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시, 나스 등 글로벌 브랜드 마스카라 등 메이크업 출시 이어져...

최근 몇 년 동안 ‘케미 포비아’로 곤혹을 치루면서 화장품도 천연성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현재 이 같은 화학성분 배제 추세는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몸에 좋은 당근이나 밀싹, 감초수, 숯 등 천연성분을 활용한 화장품이 개발돼 출시되고 있다. 특히 제약이나 건강식품 등에서 이미 인정을 받은 유산균을 적극 도입하면서 수소 이온 농도를 표시하는 pH까지 진입하면서 과학화를 추구하고 있다.

한편 미국의 화장품 소비자도 천연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천연성분에서 더 나아가 피부 건강을 고려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제품 성분 검색 건수가 2018년 10억 건으로 제품 이름보다 더 많았으며 검색된 성분의 60%는 천연성분이라고 코트라가 밝혀 세계적인 추세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전망할 수 있다.

 

[스킨케어 부문]

◇아모레퍼시픽 순플러스, ‘5.5 밸런싱 라인’

아모레퍼시픽의 순플러스가 ‘5.5 밸런싱 라인’을 출시했다. 5.5 밸런싱 라인은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pH 5.5의 약산성으로 피부 균형을 맞춰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밸런싱 워터’는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촉촉하게 피부 결을 정리할 수 있고, ‘밸런싱 에멀전’은 스쿠알란과 징크를 더해 수분 증발을 막고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더한다. ‘클렌징폼’은 쫀쫀하면서 풍성한 거품으로 약산성 저자극 세안을 개운하게 할 수 있다. 5.5 밸런싱 라인 제품은 공통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워터’를 함유하고 있다. 이는 아모레퍼시픽의 오랜 기술력으로 검증된 식물성 락토바실러스 발효용해물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효능을 갖고 있는데다 피부 보습 효과가 탁월하다. 또 건조로 인한 피부 손상을 케어하는 ‘알란토인’과 자극 받은 피부에 진정 효과가 있는 ‘레드베리펩타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보습, 진정,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라인’,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컬러드 립밤’

이니스프리가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라인’을 출시했다.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라인은 제주산 당근, 밀싹, 방울양배추, 콜라비, 아스파라거스 등으로 만든 채소수 포뮬러로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주고, 피부 본연의 건강한 윤기를 완성해준다. 또한 동물성 원료, 부산물을 배제했으며, EVE 비건 인증을 획득한 100% 비건 레시피 제품이다.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미스트‘는 제주 채소의 유효 성분을 담아 잘게 쪼갠 미세 입자 형태의 안개 분사 미스트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안색을 정화해준다. 가볍고 고운 입자가 수분을 촘촘히 쌓아주고, 메이크업 위에 사용해도 뭉침이 없어 수시로 수분 공급이 가능하다. ‘슈퍼푸드 베지워터 토닝 앰플’은 제주 채소 유효 성분을 담아 윤기를 잃고 푸석해진 피부에 광채 보습막을 씌워 윤기를 더해준다. 영양감 있게 발리지만 무겁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는 리퀴드 타입으로 여름철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컬러드 립밤’을 출시했다. 포레스트 포맨 그루밍 컬러드 립밤은 컬러 립밤을 바르고 싶지만, 튀는 컬러의 립밤이 외출용으로 부담되는 남성들을 위한 시크릿 발색 립밤이다. 화이트 컬러의 립밤으로 입술에 닿으면 자연스러운 반전 혈색을 선사해준다. 촉촉함을 유지시키는 보습 성분은 담고, 번들거리는 마무리감은 최소화하여 자연스러운 남성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제주 곶자왈에서 유래한 블랙이스트와 주름 개선 기능 성분이 함유되어 손상된 입술 피부 장벽과 입술 노화 주름을 함께 케어해준다.

