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트, 가성비와 아이돌스티커 및 포스트 증정 이벤트에 힘입어 호조세 보여...

현재 로드샵은 대체적으로 여름용 화장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반면에 올들어 가맹점 축소방침을 세운 잇츠스킨은 여름화장품 보다는 기존에 꾸준한 판매를 해 오고 있는 파워10 에센스와 타이거 시카 라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특히 국내는 물론 중국 시장에서 달팽이크림의 대체품으로 개발된 ‘플라멜 엠디’에 대한 반응이 미약한 것으로 나타나 집중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또 아이돌 스티커와 포스트 증정 이벤트, 9,900원이라는 가격대의 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틴트는 일반 매트한 틴트는 입술이 갈라지는 느낌이고 워터리한 틴트는 번지기도 하는데 두 개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것.

 

최근 이대점 등 서울지역 6개점과 동인천점, 청주개신점, 원주중앙로점, 부산서면점, 부산사상점, 대구두류점, 부산광복동점, 진주점, 대구동성로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8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대점은 “타이거 시카 라인이 민감성 피부에 수분, 진정 효과가 있어서 최근에 많이 나가는 것 같다. 컬러블 드로우 틴트는 아이돌 스티커와 포스트 증정이벤트로 도움이 되고 있다.”, 압구정로데오점은 “파워10 에센스 중 ‘VB‘는 유분이랑 트러블을 잡아주고 ’GF‘는 수분을 공급해줘서 요즘 제일 잘 나간다”, 신림점은 “파워10 에센스 ‘VC’는 비타민, ‘GF’는 수분, ‘YE’는 피부활력 제품으로 가장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영등포점은 “파워10 에센스는 여름철이라서 피지나 모공관리, 미백 제품을 많이 구매하고 달팽이 라인도 꾸준히 잘 나간다”, 성신여대점은 “새로나온 컬러블 드로우 틴트가 발색이 좋아서 많이 찾는다”, 가로수길점은 “컬러블 드로우 틴트는 아이돌 모델보고 많이 찾아온다. 외국인들은 스티커나 브로마이드 때문에 왔다가 발라보고 발색이 잘돼서 구매하기도 한다. 파워10 에센스는 계속 잘 나간다”, 동인천점은 “인기있는 제품이 딱히 없다”고 답했다.

청주개신점은 “컬러블 드로우 틴트가 10가지 색상에 가격은 9,900원이고 품질이 좋다. 일반 매트한 틴트는 입술이 갈라지는 느낌이고 워터리한 틴트는 번지기도 하는데 두 개의 단점을 보완해놓은 제품이다. 바르면 벨벳 제형인데 잘 안지워지고 주름부각 없이 촉촉하게 해주고 연필 모양으로 소장가치가 있다. 타이거 시카 라인의 미셀라 클렌징워터는 잘 지워지고 클렌징폼과 스킨까지 3가지 기능을 하는 약산성 제품으로 인기가 많다. 성분도 마데카 90%가 들어있어서 죽은 각질만 탈락시켜주고 다음단계 제품의 유효성분이 잘 스며들 수 있게 해준다. 파워10 에센스는 답답하지 않고 고농축이라서 여름에 쓰기 더 좋은 것 같다. ‘YE’는 피부 컨디션을 좋게 해주고 비타민, 수분, 모공 제품도 많이 찾는다. 선크림은 시즌 상품이니까 괜찮게 나가는 것 같다. 컬러블 바운시 블러셔랑 하이라이터도 이번에 나왔는데 반응이 괜찮다. 복숭아향도 나면서 쫀득한 모찌같은 느낌으로 가루날림도 잡아주면서 자연스럽게 발색이 돼서 앞으로도 인기가 좋을 것 같다. 울트라 글로우 쿠션도 많이 찾고 있는데 2호만 남아있고 재고가 없다. 커버력이 좋고 건조하지 않은데 바르고 조금 지나면 자연스러운 윤광이 올라와서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원주중앙로점은 “컬러블 드로우 틴트가 아이돌이 홍보를 하고 있어서 젊은 연령층에서 인기가 많다. 여름에 물놀이해도 잘 지워지지 않고 지속력이 오래간다”, 부산서면점은 “파워10 에센스랑 타이거 시카 라인이 많이 나간다. 이번에 새로 나온 컬러블 드로우 틴트는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하게 발색이 돼서 테스트 해보고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고 아이돌 브로마이드랑 스티커를 증정하고 있다. 데스까르고 라인은 계속 인기 있는 라인이다. 플라멜엠디 제품은 주로 앰플을 많이 찾고 마스크팩은 1+1 행사를 하고 있어서 반응이 괜찮다”, 진주점은 “여름이라서 네일 종류를 많이 찾는다. 컬러블 드로우 틴트는 벨벳 타입인데 주름부각도 없고 발색이나 지속력이 좋아서 사가는 사람이 많다. 파워10 에센스는 꾸준히 나간다”, 부산광복동점은 “플라멜엠디의 더블유티엑스필 이펙티브 앰플이 지금 가장 잘 나간다”고 밝혔다.

부산사상점은 “파워10 에센스는 제품이 다양하고 저마다 기능이나 제형도 달라서 피부 고민에 맞게 사계절 계속 찾는다. 기본적으로 ‘GF(수분)’, ‘VC(비타민)’, ‘YE(피부활력)’가 인기가 많아서 대용량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시너지 효과를 위해서 두가지씩 사용해보라고 권해드리고 있다. 동남아 사람들은 비타민이나 미백 라인을 많이 사간다. 라이프 컬러 립쏘쿨 틴트는 발색이나 착색력이 좋아서 물놀이 가서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젊은층에서 선호하는 편이다”, 대구두류점은 “파워10 에센스가 외국인들한테도 인기가 많다. 라이프 컬러 색조 라인은 섀도우 팔레트나 립 틴트를 많이 구매하고 울트라 글로우 쿠션은 유명 브랜드 제품에 주름기능성을 더한 제품이다”, 대구동성로점은 “파워10 에센스가 잘 나간다. 여름에는 화이트닝 제품이나 비타민, 수분 등을 주로 찾는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