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9. 07. 04. Thu
로드숍제주용암해수 아이스화장품, 이슈로 등장...온•오프 상생 가능성 제시중국서 인기있는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도 인기 꾸준...

이니스프리 가맹점 사이에서 얼려쓰는 아이스화장품에 대한 이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광고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먼저 진행해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 인지도를 확보한 후 가맹점에 제품 공급을 시작한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는 처음으로 접해보는 제형이므로 구매를 망설이고 있어 가맹점들의 적극적인 판매활동과 보다 적극적인 홍보가 뒤따라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

특히 일부 소비자는 온라인 등 전자상거래를 통해 정보 등을 숙지하고 매장에서 테스트를 적극적으로 하면서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따라서 최근 가맹점들이 가맹본부의 인터넷 판매몰에 대한 제제를 강하게 주장하고 있지만 서로 보완하면서 상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하게 있다는 길을 제시하고 있어 다양한 검토가 필요하다.

또 중국 여성들로부터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으며 인지도를 확장하고 있는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의 경우에도 일부 가맹점이 꾸준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혀 국내와 중국서 이슈가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개봉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송도신도시점, 충북대점, 순천신대점, 부산연산점, 대구신암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개봉점은 “보통 피부고민이나 모공관리 제품 위주로 많이 보는 것 같고 날씨의 영향으로 끈적이지 않고 하나로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선크림 등을 찾는다. 아이스화장품인 제주 용암해수 라인은 온라인 구매가 좀 있다보니까 매장에서 테스트는 많이 하고 있고 신제품이라서 프로모션 영향으로 반응은 괜찮은 것 같다”, 금호점은 “골고루 다 잘나가는데 여름이니까 발랐을 때 끈적이지 않고 가벼우면서 보송한 제품으로 구매한다. 쿠션도 가볍게 발리는걸로 찾는 편이다”고 말했다.

대학로점은 “스킨케어는 잘 모르겠고 색조제품들이 괜찮다. 립 제품은 코튼잉크 틴트나 요즘은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도 많이 쓴다. 각 브랜드마다 잘 나가는 베스트 제품들이 대부분 인기가 많다. 블루베리 라인은 잘 나가는 편이다”, 동덕여대점은 “아이스화장품인 제주 용암해수 라인이 시원한 쿨링감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쓰고 그린티 라인도 반응이 괜찮다”고 답변했다.

발산역점은 “그린티 라인이 흡수가 잘돼고 겉돌지 않아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고 최근에 손수건 에디션이 나왔는데 2배 용량으로 출시가 돼서 많이 찾는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모공관리 해주는 화산송이 라인이나 블랙헤드랑 피지관리 해주는 브로콜리 라인 등으로 눈을 돌린다. 이번에 나온 아이스화장품인 제주 용암해수 라인은 광고를 해 관심도가 높아지는데 아직은 반응이 별로 없다. 써본 사람들은 설명해주면 구매하기도 하는데 한번도 안써본 사람들은 망설이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송도신도시점은 “납작 아이브로우 펜슬이 제일 많이 팔리는 것 같다. 3500원으로 가성비가 좋고 제품 질도 떨어지지 않고 좋아서 학생들이 특히 많이 찾고 아이브로우는 대부분 그 제품으로 구매한다. 아이스화장품인 제주 용암해수 크림 마스크는 아직 들어온지 얼마 안되서 정보를 모르고 오는 것 같아서 잘 모르겠다”, 충북대점은 “요즘 기본적으로 사가는 제품은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고 그린티 씨드 크림도 잘 나간다. 아이스화장품인 제주 용암해수 크림 마스크는 아직까지는 많이 찾거나 하진 않는다”고 밝혔다.

순천신대점은 “아이스화장품인 제주 용암해수 크림 마스크가 인기 있다. 시원하게 냉동실에 얼려서 사용하니까 즉각적으로 쿨링효과를 줄 수 있어서 좋아한다“, 부산연산점은 “아이스화장품인 제주 용암해수 라인이 이번에 새로 나왔는데 에센스는 냉장보관이고 크림은 냉동보관 제품이다. 여름이라서 시원한 쿨링효과도 있고 수분감도 많아서 인기가 많다. 이벤트로 샘플을 증정하고 있고 쿨링팩이라고 에센스랑 크림을 같이 구매하면 작은용량의 제품을 추가로 준다”, 대구신암점은 “여름이라서 선크림을 많이 찾고 있고 제일 많이 나가는 제품은 그린티 씨드 세럼이다”고 응답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