◇동국제약 마데카21, ‘테카솔 병풀 진정 마스크’

동국제약의 마데카21이 ‘테카솔 병풀 진정 마스크’를 출시했다. 테카솔 병풀 진정 마스크는 동국제약 병풀추출물을 89% 함유해 진정토너로 인기 높은 ‘테카솔 토너’ 한 병을 그대로 담은 마스크 팩이다. 여름철 더위에 지치고 외부환경으로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동국제약 핵심 원료인 병풀테카(TECA)를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인 생기 부여에 도움을 준다. 파라벤 등 피부 유해 성분 6종을 배제한 순한 성분에 특허 받은 친환경 셀룰로오스 저자극 원단을 사용해 민감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원더바스 ‘살롱 드 떼 원샷 모공 팩’

원더바스가 ‘살롱 드 떼 원샷 모공 팩’을 출시했다. 살롱 드 떼 원샷 모공 팩은 피지 관리 최적화 스펙을 갖춘 단 한 장의 패드로 피부 깊숙이 쌓인 피지와 유분을 간편하고 자극 없이 제거해 맨질광을 완성시켜주는 피지 팩 제품이다. 하와이 해양 심층수가 모공 속 묵은 때를 자극 없이 불려주고, AHA, BHA, PHA 3대 피지 연화 성분이 피부 속 유분과 피지를 한 번에 녹여주며, 흡착 정화 작용이 뛰어난 100% 코코넛 숯패드와 청초 성분 젤리가 잔여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해 말끔히 빼내어준다. 이후 자연 유래 초록 비타민 성분과 바닷속 수분 탱크인 갈조류 성분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며 임상으로 노폐물 세정력과 피지, 화이트헤드, 모공 탄력 개선 등 9가지 효능과 저자극을 입증 받았다.

◇아크웰, ‘감초수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징 토너’

아크웰이 ‘감초수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징 토너’를 출시했다. 감초수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징 토너는 피부에 자극 없이 촉촉하게 클렌징해주는 약산성 클렌징 토너다. 피부에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고, 클렌징 후 토너를 바른 듯 촉촉함을 유지해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감초수를 10% 함유해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눅스, ‘윌 프로디쥬스 멀티 플로럴 오일’

눅스가 ‘윌 프로디쥬스 멀티 플로럴 오일’을 출시했다. 윌 프로디쥬스 멀티 플로럴 오일은 매혹적인 매그놀리아와 상큼한 자몽향이 어우러진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향을 담아, 마치 향수처럼 잔향이 오래도록 살갗에서 은은하게 감도는 퍼퓸 오일이다. 끈적임 없이 드라이한 텍스처와 답답하지 않는 보습력으로 여름철에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으며, 은은한 향을 담아 매일 향기로운 스킨케어 루틴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눅스식물연구소의 7가지 고급 식물성 오일과 비타민E 성분을 담은 오일 베이스가 피부에 보습 및 영양, 진정 효과를 한번에 선사하며, 알코올 FREE, 자연유래식물성 오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라포티셀, ‘아쿠아 버블 톤업 슬리핑 마스크’

라포티셀이 ‘아쿠아 버블 톤업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했다. 아쿠아 버블 톤업 슬리핑 마스크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미네랄워터가 함유된 보습,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바르고 씻어낼 필요 없는 나이트 슬리핑 마스크로 저자극 시험을 완료했으며 바른 후, 버블이 형성되면 부드럽게 롤링하여 피부에 흡수시키는 독특한 제형이다.

◇알티야 오가닉스, ‘로즈 페이스 선스크린’

알티야 오가닉스가 ‘로즈 페이스 선스크린’을 출시했다. 로즈 페이스 선스크린은 스킨케어하듯 촉촉하게 흡수되는 리퀴드 타입 선로션으로 선크림 특유의 오일리한 사용감을 해결해 끈적임, 번들거림이 적은 산뜻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백탁 현상이 적은 내추럴 핑크 컬러로 가벼운 반투명 핑크 톤업 효과를 느낄 수 있어 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하기 좋다. 유럽 NATRUE의 최고 등급 유기농 인증을 획득해 성분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유기농 인증 원료를 43.19% 함유했으며, 논나노 징크옥사이드를 함유해 모공을 막지 않고 피부에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리적 자외선차단제다.

