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이나 아이섀도우 등 메이크업, 컬러 다양화 지속 추진

과거에는 홈쇼핑 채널에서 검증받은 제품을 로드샵들이 도입했다. 예를 들면 비비크림이나 달팽이크림 등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홈쇼핑 제품을 메스시장으로 도입하기 보다는 블로거들이 판매하는 인기 제품에 관심을 갖고 있다.

임블리 사건은 ‘쑥 화장품’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때문에 미샤 등 다수의 브랜드가 쑥을 성분으로 한 화장품을 속속 출시해 기존의 임블리의 쑥화장품 시장을 대체해 나가면서 더욱 성장시켰다.

최근에 토니모리가 정제수 대신 3년간 숙성시킨 쑥 추출물과 쑥오일을 함유한 보습크림을 내놓았다. 피부 진정과 보습막 형성 등 피부 컨디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폭을 넓혔다.

또 립이나 아이섀도우 메이크업의 경우에도 글로벌 브랜드와 컬러 경쟁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해지는 추세다. 과거 국내 메이크업은 컬러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지만 최근 들어 컬러가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엘지생활건강의 후는 립스틱 8가지 컬러를 이니스프리의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10가지 컬러를 각각 출시했다.

 

[스킨케어 부문]

◇토니모리, ‘프롬 강화 맑은 약쑥 두 겹 진정크림’

토니모리가 ‘프롬 강화 맑은 약쑥 두 겹 진정크림’을 출시했다. 프롬 강화 맑은 약쑥 두 겹 진정크림은 한 겹으로 피부 속 수분진정케어에, 두 겹 레이어링으로 속 보습까지 밀도 있게 잡아 주는 진정보습크림이다.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정제수 대신 3년 숙성 쑥 추출물과 쑥오일을 함유해 진한 쑥 향기가 하루 시작과 마무리 단계에서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준다. 특히 릴리프 크림과 딥 크림이 한 용기에 담긴 일명 ‘반반크림’으로 그 날 피부 컨디션에 따라, 진정 수분 팩, 데일리 크림, 슬리핑 팩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산뜻한 젤 제형의 릴리프 크림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케어해주고, 리치한 제형의 딥 크림은 수분감이 피부에 오래 머물도록 표면에 보습 보호막을 형성시켜준다. 두 가지 크림의 양과 비율을 피부 상태에 따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다가오는 환절기에도 맞춤형 진정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코리아나 화장품 앰플엔, ‘세라마이드샷 앰플 미스트’

코리아나화장품의 앰플엔이 ‘세라마이드샷 앰플 미스트’를 출시했다. 세라마이드샷 앰플 미스트는 ‘세라마이드샷 앰플’ 한 병의 고보습 유효성분과 특허 성분을 담아 오래가는 촉촉함을 선사하는 수분 미스트 제품이다. 심한 건성 피부에 필요한 피부지질과 유사한 ‘세라풀 콤플렉스’가 19,000PPM 함유되어 유난히 건조하거나 외부 환경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진한 고보습 에너지로 채워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미세한 안개 분사력을 결정짓는 인피니트와이드60 기술이 적용되어 미세하고 균일한 분사력을 자랑하며, 뭉침 없는 고운 안개 분사 입자가 회오리를 돌며 피부를 빈틈없이 감싸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투쿨포스쿨, ‘에그 수딩 젤 패치’

투쿨포스쿨이 ‘에그 수딩 젤 패치’를 출시했다. 에그 수딩 젤 패치는 에그와 시카 성분을 가득 담은 젤리 패치로 짧은 시간 내 피부에 충분한 영양 공급과 진정 케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물 유래 섬유 시트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얼굴 굴곡에 따라 빈틈없이 밀착돼 유효성분을 빠르고 고르게 전달한다. 또한 빅 사이즈 패치 2장으로 출시돼 이마와 볼 등 넓은 부위도 충분히 케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우치 상단의 모서리를 잡고 벗겨내는 이지필 방식을 채택해 편리성을 더했다.

◇셀큐어, ‘듀오비타펩 글로우 에센셜 미스트’

셀큐어가 ‘듀오비타펩 글로우 에센셜 미스트’를 출시했다. 듀오비타펩 글로우 에센셜 미스트는 7가지 식물성 발효 오일 콤플렉스와 벨기에 스파워터가 황금 조합(15:85)으로 함유된 오일-워터 이층상의 에센셜 미스트이다. 피부에 꽉 찬 보습과 광채를 선사하는 동시에 셀큐어 대표 기능성 성분인 ‘듀오비타펩’을 함유하여 맑은 톤과 매끄러운 피부결을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고밀착 미세분사로 영양 성분이 촘촘하게 스며드는 ‘듀오비타펩 글로우 에센셜 미스트’는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촉촉한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환절기 건조한 피부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면 다음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를 높여주고, 메이크업 후 마지막에 뿌려주면 메이크업의 밀착과 유지를 높여주는 픽서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스위스킨, ‘글루타티온 브라이트닝 앰플’

