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코스메틱과 시카성분 제품 지속 출시...

여름철 비수기를 맞아 스킨케어부분의 신제품 출시가 소강국면을 보이고 있다.

특히 몇 년 전부터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더마코스메틱과 시카성분의 제품들이 뒤늦게 출시되고 있다. 다만 여름철에 빈번하게 사용하는 각질 및 노폐물 관리, 수분 효과의 제품, 모공 관리, 뽑아 쓰는 마스크, 클렌징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메이크업 부문의 경우에는 립스틱과 립라이너의 2-in-1 기능을 하는 립스틱과 또 한때 입술의 볼륨력을 높여주는 플럼핑 성분을 담은 립글로스가 출시됐다.

 

[스킨케어 부문]

◇더샘, ‘더마 엑스퍼트’ 라인

더샘이 온라인 전용 ‘더마 엑스퍼트’를 출시했다. 더마 엑스퍼트 라인은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빈틈없는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더마 엑스퍼트 토닝 패드’는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피부결을 정돈하고, 피부 수분길을 열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더마 엑스퍼트 릴리프 토너’는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겉은 꽉 잡아 오랜 시간 수분감을 유지해주는 워터리 토너다. ‘더마 엑스퍼트 릴리프 앰플’은 17가지 아미노산을 블렌딩해 건조한 피부를 케어해준다. ‘더마 엑스퍼트 베리어 크림’은 산뜻하고 촉촉한 텍스처의 젤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흐트러진 수분장벽을 강화해준다. 이 외에도 ‘더마 엑스퍼트 무기자차 마일드 선 스틱’과 ‘더마 엑스퍼트 무기자차 수딩 선 크림’이 출시됐다.

◇네이처리퍼블릭, ‘보테니컬 오렌지 포어’ 라인

네이처리퍼블릭이 ‘보테니컬 오렌지 포어’ 라인을 출시했다. 보테니컬 오렌지 포어 라인은 뛰어난 모공 수렴 효과의 아프리카 에난티아 클로란타껍질 추출물이 땀과 피지 분비량이 급증하는 여름철에도 번들거림 없이 매끈하게 커버해주며, 만다린 껍질 추출물과 비터오렌지 꽃수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투명한 가루 타입인 ‘보테니컬 오렌지 포어 파우더’는 얼굴뿐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기능의 루스 파우더다. ‘보테니컬 오렌지 포어 팩트’는 피부 블러 효과 및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톤 연출에 도움을 준다. 스폰지 스무딩 파우더를 적용해 피부 밀착력을 높였으며, 피지 흡착 파우더가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자외선 차단 기능의 ‘보테니컬 오렌지 포어 프라이머’는 쫀쫀한 제형이 모공을 촘촘히 메워 매끄러운 피부 표현에 제격이며, 촉촉하고 가벼운 발림성으로 커버 메이크업 시 유용하다.

◇한스킨, ‘시카 데일리 마스크 박스‘

한스킨이 ‘시카 데일리 마스크 박스’를 출시했다. 시카 데일리 마스크 박스는 티슈처럼 뽑아 쓰는 덕용 타입의 디자인으로, 화장대나 욕실 등 원하는 곳에 두고 피부가 민감하거나 지쳤을 때 빠르게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물, 판테놀, 우레아 등 피부 장벽 강화 및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해 간편성뿐만 아니라 피부 케어 효과도 높였다. 마스크 시트는 수분 흡수가 뛰어난 SP 40 원단 시트를 적용해 탁월한 밀착력을 선사하며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지듀, ‘DW-EGF 링클 컨트롤 앰플‘

이지듀가 ‘DW-EGF 링클 컨트롤 앰플’을 출시했다. DW-EGF 링클 컨트롤 앰플은 대웅제약의 생명공학 기술로 탄생한 유스프로틴 DW-EGF를 10ppm 함유해 주름 개선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또한 병풀추출물, 호장근뿌리추출물, 황금추출물, 녹차추출물, 스페인감초뿌리추출물, 마트카리아꽃추출물, 로즈마리잎추출물 등 7가지 식물 추출물로 구성된 멀티이엑스 바쌈 플러스가 함유되어 있어 외부 환경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피부 보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라마이드와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레스베리트롤도 함유되어 있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라포티셀, ‘A.C. 데일리 카밍 칼라민 클렌저’

라포티셀이 ‘A.C. 데일리 카밍 칼라민 클렌저’를 출시했다. A.C. 데일리 카밍 칼라민 클렌저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칼라민 파우더 5,000ppm 고용량이 함유된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다. 쫀쫀한 핑크빛 젤 타입으로 부드럽고 미세한 버블이 형성되는 마일드한 사용감을 지녔으며 고용량 함유된 칼라민 성분이 모공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하여 씻어내는 높은 세정력을 자랑한다. 또한 모이스트 캄 및 블루카모마일 성분이 함유되어 세안 후 속땅김 증상을 완화하고 과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해 피부 진정 효과를 높였다.

◇아벤느, ‘이드랑스 2종’

아벤느가 ‘이드랑스 2종’을 출시했다. 이드랑스 2종은 아벤느 독자기술 ‘코히덤’ 성분을 적용, 피부 속 수분은 채우고 보습으로 피부 겉을 감싸 수분을 저장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벤느 온천수가 함유되어 피부 진정 및 자극완화에 도움을 주고, 인공색소 무첨가, 피부과 전문의 감독하 저자극 테스트 완료 등을 거쳐 민감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온천수 수분진정토너 ‘이드랑스 딥 모이스트 로션’은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성분이 속당김 심한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해 세안 후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를 케어해준다. 수분 부스팅 에센스 ‘이드랑스 에센스-인-로션’은 혁신적인 고농축 타입의 벨벳 텍스처가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며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뷰디아니, ‘페이셜 미스트’ 리뉴얼

뷰디아니가 ‘페이셜 미스트’를 리뉴얼 출시했다. 페이셜 미스트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당근씨 오일을 베이스로 자극 받은 피부의 진정을 돕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도와주며, 천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선사하는 아로마 미스트이다. 더욱 엄선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만을 담아 피부에 촉촉한 수분막을 형성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천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의 은은한 향기가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주어 상쾌한 기분 전환을 도와 준다. 더불어 기존 보다 좋아진 분사력으로 얼굴 전체에 가볍게 안개 분사 되며, 메이크업 전에 사용시 피부를 촉촉하고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어 화장이 잘 받도록 해준다.

