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차단제, 쿠션타입과 젤 타입이 찾는 소비자 많아...

개똥쑥 에센스가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개똥쑥 에센스는 지난 3월 4일에 출시됐다. 4개월이 지나고 있지만 미샤의 가맹점들은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다고 응답하고 있다. 천연성분 100%와 트러블 완화, 보습효과 등 때문에 인기가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자외선차단제의 경우에는 쿠션타입과 젤 타입이 많이 판매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송파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고양신원점, 청주점, 영광점, 광주동천점, 부산장전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송파점은 “계절상 자외선차단제 종류가 제일 많이 나가는데 선쿠션 타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가정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가 천연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 진정효과에 좋다”, 경희대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라인이 트러블이나 홍조피부, 민감한 피부에 붉은기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많이 사간다”, 대림점은 “매일매일 나가는 제품이 달라서 딱히 한가지가 주목받는 제품은 없다”고 답했다.

천호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가 잘 나가고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져서 수분 젤 타입의 선크림을 구매한다. 남자분들은 워터프루프 선크림이나 남자 비비크림에 자외선차단 기능이 들어가 있는걸 좋아한다. 데어루즈 립스틱도 매트 타입으로 인기가 많다. 날씨가 더워져서 대체적으로 매출이 없는 편이다”, 고양신원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가 트러블 완화도 되고 보습효과도 있어서 인기가 많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청주점은 “때에 따라 다른데 기초제품이 꾸준하게 나가고 있다. 요즘은 선크림이나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를 많이 쓰고 있다”, 영광점은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랑 보랏빛앰플은 여름에도 꾸준히 찾는다. 비폴렌 라인이나 글로우 라인도 쓰던 분들이 계속해서 찾고 있는 제품이다”, 광주동천점은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에센스가 여름철에 달아오르거나 트러블 있는 피부에 진정효과를 주고 붉은기도 잡아주는 제품으로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부산장전점은 “타임 레볼루션 라인에서 예전부터 계속 인기를 유지했던게 보랏빛앰플이랑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인데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라인은 다른 버전의 제품이라고 보면 된다.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가 탄력이나 피부결 개선, 수분, 보습을 채워주는 제품이라면 개똥쑥 에센스는 진정효과 뿐만 아니라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한테 탁월한 제품이다. 또 홍조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홍조가 심한 중년층 분들은 쓰고 홍조가 많이 가라앉고 없어진다고 한다.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기능성 제품인데 개똥쑥 에센스는 비기능성으로 개똥쑥 원액 100%를 그대로 담아서 만들었다.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앰플은 제형 자체가 가볍기 때문에 여름철에도 끈적이지 않는다. 아르테미시아 개똥쑥 팩폼은 팩으로도 쓸 수 있게 나온 제품이다. 바르고 씻어내면 피부를 진정시켜주면서 노폐물도 빼주고 수분감도 있어서 하고나면 부들부들해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