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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뉴스 > 화장품 2019. 08. 16. Fri
화장품화장품, 중국 부진 이유...'실력이 없나? 경영자의 의식 부족인가?'티몰 heybox 히트상품 제조기...맥 파우더 립스틱 출시일 9천만개 판매

글로벌 브랜드가 중국의 전자상거래 화장품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최근에 맥이 티몰과 협업을 통해 하루에 9,000만개의 립스틱을 판매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 화장품은 왜 이 같은 기록 세우지 못하는 지 안타깝다. 품질이 뒤처지는 것인지 아니면 실력이 없는 것인지, 혹은 경영자가 단순히 제품만 판매해 이익만을 남기려는 장사치의 개념이 강해서인지 모르겠다. 아무튼 하늘만 쳐다보지 말고 무엇이라도 해야 한다.

   
 

최근 중국의 뷰티정보망은 맥의 ‘파우더 키스 립스틱’의 대박사건을 소개했다. 지난 7월 24일 티몰 HEYBOX에서 최초로 독점 출시했으며 당일에 9,000만개의 판매량을 돌파해 티몰 뷰티 신제품 출시 판매량 신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 같은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맥이라는 글로벌 브랜드와 티몰Heybox이라는 전자상거래 강자가 힘을 모으고 소비자의 트렌드를 읽는 마케팅 전략을 치밀하게 구사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번 협업은 소비자층을 최대한 터치해 티몰은 신규 가입자를 확장하는 데 성공을 거두었고 신제품 판매를 위한해 에너지를 축적했으며 맥은 막대한 판매이익을 거두었다고 밝혀 상호간의 이익을 추구했다.

또 맥의 마케팅 방식이 혁신적이라고 평가했다. 브랜드 홍보 대사인 치웨이를 비롯한 7대 수석 홍보 체험관이 티몰 heybox와 맥 파우더 키스 립스틱 오픈식에 참가했으며 맥TV에서는 브랜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생방송 팀이 11일 연속 티몰 heybox 전속 중계실을 운영해 각종 동영상 사이트와 앱의 시청률이 18억명이 넘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번 티몰 heybox는 맥 파우더 키스 신제품 라인은 출시 7분 만에 1000만개를 돌파했고, 24시간 만에 9,0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티몰 Heybox에서 최초로 출시한 맥의 파우더 키스 립스틱은 16가지 색상이다. 한편 맥은 2017년 2월 티몰에 입점했다.

특히 티몰의 heybox는 소비자들을 위한 신제품 채널이며 '신품 최초 출시 장소'와 '히트상품 제조기', 젊은 층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풍향계로 자리매김했다. 티몰 heybox는 언제나 소비자의 입장에서 트렌드 아이템을 발굴해 젊은 소비자를 빠르게 터치할 수 있다.

티몰 플랫폼에 7500만 명이 넘는 신제품 중독 소비층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몰 신품 중독자'는 시시때때 티몰의 신제품 채널을 주시하며, 티몰에 출시한 신제품을 수시로 입수 준비 되어 엄청난 팬을 형성했고, 자연스럽게 티몰 heybox를 대체할 수 없는 전능적인 “대화왕”(다른 사람을 따라 사게 만들 수 있는사람)이 됐다고 분석했다.

2017년 3월 탄생한 이래 80%가 넘는 글로벌 유명 브랜드가 티몰 heybox를 신상품의 최초 출시 진지로 삼아서 티몰 heybox는 그야말로 글로벌 신제품 최초 출시 1위 플랫폼이 되었다. 증량, 고객 획득, 판매 등 분야에서 티몰 heybox는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신제품 출시 전략을 맞춤화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킨들 라면 뚜껑, 스타벅스 고양이 발 컵 등 수많은 클래식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 냈고 티몰 heybox는 혁신적인 인터렉티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신제품 경험을 가져오고, 브랜드의 전략적 발전에도 도움을 주어 브랜드의 차세대 업그레이드를 가속화하게 한다.

