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시 식품의약품감독관리국, Dr. J• RAY Facial Mask 등 적발

각질 제거 성분 등으로 널리 알려진 AHA(Alpha Hydroxy Acids, 알파 히드록시 산)성분의 화장품을 중국으로 수출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상하이시 식품의약품감독관리국은 2019년 제1기(2018년 9월부터 2019년 3월) 시중에 유통 중인 1066건의 화장품에 대한 품질 감독 추출 검사를 실시한 결과 1048건이 합격해 98.3%에 이르고 있다고 발표했다.

 

불합격 제품은 총 18개다. 이 가운데 자국의 상하이우아화장품유한회사가 생산한 ‘Dr. J 타르타르산원액 4개 제품이 적발됐다. 특히 해당 핵심성분이 국내에서도 널리 사용하는 AHA(Alpha Hydroxy Acids)다. 때문에 국내 기업들도 주의가 요구된다.

게다가 태국산 마스크팩으로 알려진 ‘RAY Facial Mask’는 습진과 피부염, 건선, 지루성 두피염 등 피부진환의 치료제에 널리 사용하는 클로베타솔 프로피오네이트(clobetasol propionate)를 함유해 적발됐다.

따라서 상하이시 식품의약품감독관리국은 불합격 판결을 받은 업체 및 제품에 대해 생산판매를 일시 중지하고 즉시 불합격품을 리콜하도록 조치했다. 또 추출 검사된 업체에 <화장품 생산경영업체의 영수증 청구와 장부 관리 규정>에 따라 품질관리를 더욱 강화해 경영 제품의 품질 안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상하이시 약감국은 각 하급 시장감독국과 함께 해당 업체를 감독해 원인을 찾아내고 정리개혁과 예방조치를 제정하고 현실화시켜 위험을 없앨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