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랐을 때 흐르지 않고 붙어있을 만큼 독특한 앰플

시카화장품(마데카화장품)이 점점 진화하고 있다.

동국제약의 마데카크림이 시장을 선도했지만 이제는 기존의 화장품 브랜드가 집중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그동안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기능과 제형을 업그레이드했다.

이번에는 또다시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가 마데카소사이드라는 기본적인 처방에 살균·보존제를 포함한 총 26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보습, 진정, 피부 장벽 개선이라는 다기능성 제품을 출시했다.

또 오랜만에 독특한 앰플이 개발됐다. 보통 앰플은 액상타입이기 때문에 피부에 바르면 흘러내리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히라앰플은 발랐을 때 흐르지 않고 붙어있을 만큼 독특한 제형으로 뿌리는 타입의 앰플이다.

 

[스킨케어 부문]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

아이오페가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을 출시했다.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은 인공 눈물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우리 몸의 눈물과 삼투압 농도가 유사한 등장액 ‘더마 리퀴드’를 개발했다. 여기에 살균·보존제를 포함한 총 26가지 성분을 배제하고 엄선된 단 10가지 성분을 넣어, 예민한 피부를 위한 집중 보습·진정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햇빛으로 인한 손상을 케어하는 ‘마데카소사이드’,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판테놀’, 거칠어진 피부 장벽 개선에 효과적인 ’알란토인’ 그리고 고순도의 정제된 ‘히아루론산’이 함유되었으며, 생산 과정 중 단 하나의 균도 허용하지 않는 청정 환경을 만들기 위해 철저한 검증을 반복한 ‘올 클린 청정 설비에서 제작되었다. 또한, 하이포 알러지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해 예민한 피부를 가진 고객들이 자극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습, 진정, 피부 장벽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아이소이, ‘응급토닉 한정기획세트‘

아이소이가 ‘응급토닉 한정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응급토닉 한정기획세트는 피부 트러블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특별 구성으로, 응급토닉 본품 이외에도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응급마스크 및 토너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화장솜이 포함됐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토너 제품이다. 병풀과 어성초 추출물 등 동서양 식물유래성분이 트러블을 빠르게 케어하며,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하고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랑, ‘러브 마스크 팩’

유랑이 ‘러브 로즈X히비스커스 마스크’와 ‘러브 병풀X천년초 마스크’를 출시했다. 러브 마스크 팩은 사용 직전 건식 면시트에 에센스를 부어 신선하게 사용하는 신 개념 마스크팩이다. ‘러브 로즈x히비스커스 마스크’는 45%의 유기농 다마스크 장미 꽃 수가 함유되어 피부의 진정과 보습, 톤 업까지 돕는다. 더불어 유기농 히비스커스 꽃 추출물이 피부를 맑게 정화해주며 3중 히알루론산의 천연 보습막으로 오랜 시간 촉촉하게 케어 해준다. 100% 친환경 방식으로 제작된 유기농 무표백 순면 시트를 사용하여 피부에 더욱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러브 병풀X천년초 마스크’는 40% 유기농 병풀 잎 수 함유로 자극 받고 손상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며, 유기농 캐모마일 및 카렌둘라 성분이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의 장벽을 보호하여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수분 보유력이 뛰어나고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이 적은 로하스 인증의 100% 내추럴 시트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이원 코스메틱, '히라앰플’

제이원 코스메틱이 '히라앰플'을 출시했다. 히라 앰플은 피부에 도포했을 때 흐르지 않고 붙어있을 만큼 독특한 제형으로, 뿌리는 형태의 고농축 에너지 앰플이다. 압축된 고농축 앰플을 안개 분사할 수 있도록 프랑스 '알베아'사의 특수 펌프캡을 사용해 편리하게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77%의 사막 식물이 농축되어 '사막 에너지 앰플'로도 불리는 히라앰플의 원료는 극한 사막 지역에서 생존하는 식물들로만 엄선되었으며 노팔 선인장의 꽃과 열매, 부활초, 사하라 사막의 플랑크톤, 악마의 발톱 등 사막의 에너지 원료로 만들어졌다.

[메이크업 부문]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쿠션’

에스쁘아가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쿠션’을 출시했다. 프로 테일러 비 글로우 쿠션은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 글로우’의 뛰어난 보습력과 촉촉한 윤기에 놀랍도록 얇고 가벼운 사용감을 더했다. 핵심 테크닉인 3중으로 수분감을 잡아주는 트리플 레이어 시스템과 뛰어난 보습력을 자랑하는 트레할로스 성분이 함유되어 건강하게 빛나는 프레쉬 글로우 피부를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어핏 파우더를 적용한 레이어링 커버기술로 얇고 가볍게 밀착되어 피부를 매끈하고 완벽하게 커버한다. 오랫동안 변색되지 않는 프레쉬 글로우 파우더를 함유하여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 걱정 없이 화사하고투명한 광채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아시안 피부톤에 최적화된 맑고 화사한 총 5가지 컬러 쉐이드로 구성되었다.