스위스킨이 ‘글루타티온 브라이트닝 앰플’을 출시했다. 글루타티온 브라이트닝 앰플은 백옥 피부를 위한 미백,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맑고 환한 피부로 가꿔주는 앰플이다. 주요 성분인 ‘글루타티온’과 9가지 비타민의 시너지 효과로 생기 있게 빛나는 피부로 관리해주는 것은 물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또한, 피부 구조와 유사한 라멜라 구조의 우윳빛 제형으로 가볍지만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일 권장량에 맞는 개별 포장 용기로 여행, 운동 등 외부 활동 중에도 쉽게 사용 가능하도록 휴대성과 편리성을 높이고, 유리 용기 대신 플라스틱 용기를 도입해 기존의 유리 앰플 개봉 시 유리 파편이 앰플에 혼입되거나, 손이 다치는 등 다양한 위험 요소로부터 안전성까지 높였다.

◇시에로코스메틱, ‘시에로 립 스크럽’

시에로코스메틱이 ‘시에로 립 스크럽’을 출시했다. 시에로 립 스크럽은 연한 핑크색의 부드러운 립밤 제형에 작은 스크럽 알갱이가 박혀있는 스틱 타입 립 스크럽 밤으로, 스크럽 알갱이가 불필요한 각질을 탈락시키면서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 끈적임 없이 촉촉한 입술로 가꿔준다. 천연 설탕을 함유해 자극 없이 생기 있고 탄력 있는 입술로 가꿔주며, 스틱 타입으로 덜어낼 필요 없이 입술에 직접 발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식물성 오일 원료가 입술을 코팅하고 쫀쫀한 보습막을 형성해 각질 제거 후에도 건조함 없이 입술 속부터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후 벨벳 립 루즈’

LG생활건강의 후가 ‘공진향:미 벨벳 립 루즈’를 출시했다. 공진향:미 벨벳 립 루즈는 벨벳처럼 부드러운 마무리감으로 고급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세미 매트타입의 립스틱이다. 벨벳 프라이머 크림 콤플렉스가 입술 표면을 매끄럽게 가꿔줘 입술에 뭉침없이 부드럽게 밀착되며, 한번의 터치로 생생하게 발색되는 컬러가 12시간동안 지속돼 기품 있고 선명한 립을 연출해준다. 화려한 로얄레드 컬러부터 비비드한 오렌지빛의 레드오렌지, 깊고 그윽한 버건디레드, 세련되고 럭셔리한 핑크베이지,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로지코랄, MLBB 컬러 3종 등 총 8가지 컬러로 선보였다. 디자인 또한 스퀘어 타입에서 느껴지는 모던함과 세련미에 신라시대 금관을 모티브로 한 화려하고 아름다운 문양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특히 ‘후’의 심볼인 연꽃 문양을 새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럭셔리 화장품의 이미지를 높였다.

◇에뛰드하우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

에뛰드하우스가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를 출시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베이크하우스는 베이커리 컬러를 담은 10컬러 아이 섀도우 팔레트이다. 다양한 빵들의 컬러감과 촉감들을 담은 따뜻하고 분위기 있는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로 구성되어 있다. 베이커리 숍의 맛있고 부드러운 다양한 빵들을 모티브로 한 따스한 색감이 담은 제품이다. 또한, 브라우니처럼 깊고 딥한 컬러부터 크림치즈처럼 부드러운 음영 메이크업이 가능한 컬러뿐만 아니라 은은하게 반짝이는 솔티 브라운 컬러까지 다채로운 베이커리 컬러들도 만나볼 수 있다. 매트, 쉬머, 글리터 등의 다양한 텍스처와 10가지 색상으로 원하는 룩을 취향에 따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디 부문]

◇닥터모조, ‘더블 케어 레그 릴렉싱 패치’

닥터모조가 ‘더블 케어 레그 릴렉싱 패치’를 출시했다. 더블 케어 레그 릴렉싱 패치는 다리 붓기를 효과적으로 완화해주는 시원한 멘톨 성분과 복합 아로마 오일, 체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는 녹차 추출물, 피부 진정과 강력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캠퍼, 멘톡시프로판다이올 성분 등이 함유돼 일상이나 여행지에서 지친 발과 다리를 즉각적이고 강력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로해진 발과 다리에 부족함 없이 넉넉하게 부착할 수 있도록 국내 출시된 쿨링 패치 중 가장 넓은 폭으로 제조해 경쟁 제품군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실제 ‘코끼리 패치’ 라는 닉네임에 걸맞게 종아리와 발바닥을 넉넉히 감쌀 수 있도록 빅 사이즈로 제조됐으며, 피부에 잘 흡수되는 하이드로젤 패치를 적용해 제품 내 유효 성분이 피부에 안정적이고 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