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공급 안정화, 샘플 지급, 세일 이벤트 등 활발한 활동...

파인트리파트너스가 스킨푸드를 인수하면서 안정화 국면을 맞고 있다.

특히 스킨푸드는 세일을 잘 하지 않는 고집불통의 로드샵이지만 세일을 단행하고 있으며 제품의 불안정한 공급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는 가맹점은 없다. 하지만 가맹점들은 본사의 정확하고 자세한 지침이 없는 상태라며 특별히 달라진 게 없다고 한다.

 

일부 가맹점은 “인수 후 달라진 건 잘 모르겠다. 제품 공급도 안정화됐으며 샘플이 제공되고 있다. 본사에서는 아직 다른 발표는 없고 오는 8월에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크게 달라진 건 없고 조금씩 바뀌는 것 같다. 쿠폰이나 할인쿠폰이 나가서 고객들이 쿠폰을 써서 제품을 받아갈 수 있는 것도 생기고 있다. 고객들 인식도 많이 달라져서 망했다는 인식이 있었는데 다시 도약하고 있다고 안심을 하는 것 같다. 전에는 사재기 현상이 있었지만 지금은 많이 나아졌고 세일도 앞으로 많이 생길 것 같다. 본사에서는 따로 별다른 얘기는 없었다.”고 밝혔다.

“다른 얘기보다는 인수된다는 공지는 떴었는데 그 이후에 다른 공지는 없었다. 6월에 사과문 행사를 시작으로 7월에도 행사하는 게 많아지고 제품 공급도 원할해 지고 있다. 전에는 행사가 없었는데 7월에 빅 세일도 잡혀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천호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부산광복동점, 광주금호점, 대구월성점, 충남서산호수공원점, 대전유성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천호점은 “제일 인기 좋은건 블랙슈가 스크럽인데 각질제거가 깨끗하게 되고 좋다. 피치뽀송 솜털크림은 톤업시켜주면서 끈적이지 않는 크림인데 속은 크림처럼 발리고 겉은 보송하게 되고 피치뽀송 파우더는 피지나 땀을 잡아주고 향도 좋아서 학생들이 제일 좋아한다. 초코 아이브로우 케익은 어린 학생들부터 어른들까지도 다 좋아하고 밀크쉐이크 리무버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부드럽게 잘 지워진다. 가격이 8900원인데 세일하면 5~6천원이고 양도 많아서 인기가 많다.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모공케어가 잘돼고 블랙슈가 리셋크림은 20~30대가 쓰면 부담 없으면서도 피부가 탱탱해지고 쫀득해지는 영양보습 크림이다. 수분포도 버블세럼은 알갱이 하나하나 히알루론산이 들어있는데 히알루론산 용량이 엄청 많이 들어있어서 가성비가 좋다. 수분력이 굉장히 좋아서 바르면 피곤하고 지친 피부가 빨리 좋아져서 구매한다. 또 착한 수분크림이나 유자 라인은 비타민이 들어있어서 화이트닝 효과로 많이 찾는다”

불광점은 “블랙슈가 마스크가 제일 잘 나간다”, 신촌점은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바로 흡수가 돼서 지금 계절에도 많이 쓴다. 피치뽀송 파우더나 블랙슈가 첫세럼도 많이 찾고 있다”, 서울대점은 “지금은 선크림을 제일 많이 사간다”, 이대점은 “블랙슈가 스크럽, 블랙슈가 첫세럼이나 피치뽀송 파우더는 피지를 잡아주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부산광복동점은 “블랙슈가 마스크랑 스크럽이 꾸준하게 나가고 있다”, 광주금호점은 “기존에 계속 찾았던 블랙슈가 라인이나 젊은 사람들은 피치뽀송 라인이 앞으로 여름철에 쓰기 좋은 제품이라서 많이 찾는다”, 대구월성점은 “여전히 블랙슈가 라인이나 착한토너를 많이 찾고 에그화이트 퍼펙트 포어 클렌징폼은 순하기도 하고 지금 계절에는 깔끔하게 씻기고 모공케어가 되는 제품을 좋아해서 인기가 많다”

충남서산호수공원점은 “마니아층이 다 다른데 블랙슈가 스크럽이 요즘에 인기가 많다”, 대전유성점은 “블랙슈가 스크럽, 클렌징오일이랑 피치뽀송 파우더, 로열허니 인리치 에센스나 첫세럼, 밀크쉐이크 리무버는 꾸준히 인기가 좋다. 에그화이트 퍼펙트 포어 클렌징폼은 깔끔하게 밀착이 돼서 모공속까지 각질제거가 되고 깨끗하게 잘 닦여서 많이 구매하고 웨지퍼프나 초코 아이브로우 케익도 꾸준히 찾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