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용 키트 등 여름철 전용 제품 위주로 판매...

경기가 어렵기는 어려운가 보다. 화장품에서 저렴한 제품 중의 하나가 마스크 팩이다. 그런데도 토니모리를 찾는 소비자는 가성비가 높은 마스크 팩을 구입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이 올 들어 새로운 개념의 아이스화장품을 출시했다. 이어 최근에는 엘지생활건강이 출시해 여름 화장품 시장 판도변화를 꾀하고 있다. 토니모리의 경우에도 각질솜을 냉장고에 넣어 사용하는 방법을 고안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서울대입구역점 등 서울지역 8개점과 산본점, 속초점, 광주첨단점, 통영점, 영남대점, 대전은행점, 전주평화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서울대입구역점은 “쇼팅립틴트의 매출이 잘 나오고 있고 그린티 수분크림도 많이 찾는다. 모찌토너는 쓰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각질솜에 묻혀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세안후에 닦아내면 각질정돈도 되고 수분을 채워준다. 여름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건대입구역점은 “틴트 종류가 많이 나가고 있다”, 성신여대점은 “모찌토너는 워낙 유명하고 여름철이라서 알로에 수딩젤이나 선크림도 많이 나간다”고 응답했다.

구로디지털단지점은 “요즘 잘 나가는 제품이 별로 없다”, 강남대로점은 “유명한 스네일 라인의 마스크팩과 저렴한 마스크팩 위주로 잘 나간다”, 명일점은 “그린티 라인이 수분은 채워주고 무겁지 않아서 인기가 많다”, 화곡점은 “여름 휴가를 가면서 스킨, 로션, 폼클렌징, 바디워시로 구성된 여행용키트를 많이 찾는다.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틴트나 파운데이션도 인기 있다”, 등촌점은 “색조제품이 잘 나간다. 쇼킹립틴트가 지속력이 굉장히 좋고 잘 안지워진다”고 밝혔다.

산본점은 “지금은 쇼킹립틴트나 최근에 새로 나온 걍화약쑥 퍼스트 에센스랑 앰플이 잘 나간다. 쑥 성분이 햇빛에 노출된 피부에 수분이랑 진정효과에 좋고 민감한 피부나 여드름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속초점은 “관광지쪽이라서 햇빛에서 놀다가 알로에 수딩젤을 구매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다른 브랜드는 원형타입으로 떠서 쓰는 제품이 많은데 튜브타입으로 짜서 쓰는 제품이라서 선호한다. 선크림도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첨단점은 “여름이므로 워터프루프 틴트랑 아이라이너를 구매한다. 스킨로션은 확실히 보습보다는 가벼운 수분 라인을 찾는다”, 통영점은 “여름이므로 립스틱이나 틴트 제품이 많이 나간다”, 영남대점은 “틴트도 많이 나가고 여름철에는 선크림이 제일 많이 나간다. 틴트는 고객들 성향에 따라 다르지만 물틴트가 립스틱보다 지속력이나 발색력이 좋아서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대전은행점은 “여름이라서 안지워지는 틴트를 찾는 분들이 제일 많다.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알로에 수딩젤이나 마스크팩도 많이 나간다”, 전주평화점은 “선크림이나 알로에 수딩젤을 사간다. 여름이니까 자외선차단도 필요하고 놀러를 많이 가니까 피부진정이랑 수딩효과 때문에 찾는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