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 성분 에센스, 아리따움과 비슷한 현장 움직임 포착

토니모리 가맹점에서 '퍼펙트 립스 쇼킹립(이하 쇼킹립틴트)'이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토니모리는 쇼킹립틴트 200만 개 판매 돌파를 기념한 '쇼킹 세일'을 27일부터 7월 2일까지 실시한 영향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쇼킹립틴트가 정상가 보다 30% 할인했으며 일부 품목은 최대 66%까지 할인 판매를 했다.

또 일부 가맹점들이 강화약쑥 에센스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응답했다. 아리따움의 경우에도 일부 가맹점들이 한율의 쑥 성분의 에센스 등이 판매가 살아나고 있다고 응답해 쑥성분의 화장품이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최근 압구정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호평점, 공주대점, 속초점, 광주첨단점, 대구봉덕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압구정점은 “쇼킹립틴트가 하루종일 타투처럼 안번지는 지속력을 가지고 있어서 잘 나간다”, 명일점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가 순하고 대용량이라서 많이 찾는다”, 화곡점은 “그린티 수분 라인이 여름철에도 계속 잘 나간다”, 이대점은 “외국인한테는 스네일 라인이 인기 많고 내국인은 쇼킹립틴트를 구매하는 사람이 많다. 잘 안지워져서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홍대점은 “달팽이 라인 스킨, 로션이나 겔 마스크, 아이마스크는 외국인들한테 인기가 많다. 세라마이드 모찌토너랑 그린티 클렌징워터나 쇼킹립틴트도 꾸준히 많이 찾는 제품이다”, 호평점 “쇼킹립틴트를 가장 많이 찾는다. 일단 지속력이 좋고 이번에 색상이 추가되서 8가지 색으로 다양해졌고 색도 예뻐서 좋아한다”, 공주대점은 “쇼킹립틴트 제품을 제일 많이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속초점은 “그린티 라인이 전체적으로 인기가 많은데 수분크림이 제일 잘 나가고 그린티 폼클렌저는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다 쓸 수 있다. 제주 스네일 에센스도 괜찮고 셀토닝 라인은 미백 라인으로 많이 찾는다. 강화약쑥 에센스도 요즘 많이 나가고 카테킨샴푸 라인은 사춘기 정수리 냄새를 잡아주는데 좋다. 바이오 이엑스 라인은 주름개선 라인이라서 촉촉한걸 좋아하는 50~60대 분들이 쓰기 좋다. 또 쇼킹립틴트가 타투틴트라고 해서 지속력이 오래가는데 천연오일이 들어있어서 각질이 일어나지도 않아서 겨울에도 쓰지만 요즘 더 많이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주첨단점은 “쇼킹립틴트가 지속력이 타브랜드에 비해서도 굉장히 좋아서 제일 잘 나간다. 강화약쑥 에센스나 달팽이 라인도 유명해서 인기가 있다”, 대구봉덕점은 “쇼킹립틴트가 지속력이 강하고 발색도 잘되서 물놀이 할 때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강화약쑥 에센스는 진정효과로 트러블도 많이 가라앉고 순하고 쑥 성분만 100%라서 찾는 사람이 많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