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고려한 식물 유래 플라스틱 용기 눈길...

시카화장품이 함량을 높이면서 효능 극대화가 추진하고 있다.

엘지생활건강 빌리프는 최근 기존의 시카크림을 보다 2.5배 함량을 높이면서 피부 진정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또 아데노신을 더해 주름개선 효과 등 다기능성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천연물질에 대한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천연 보습제성분을 추가했다.

여름철을 반영한 바디 관련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고 있다. 향에 대한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환경을 고려한 식물 유래 플라스틱 함유 용기가 특색이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숨37°, ‘플레르’ 라인

LG생활건강의 숨37°에서 ‘플레르’ 라인을 출시했다. 플레르 라인은 난화 효모를 복합 발효하여 얻어낸 오키드 Y 콤플렉스를 더해 완성했다. 탄력매듭이 속에서 한 번, 겉에서 다시 한 번 이중으로 탄력을 잡아주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효모 추출물 퓨리티 펌이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고 각질 개선 촉진 시스템이 불필요한 각질 제거를 도와 매끈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플레르 리제너레이티브 세럼’은 풍부한 영양감으로 피부를 감싸주고 끈적임 없이 탄력 있게 밀착된다. 벨벳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편안한 사용감으로 피부가 느끼는 탄력을 한층 강화시켜준다. 이와 함께 농축 제형이 촉촉하게 피부결을 정리해주는 ‘리제너레이티브 토너’와 풍부하게 피부에 발리면서 매끄럽게 가꿔주는 ‘리제너레이티브 에멀전’, 농밀한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감싸듯 밀착되며 탄력감을 선사하는 ‘리제너레이티브 크림’ 그리고 여린 눈가 피부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아이 리모델링 어플리케이터가 함께 내장되어 굴곡진 눈가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채워주는 ‘리제너레이티브 이이크림’ 등 총 5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LG생활건강 빌리프,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리페어’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리페어’를 출시했다. 스트레스 슈터 시카 밤 크림 리페어는 안티에이징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피부 진정 효능으로 잘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와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의 함량을 2.5배 더 높여 피부 진정 효과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을 더해 영양과 탄력, 손상 개선 효과를 함께 선사한다. 천연 보습제 및 식물 유래 버터를 함유,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을 포함하여 피부 장벽 개선을 강화시켜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줘 건강미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쫀쫀하면서도 탄력 넘치는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퍼지며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탄탄하게 받쳐주는 힘을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리더스코스메틱, ‘올 필터’, ‘하이 자임’ 라인

리더스코스메틱이 ‘올 필터’와 ‘하이 자임’ 라인을 출시했다. 올 필터는 P.D.T. 시술을 바탕으로 스텝에 따라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수 있도록 구성했다. ‘하이 자임’은 초음파 진동 기술로 비타민의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시키는 리더스피부과만의 독창적인 미백 케어 메커니즘을 담아냈다. ‘올 필터’ 라인은 피부 각질 및 피지 정돈 케어를 위한 파우더 스킨, 피부 고민 부위를 손대지 않고 진정 및 완화하는 세럼 코렉터와 스팟 밴드, 수분과 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토너 앰플 순으로 사용하면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된다. ‘하이 자임’ 라인은 영국산 비타민C를 나노 사이즈로 미세하게 가공하여 피부 침투력을 높이고, 미백 효과를 극대화했다. 톤업 크림, 나이트 세럼, 2스텝 멜팅 마스크 총 3종으로, 3가지 제품 모두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메이크업 부문]

◇더샘, ‘매트 스테이 라커’

더샘이 '매트 스테이 라커'를 출시했다. 매트 스테이 라커는 선명한 컬러가 빠르게 픽싱되어 묻어남이 적은 파워 래스팅 매트 립 라커다. 매트 립스틱 특유의 우수한 발색력과 무광 텍스처를 부드러운 크리미 리퀴드로 구현해 건조함 없이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된다. 촘촘한 피그먼트가 선명한 발색을 표현해주며, 부드러운 크리미 리퀴드 텍스처로 풀 립 또는 그라데이션 립 연출이 간편하며, 날렵하고 섬세한 화살촉 팁이 내장되어 한층 정교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컬러는 얼굴 빛을 화사하게 살려주는 다홍빛 레드 컬러 RD01 레드 카운트, 딥 레드 컬러 RD02 블러디 라이어, 차분한 무드의 톤다운 코랄 컬러 CR01 칼립소 코랄,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딥 모브 컬러 PK01 로지 모브, 누드 베이지 BE01 헤이 피넛, 레드빛이 감도는 레드 브릭 컬러 BR01 스파이시 브릭, 브라운 빛이 감도는 칠리 오렌지 OR01 마룬 스칼렛 총 7종이다.

◇나스, ‘하이 피그먼트 롱웨어 아이라이너’

나스가 ‘하이 피그먼트 롱웨어 아이라이너’를 출시했다. 하이 피그먼트 롱웨어 아이라이너는 비비드한 컬러감은 물론 땀과 물에 강한 지속력을 자랑해 하루 종일 번짐 없는 눈매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젤 타입의 부드러운 포뮬러로 블렌딩이 쉬우며, 메이크업 초보자도 손쉽게 또렷한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정교하고 섬세한 라인부터 무드에 따라 부드럽게 스머지하여 강렬한 스모키까지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 연출도 가능하다. 블랙, 다크 브라운, 버건디 등 활용도 높은 데일리 컬러부터 화이트, 그린, 블루 등 강렬하고 스타일리쉬한 컬러까지 총 16가지의 다양한 쉐이드로 구성되었으며 각 컬러별 독립적인 정체성을 부여하는 쉐이드명까지 더해 아이라이너를 즐기는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한다.