 

[메이크업 부문]

◇홀리카 홀리카, ‘하드커버 퍼펙 쿠션 EX’

홀리카 홀리카가 ‘하드커버 퍼펙 쿠션 EX’를 출시했다. 하드커버 쿠션 EX는 기존 커버 쿠션들의 단점인 두꺼운 사용감과 시간이 지날수록 건조해지는 점을 보완하여 피부에 가볍고 얇게 밀착되어 오랜 시간 무너지지 않고 매끈하고 산뜻한 마무리 감을 선사한다. 마이크로 파인 커버 솔루션을 통해 미세하게 균질화된 커버링 파우더로 피부에 균일하게 도포되어, 얇지만 강력한 커버력으로 마치 내 피부 같은 초경량, 초밀착, 고밀도 커버 스킨을 표현해 준다. 또한 보습 에센스의 유효 성분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자연스러운 윤광은 남겨두고 쫀쫀하지만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 감을 선사하여 매끈하고 고급스러운 피부를 표현해 준다. 가벼운 사용감과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매끈한 마무리감으로 오래 지속되는 완벽 커버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쏘내추럴, ‘픽스 쿠션’

쏘내추럴이 ‘픽스 쿠션 SPF50+/PA++++’을 출시한다. 픽스 쿠션은 픽서 성분의 함유로 땀과 피지에도 무너짐과 다크닝 없이 오랜 시간 화사한 피부를 유지해 쫀쫀하고 촉촉하게 밀착되어 완벽하게 픽싱 커버되는 세미 매트 쿠션이다. 화사하고 밝은 피부 표현이 가능한 21호 라이트 베이지 컬러와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23호 샌드 베이지 총 2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여러 번 덧바를 필요 없이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높은 커버력으로 피부의 잡티뿐만 아니라 요철까지 매끈하게 메워 피부 결점을 보완해 준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다마스크장미꽃수가 함유되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며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생기 가득한 광채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조성아TM ‘슈퍼 핏 파워 프루프 스틱 파운데이션’ 샴페인로즈 에디션

조성아TM이 ‘슈퍼 핏 파워 프루프 스틱 파운데이션’ 샴페인로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슈퍼 핏 파워 프루프 스틱 파운데이션 샴페인로즈 에디션은 감각적 페일 로즈 컬러와 럭셔리한 샴페인 골드 틴케이스 커버로 구성됐으며 수분 에센스, 선크림, 모공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컨실러, 브러쉬, 퍼프까지 7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고커버·고밀착 캡슐 스틱 파운데이션이다. 특허 출원된 조성아만의 독보적인 캡슐라이징 공법으로, 고가의 스킨케어 제품에서 볼 수 있는 마린 알개 성분을 콜라겐으로 감싼 슈퍼 마린 콜라겐 캡슐을 비롯해 아쿠아씰, 아쿠아리시아, 아쿠아필린으로 구성된 특허받은 ‘아쿠아 트로이카’, 아프리카 사막 식물 성분 등이 함유되어 뜨거운 열감으로 메마른 피부에 급속으로 수분을 충전해준다. 또한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과 물과 땀에 강한 파워 프루프 효과까지 겸비해 뜨거운 여름에도 38시간 동안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지방시, ‘볼륨 디스터비아 마스카라 & 라이너 디스터비아’

지방시가 강력한 ‘볼륨 디스터비아 마스카라 & 라이너 디스터비아’를 출시했다. ‘볼륨 디스터비아 마스카라’는 속눈썹에 풍성한 볼륨 효과와 하루 종일 처지지 않는 강력한 컬링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마스카라에 내장된 원통형 모양의 실린디컬 홀로우 실리콘 브러쉬가 속눈썹 뿌리부터 눈꼬리까지 촘촘하게 끌어올려 또렷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또, 아이 메이크업 연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강렬한 블랙과 도발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레드의 두 가지 쉐이드로 구성돼 다채로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라이너 디스터비아’는 붓 펜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물에 닿아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춰 하루 종일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뛰어난 발색력의 블랙 컬러로 선명한 라인을 그릴 수 있어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뿌빠, ‘프라임 미 프라이머‘

뿌빠가 ‘프라임 미 프라이머’를 출시했다. 프라임 미 코렉티브 페이스 프라이머‘ 3종은 피부 톤업 효과를 선사하며,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등 베이스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면 부드러운 발림성과 함께 롱 라스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컬러 코렉터 프라이머다. 붉은끼를 완화하는 3호 안티 레드니스, 노란끼를 완화하는 4호 샐로우 스킨, 얼룩덜룩한 피부를 보정하는 5호 덜 스킨으로 출시됐다. ’프라임 미 퍼펙팅 페이스 프라이머‘는 부드럽고 가벼운 포뮬라가 매끄럽고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주며,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모공 전용 프라이머다.

