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9. 07. 11. Thu
로드숍여름철 맞아 틴트와 자외선차단제 수요 증가히알루론산 워터 토너, 광고활동으로 주목 받아...

수분과 영양공급 기능을 갖추고 있는 기초 제품과 자외선차단제를 많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휴가철을 앞두고 틴트와 네일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피지를 잡아주는 파운데이션도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홍대골드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인천계산점, 충북현신도시점, 군산수송점, 울산남목점, 광주송정점 등 총 1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홍대골드점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과 알로에 보송 선스틱, 알로에 아이스 퍼프선이 잘 나간다.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과 알로에 수딩젤은 기본적으로 찾는 제품이다. 요즘 인기 상품은 엑소가 광고한 히알루론산 워터 토너다. 닦아내는 토너로 각질이나 모공케어, 수분공급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암사점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과 마스크팩을 많이 찾고 있다. 히알루론산 워터 토너는 다른 제품에 비해 양이 많고 닦아내듯이 사용하면 히알루론산이 피부속으로 들어가서 피부탄력을 유지해준다. 알로에 보송 선스틱은 산뜻해서 잘 나간다”고 말했다.

난곡점은 “여름이니까 알로에 보송 선스틱이랑 알로에 수딩젤이 잘 나간다”, 건대점은 “파운데이션과 립 제품이 인기 있다. 립 제품은 무스틴트 ‘브릭레드’ 컬러가 제일 인기 있는 색상으로 여름에도 많이 찾고 있다. 어썸 컬러풀 하트 틴트 1호는 핫한 레드 컬러인데 여름에 쓰기 좋게 착색이나 발색이 강한 제품으로 음식을 먹어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물틴트와 젤틴트가 섞인 제형이다. 파운데이션은 프로방스 에어 스킨 핏 원데이래스팅 파운데이션이 다공성 파우더가 들어가 있어서 여름철에 나오는 피지를 잡아주기 때문에 장시간 지속력이 좋아 차고 있다”고 설명했다.

개봉점은 “골고루 다양하다. 닦아내는 타입의 히알루론산 워터 토너랑 클렌징티슈, 마스크팩이 잘 나가고 알로에 보송 선스틱도 사가는 사람이 많다. 알로에 수딩젤의 스프레이 타입인 아이스 수딩젤은 쿨링효과가 있어서 좋아한다”고 소개했다,

인천계산점은 “어르신들은 기초제품을 많이 찾고 젊은 사람들한테는 립 제품이 인기가 좋다. 콕 집어서 잘 나가는 제품이 있다기보다 연령대별로 다르다. 립 제품은 매트한 타입의 무스틴트나 리얼매트 립스틱을 많이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충북혁신도시점은 “여름철이라서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이나 알로에 수딩젤 같은 수분 위주의 제품을 많이 찾는다”, 군산수송점은 “지금은 수분크림이나 선크림을 많이 찾는 것 같다”, 울산남목점은 “요즘에는 끈적임 없는 선스틱을 주로 구매한다”고 말했다.

광주송정점은 “립스틱, 섀도우 등 색조 제품과 네일 제품에 관심을 갖는다. 자외선차단제는 알로에 보송 선스틱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끈적거림이 없이 보송해서 많이 선호한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