러스, 핑크 베이스와 은은한 보랏빛 오팔 펄 조합의 페이즈 핑크&로지 퍼플, 베이지 골드 펄과 다크 그레이 펄로 구성된 글램 골드&나이트 그레이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컬러 구성은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화려한 파티 메이크업까지 각각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의 음영 베이스와 포인트 색상으로 구성돼 투 톤 조합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실패 없이 쉽고 간편하게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쿱,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쿠션’

지쿱이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쿠션’을 리뉴얼 출시했다.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쿠션은 쿠션 안 내용물이 마르는 것을 방지해 촉촉한 피부 유지와 가벼우면서도 피부에 착 감기는 밀착력을 선사해 매끄러운 피부 연출이 가능한 ‘모찌 쿠션’ 공법을 적용했다. 특히 보습,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 등의 기존 기능에 수분 보충과 밀착 커버력을 강화해, 속 당김 없이 수분을 채워주고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돕는 멀티 케어 쿠션이다.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 진세노사이드(사포닌), 브로콜리싹 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어 외부 자극으로부터 약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베네피트, ‘러브틴트’

베네피트가 리뉴얼된 틴트 4종과 ‘러브틴트’를 출시했다. 틴트 라인이 기존의 붓타입에서 봉 타입의 어플리케이터를 전면 교체하면서 전라인 콤팩트한 사이즈로 변경되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러브틴트’는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맑은 레드 컬러로 피부를 화사하게 톤 업 시켜준다. 번짐 없이 탁월한 지속력을 자랑하는 리퀴드 젤 타입으로 하루 종일 선명한 립 컬러를 유지할 수 있으며, 양 볼에 블렌딩하면 한층 사랑스러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립 라인을 따라 전체적으로 바른 뒤, 한번 더 덧발라주면 선명한 컬러가 돋보이는 풍성한 입술을 표현할 수 있다. 입술 안쪽에 바른 후 은은하게 그라데이션 해주면 자연스러운 옴브레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퍼퓸 부문]

◇이니스프리, ‘퍼퓸드 디퓨저’

이니스프리가 ‘퍼퓸드 디퓨저 3종’을 출시했다. 퍼퓸드 디퓨저는 은은하고 편안한 제주 자연의 향기로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자연 그대로 말린 드라이플라워를 유리병에 담아 억새(우디 머스크 계열), 선인장(오조닉 머스크 계열), 핑크뮬리(플로럴 머스크 계열) 3종으로 구성했다. 우디 머스크 계열의 중성적인 향인 ‘억새’는 무르익은 가을 아침의 반짝임을 컨셉으로 드라이플라워(밀)를 담아 그윽하고 묵직한 공간을 연출해준다. 순수한 향을 연상시키는 오조닉 머스크 계열 ‘선인장’은 손바닥 선인장의 맑고 경쾌함을 담아 깔끔하고 섬세한 느낌을 준다. 플로럴 머스크 계열의 ‘핑크뮬리’는 해피플라워를 드라이플라워로 담아 솜사탕처럼 달콤한 공간을 만들어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