◇나스, ‘아이코닉 립스틱 컬렉션’

나스가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아이코닉 립스틱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이코닉 립스틱 컬렉션은 72개의 컬러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1994년 브랜드 설립과 함께 출시한 오리지널 립스틱 12가지 컬러도 포함되어 있다. 새로운 피니로 선보이는 나스의 오리지널 립스틱은 소프트 터치 매트 레드의 모던한 케이스를 입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아이코닉 립스틱 컬렉션은 매트, 쉬어, 새틴 세 가지 감각적인 텍스처의 72가지 유니버설 쉐이드로 구성되어 있어,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존재감을 드러내는 볼드한 컬러 연출까지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바디 부문]

◇제이준코스메틱, ‘인텐시브 샤이닝 바디케어’

제이준코스메틱이 ‘인텐시브 샤이닝 바디케어’ 2종을 출시했다. ‘인텐시브 샤이닝 바디 샤워 젤’은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으로 마일드한 세정을 돕는 젤타입의 바디 클렌저다. 벚꽃추출물, 다마스크장미꽃수를 담아 피부를 화사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며, 피지 및 각질 케어를 위한 살리실릭애씨드가 함유돼 부드럽고 매끈한 바디케어를 돕는다. 아르간커넬오일 및 판테놀과 베타인 성분을 함유해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주며, 은은한 핑크펄이 윤기 있는 바디 피부를 연출해준다. ‘인텐시브 샤이닝 바디 로션’은 벚꽃 추출물, 다마스크장미꽃수, 아르간커넬오일과 함께 보습과 수분 케어를 돕는 베타인, 케라틴, 히알루론산을 함유했다. 빠르게 흡수되는 텍스처와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하면서도 촉촉하고 향기로운 바디 케어를 마무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듀이트리, ‘화이트 뮤즈 페미닌 포밍 워시’

듀이트리가 ‘화이트 뮤즈 페미닌 포밍 워시’를 출시했다. 화이트 뮤즈 페미닌 포밍 워시는 20가지 주의 성분을 배제하고 안전한 요소만을 담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여성청결제다. 피부 생체수와 유사한 자작나무 수액을 비롯하여 항균, 항염,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포트마리골드꽃추출물, 항염 및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알로에베라잎즙과 캐모마일꽃추출물, 천연 pH 조절제로 피부 유해균 제거를 돕는 락틱애씨드가 함유되어 있다. 탈취에 효과적인 편백수도 담겨 있어 여름철 신경 쓰이는 체취 또한 관리할 수 있다. 부드러운 거품 타입으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적합하며, 자극을 최소화하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청소년기 아이부터 엄마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헤어 부문]

◇아모레퍼시픽 댄트롤, 전 제품 리뉴얼

아모레퍼시픽의 댄트롤이 전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한 댄트롤 제품은 총 다섯 가지로 답답한 두피를 시원하고 상쾌하게 쿨링시켜주는 ‘쿨링 멘톨 탄산수 샴푸, 린스’, 기름진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가꿔주는 ‘딥클린 박하 솔트 샴푸’, 상쾌한 사과 향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상쾌한 향 프레쉬 애플 샴푸’, 예민한 두피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두피 진정 저자극 마데카 샴푸’로 구성했다. 전 제품은 해양심층수와 박하, 판테놀, 클림바졸을 이용한 복합적 시너지 케어 기술 ‘모발 떡짐 필터’를 적용하여 모발 떡짐과 끈적임 없이 비듬을 완화해준다. 합성색소 등 6가지 유해한 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약산성 처방으로 두피와 모발의 마일드한 세정을 돕는다. 비듬 고객의 5대 고민인 비듬, 건조 가려움, 과다 피지, 건조함, 두피 냄새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엄선하여 비듬과 두피를 케어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