◇애경산업 루나, ‘매트 틴트 레더’

애경산업의 루나에서 ‘매트 틴트 레더’를 출시했다. 매트 틴트 레더는 한 번의 터치로 선명하게 발색되는 부드러운 제형의 립 틴트이다.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돼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분위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소량으로도 보이는 색상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되며 색상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입술에 얇고 부드럽게 밀착돼 제형이 빠르게 건조되므로 컵이나 휴지 등에 묻어남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은은한 핑크 빛이 감도는 차분한 리얼 레드 컬러의 1호 ‘프라이빗’, 오렌지 색상의 상큼한 레드 컬러 2호 ‘피버 바이트’, 핑크 빛이 감도는 베이지 컬러의 3호 ‘샌드 브리즈’, MLBB 계열의 코랄 핑크 컬러 4호 ‘플리즈드’, 보라 빛이 감도는 브릭 레드 컬러 5호 ‘데인저러스’로 구성돼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색상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시에로코스메틱, ‘디퍼 플럼퍼’

시에로코스메틱이 ‘디퍼 플럼퍼’를 출시했다. 디퍼 플럼퍼는 디퍼 로즈와 디퍼 레드, 누디 핑크, 블러싱 핑크, 코랄 로즈까지 총 5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멘톨과 고추추출물, 지방 증식 효과가 뛰어난 보르피린을 함유해 바르는 즉시 입술을 도톰하게 부풀려 매력적인 베이글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틴트 제형이 입술 온도에 부드럽게 녹아 스며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색되며, 같은 컬러라도 덧바르는 횟수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속적으로 사용 시 입술 잔주름을 완화해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도 겸비했다.

◇베네피트, ‘헬로 해피 플로리스 브라이트닝 파운데이션’

베네피트가 ‘헬로 해피 플로리스 브라이트닝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헬로 해피 플로리스 브라이트닝 파운데이션은 빛에 따라 광채감이 달라지는 포토크로믹 피그먼트 성분이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밝혀 화사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또한 플라워 애씨드와 히알루론산 성분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 표현을 돕고, 12시간 지속되는 롱웨어 포뮬라를 적용해 오랜 시간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총 7가지 컬러로 출시돼 피부 톤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헬로 해피 플로리스 벨벳 파우더 파운데이션’도 선보인다. 여러 번 덧발라도 피부에 뭉침없이 밀착되는 새틴 피니시 타입의 파우더이며, 브러쉬와 스폰지 2가지 맞춤형 어플리케이터가 내장돼 듀얼 커버리지가 가능하다.

[헤어 부문]

◇이니스프리, ‘그린티 프레시 샴푸 & 컨디셔너’

이니스프리가 ‘그린티 프레시 샴푸’와 ‘그린티 프레시 컨디셔너’를 출시한다. ‘그린티 프레시 샴푸’는 실리콘오일과 설페이트 계면활성제가 없는 약산성 pH 샴푸로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주 그린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두피를 촉촉하게 진정시키고, 풍성한 거품으로 미세먼지까지 깊게 클렌징해준다. 샴푸 속에 함유된 민트 성분은 두피에 청량감을 주고, 솔잎 성분이 피지를 조절하여 하루종일 산뜻한 두피로 가꿔준다. ‘그린티 프레시 컨디셔너’는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제주 그린티 성분이 모발에 수분을 채워주고, 민트와 솔잎성분이 청량감을 주며 두피의 피지를 조절해준다. 실리콘오일이 없는 약산성 pH 제품으로 두피는 답답하고 모발은 푸석할 때, 두피의 자극은 줄이고 모발은 부드럽게 가꿔준다.

◇베이직, ‘두피 & 헤어 스파 케어 듀오 기획세트’

베이직이 ‘두피 & 헤어 스파 케어 듀오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베이직만의 비건 원료를 사용하여, 자극을 최소화한 신개념 두피 스크럽 샴푸와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부여하는 헤어트리트먼트 마스크로 구성되어 있다. 천연 각질 제거제인 바다 소금의 저자극 스크럽 효과와 민트 멘솔의 청량한 사용감이 특징인 베이직 스칼프 리바이벌 퓨리파잉 스크럽은 두피 각질, 피지 분비, 각종 헤어 제품 등으로 답답해진 두피와 모발을 딥클렌징 해준다. 또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이와 함께 딥케어 듀오를 이루는 데미지 리페어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E가 들어있는 페루산 그린 커피빈 오일 등을 주 원료로 하여 모발 본연의 회복력을 강화해주고,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가꿔준다. 자외선 등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모발의 손상을 예방하고 윤기를 부여해 어디에서나 빛나는 머릿결을 연출해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