 

[메이크업 부문]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누아즈 립’

투쿨포스쿨이 '아트클래스 누아즈 립'의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 아트클래스 누아즈 립은 구름처럼 가볍고 포근한 소프트 클라우드 텍스처가 입술 주름 사이사이 부드럽게 녹아 들어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가 유지되는 립 틴트다. 생기 있는 옐로우 레드의 ‘9호 라이블리 레드’와 맑은 쿨톤의 퓨어 레드 ‘10호 스파클 레드’, 깊이감 있는 딥 레드의 ‘11호 스모크 레드’ 등 총 3종으로 생동감 넘치는 레드 색상을 담았다. 기존의 차분하면서 감미로운 무드의 컬러에서 여름과 잘 어울리는 선명한 레드 컬러가 연이어 추가되며 총 11가지의 컬러 라인업을 완성했다.

◇시에로코스메틱, ‘시에로 멀티 글리터’

시에로코스메틱이 ‘시에로 멀티 글리터’를 출시했다. 시에로 멀티 글리터는 크리스탈 캔디와 골든 피치, 로지 핑크, 초코 캔디까지 총 4가지 컬러로 다채로운 홀로그램 펄로 시에로코스메틱만의 독보적인 반짝임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리퀴드 타입으로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가루 날림 없이 하루 종일 완벽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으며, 사선 일자 팁 형태로 양 조절이 쉬워 초보자도 무리 없이 고발색의 반짝임 연출이 가능하다.

◇16브랜드, ‘16 블러 팩트’ 리뉴얼

16브랜드가 ‘16 블러 팩트’를 리뉴얼 출시했다. 16 블러 팩트는 피부에 마치 블러 처리를 한 듯 모공을 보송하고 매끈하게 커버해 일명 ‘뽀솜팩트’로 불리는 프레스드 타입의 파우더 팩트다. 파우더 제품 특유의 답답함이 없으며 더욱 부드러워진 초미세 파우더 입자가 모공과 요철 사이를 촘촘하게 커버해준다. 제품에 함유된 피지 흡착 성분과 보습 성분이 여름철 과잉 분비된 피지와 유분을 케어해 번들거림을 최소화한다. 또 시어버터, 마카다미아씨 오일의 보습 성분이 피부 속을 촉촉하게 유지해줘 하루 종일 다크닝 없이 매끈하고 보송한 피부로 연출한다. 컬러는 어떠한 피부톤에서도 노랗거나 하얗게 동동 뜨지 않고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주는 피치 빛의 스킨 베이지 단일 호수로 출시됐다.

◇제니하우스 코스메틱, ‘에어핏 립스틱’

제니하우스 코스메틱’이 ‘에어핏 립스틱’을 출시했다. 에어핏 립스틱은 가볍고 부드러운 에어 매트 포뮬러로 밀착력을 높여 입술 주름에 끼임 없이 매끈한 입술을 연출해주고, 제니하우스 아티스트들이 직접 큐레이팅한 극강의 발색력으로 여러 번 덧바를 필요 없이 한 번의 터치로 오랜 시간 흐트러짐 없는 립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부르조아, ‘립 듀오 스컬프트’

부르조아가 ‘립 듀오 스컬프트’ 6종을 출시했다. 립 듀오 스컬프트는 환상적인 2종 컬러 조합으로 다채로운 볼륨 립을 연출할 수 있으며 립스틱과 립라이너의 2-in-1 구성으로 전문가의 터치를 받은 듯 촉촉하고 볼륨감 넘치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스틸라, ‘2019 썸머 컬렉션’

스틸라가 ‘2019 썸머 컬렉션’을 출시했다. 2019 썸머 컬렉션의 메인제품 ‘뷰티 보스 립글로스’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깊고 선명한 컬러 피그먼트가 맑고 투명한 광택을 선사하며, 끈적임 없이 가볍게 피팅되는 것이 특징이다. 플럼핑 성분이 입술에 녹아들면서 메마른 입술에 건강한 볼륨감을 연출해준다. 또한, 섀도우 조합이 어려운 초보자도 톤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믹스매치가 가능한 ‘럭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도 함께 선보인다. 팔레트 하나로 데일리부터 포인트까지 매일 새로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헤어부문]

◇LG생활건강 엘라스틴, ‘프로폴리테라’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이 ‘프로폴리테라’를 출시했다. 프로폴리테라는 샴푸와 컨디셔너, 트리트먼트에 호주산 명품 프로폴리스를 넣어 모발과 두피의 노화 증상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한 프로폴리스의 성분을 두피와 모발에 전달하고자 영양소 파괴를 줄이는 ‘수용성 추출법’으로 가공했다. 실제로 ‘헤어 안티에이징 효능’ 평가를 완료했다. 프로폴리테라 샴푸(손상모발용)와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오일세럼을 동시에 사용하면 모발 탄력 33%, 거칠기 200%, 끊어짐 103% 등이 개선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노화 증상에 따라 ‘가늘고 힘 없는 모발용’과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용’ 샴푸 두 종류와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오일세럼으로 출시됐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