[바디 부문]

◇헤라, ‘더 시그니처 퍼퓸드 바디 샤워 오일’ & ‘바디 누드 로션’

헤라가 ‘더 시그니처 퍼퓸드 바디 샤워 오일’과 ‘더 시그니처 퍼퓸드 바디 누드 로션’을 출시했다. 더 시그니처 퍼퓸드 바디 샤워 오일은 얇고 투명한 오일 타입의 제형으로, 마치 오일마사지를 하는 듯한 부드러운 롤링감과 촉촉한 느낌을 선사하는 샤워 오일이다. 욕실 가득 퍼지는 스파클링한 그린 향기와 플라워 부케의 향기로 더욱 기분 좋은 샤워 타임을 선사한다. 더 시그니처 퍼퓸드 바디 누드 로션은 가볍게 발리고 부드럽게 흡수되어 내 피부처럼 착 달라붙어 마치 제2의 피부인 듯한 코팅감을 전하는 바디 로션이다. 여러 번 문지를 필요 없이 부드럽게 펴 바르고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면 싱그러운 플라워 부케 향기를 머금은 촉촉함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해피바스, ‘퍼퓸 바디워시’

해피바스, ‘퍼퓸 바디워시’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퍼퓸 바디워시는 향기가 기억을 이끌어내는 ‘프루스트 현상’에서 깊은 영감을 받아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향’의 컨셉으로, 5분의 샤워 속에 향기로운 추억을 불러줄 깊은 잔향을 담았다. 아모레퍼시픽만의 Perfume Delivery System을 통해 해피바스 퍼퓸 바디워시의 깊은 향이 샤워 후에도 향수의 잔향처럼 오래 지속되며, 보습에 효과적인 치마버섯 다당체와 허브워터를 함유해 수분감 넘치는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식물 유래 플라스틱을 26.5% 함유한 무색 투명 용기로 출시됐다. 유색 플라스틱을 사용할 경우 재활용 분류가 어려워 소각이나 매립되기 쉬운 점을 고려했다.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고정되는 수축 라벨이 적용되서, 고객은 절취선을 따라 비닐을 뜯는 단순한 행동으로도 친환경 재활용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코리아나 화장품, ‘코리아나 프레쉬 가든 보디 기획’

코리아나화장품이 ‘코리아나 프레쉬 가든 보디 기획’을 출시했다. 코리아나 프레쉬 가든 보디 기획은 싱그러운 시트러스 향과 청초한 플로럴 향으로 산뜻하고 포근한 매력을 선사하는 보디 클렌저와 보디 에센스 총 2종으로 출시됐다. ‘프레쉬 가든 보디 클렌저’는 6가지 식물성 발효 오일 콤플렉스와 알로에 즙을 함유해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을 유지해 준다. ‘프레쉬 가든 보디 에센스’는 슈퍼베리 콤플렉스에 4가지 씨앗 성분의 영양 보습 시스템이 더해져 생기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용기는 무색의 투명 용기 및 트레이를 사용해 재활용이 가능하며, 재활용 시 처리 과정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코팅 포장재를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라벨이 부착된 상태로 분리배출이 가능한 친환경 수분리 에코라벨을 적용해 용기 재활용의 용이성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헤어 부문]

◇아로마티카, ‘퀴노아 헤어’

아로마티카가 ‘퀴노아 헤어’ 3종을 출시했다. 퀴노아 헤어 라인은 퀴노아의 고단백 추출물 및 저분자 단백질 LPP가 끊어지고 갈라진 극손상모에도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며, 프라칵시, 아몬드, 바오밥나무씨에서 추출한 3중 오일 보습 케어 시스템이 모발을 외부 손상과 열,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고 거칠고 들뜬 큐티클을 매끄럽게 감싸고 보호해준다. 또한 타마린드씨드에서 추출한 폴리사카라이드 성분이 모발 큐티클을 촉촉하게 코팅해줘 푸석하고 부스스한 모발을 차분하게 정돈해준다.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주는 일랑일랑 오일과 센티드제라늄 오일의 에센셜 오일 블렌딩으로 모발을 보다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주는 동시에 매력적인 향도 즐길 수 있다. 두피 모공을 막는 실리콘오일은 물론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파라벤, 동물성 원료 등을 배제해 건강한 모발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보다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샴푸, 트리트먼트 마스크, 프로틴 앰플로 구성됐다.

◇모로칸오일, ‘모이스처 리페어 라인’ 대용량

모로칸오일이 ‘모이스처 리페어 샴푸’와 ‘모이스처 리페어 컨디셔너’ 대용량을 한정 출시했다. 모이스처 리페어 샴푸와 모이스처 리페어 컨디셔너는 매일 사용하는 샴푸, 컨디셔너 단계에서 손상된 모발의 회복에 도움을 주고 모발에 영양 공급 및 수분 균형을 맞추어 주어 건강하고 손질이 잘 되는 모발로 가꿀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풍부한 케라틴 단백질 성분이 큐티클 사이의 틈을 메꾸어 모발 한 올 한 올 강화시켜주어 쉽게 부러지지 않도록 힘을 길러준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이 영양을 공급해 손상된 모발의 회복을 도와주고 라벤더, 로즈마리, 카모마일, 호호바 추출물 등 풍부한 내추럴 성분이 모발과 두피를 부드럽게 세정해줄 뿐 아니라 수분 균형, 탄성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