혁신력과 혁신적인 신제품에 대한 꾸준한 추구를 바탕으로 맥은 앞으로도 티몰 heybox를 신상품의 선발 진지로 삼아 혁신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여 브랜드의 이정표를 세우고 고유의 벽을 격파하고, 기회 속에서 혁신하고, 도전 속에서 돌파하며, 브랜드 전선에 일조하며, 글로벌 패션 유행 트렌드를 창찰하기를 동참하여 뷰티 업계에 새로운 변혁을 가져올 것이다.

[기사원문]

天猫小黑盒×M·A·C 魅可屡创销售新高,为品牌和消费者带来全新巅峰时刻

近期,一股尤雾风潮席卷美妆圈。7月24日,天猫小黑盒独家首发M·A·C魅可全新尤雾弹系列唇膏,爆发日即创造了超过9000万的销量成绩,一举拿下天猫美妆新品首发单日新纪录NO.1,可谓是强强联手势不可挡!  

此次,首发于天猫小黑盒的M·A·C尤雾弹系列,带来了16款绝美热门色号,“雾”与伦比的柔雾质感,惊艳解锁了哑光唇膏全新定义,让玩妆达人们,得以随心百搭各种PICK,尽情玩转今夏至IN迷人轻烟唇妆。

为了吸引更多具有潮流态度的年轻消费者,更好地传达“天生尤雾”的潮流精神,M·A·C魅可选择天猫小黑盒天猫官方新品频道独家首发M·A·C尤雾弹,并且M·A·C魅可在营销方式上做了诸多创新,线上线下联动造势,强势席卷,掀起尤雾风潮。M·A·C魅可中国大陆地区品牌大使戚薇领衔7大首席雾色官,为天猫小黑盒xM·A·C魅可尤雾弹开盒仪式站台造势。

同时,为深化此次新品在天猫小黑盒首发影响力,M·A·C魅可尤雾弹美轮美奂的新品素材霸屏各大热门视频网站和APP开屏,打造超过18亿的最强曝光量。M·A·C TV中,品牌专业彩妆师直播团队连续11天打造#玩色大咖#天猫小黑盒专属直播间,持续造势,热度升级 。  此次强强联手深度合作,是M·A·C魅可品牌自2017年2月正式进驻天猫以来,投放力度及活动规模最大的一个活动,这波营销组合拳既最大限度地触达了目标用户群体,成功拓展了用户圈层,为新品销售爆发积蓄了能量,又在线上联动线下形成了营销闭环,收获了巨大的流量,进一步刺激了最终购买转化。

据悉,此次天猫小黑盒首发M·A·C魅可尤雾弹新品系列,首发当天即热卖超过36万支,平均每秒卖出4支。7分钟销量突破千万,24小时内销量突破9000万,强势战绩席卷全网,为品牌和消费者带来了全新巅峰时刻。

有态度的年轻人为什么选择到天猫小黑盒拔草新品?

作为天猫官方专门为消费者开辟的新品频道,天猫小黑盒不仅是品牌和新品最爱的“新品首发地”和“爆款制造机”,更是当下年轻人潮流生活的风向标。天猫小黑盒能够始终站在消费者的角度,主动挖掘趋势新品品更快触达年轻目标消费者。相关统计数据显示,天猫平台上拥有超过7500万的重度新品消费人群。这类“天猫打新”族人时刻关注天猫新品频道,随时准备入手天猫限量首发新品,由此形成的庞大的粉丝群体,自然也使天猫小黑盒登顶无可匹敌的全能“带货王”之位。 

自2017年3月诞生至今,超过80%的全球知名品牌把新品放在天猫首发。天猫小黑盒,俨然成为当之无愧的全球新品首发第一平台。无论是做增量、获客还是销售,天猫小黑盒都可以量身定制契合品牌精神的新品发布策略,也凭此成功打造kindle泡面盖、星巴克猫爪杯等众多的经典营销案例,天猫小黑盒始终致力于通过创新的互动玩法,为消费者们带来更多新品体验,也为品牌的战略发展提供助力,加速品牌迭代升级。

秉承对创新力和革新新品的不懈追求,M·A·C魅可未来将持续以天猫小黑盒作为新品首发阵地,用“新”连接品牌与消费者,树立品牌里程碑,击破固有的壁垒,在机遇中革新,在挑战中突破,助力席卷品牌全线,参与创造全球时尚风潮的流行趋势,为美妆行业带来新一轮变革。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