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산업 > 신제품 2019. 09. 04. Wed
신제품가을 화장품 시장 스타트...항산화 앰플, 6시간 보습력 립밤 등 출시갈색솔잎, 안티에이징 앰플로 재해석

항산화 효과를 강조하는 주름 개선 등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면서 가을 화장품 시장이 서서히 열리고 있다.

또 에센스나 크림 타입이 아닌 앰플 타입으로 출시돼 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성분의 경우에도 ‘갈색솔잎’이나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super EGT’가 눈길을 끌고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도 쿠션 등이 기존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입술 각질개선과 보습력을 향상시켜 주는 립밤이 나와 가을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다.

   
 

[스킨케어 부문]

◇한율, ‘갈색솔잎 안티에이징 앰플’

한율이 ‘갈색솔잎 안티에이징 앰플-4주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갈색솔잎 안티에이징 앰플은 피부 바탕을 다진 뒤에 탄력 & 항산화 효능의 제품을 사용하도록 구성했다. 4주 동안 매주 효능이 다른 앰플을 순서에 따라 매일 1개씩 사용하면, 맑고 탄탄하게 차오르는 피부를 실감할 수 있다. 1주차는 피부 정화와 수분 효능을 가진 초록솔잎 성분의 힘으로 거친 피부결을 다독이고 지친 피부의 정화를 도와 안티에이징을 위한 바탕을 마련하는 ‘정화’ 단계다. 2주차는 바탕이 마련된 피부에 진한 수분을 공급하여 끊임없이 맑고 투명한 피부로 활성화시켜주는 ‘활성’ 단계다. 활성화된 피부에 에너지를 채워 힘있고 탄탄한 피부로 되돌리는 3주차는 ‘채움’ 단계, 전체 프로그램을 ‘완성’시키는 4주차 단계는 피부가 올라붙는 듯한 탄력감과 밀착감을 느낄 수 있다.

◇애경산업 AGE 20’s, ‘슈퍼이지티 앰플‘

애경산업의 AGE 20’s’가 ‘슈퍼이지티 앰플’을 출시했다. 슈퍼이지티 앰플은 고농축 항산화 성분인 ‘superEGT’를 담아 사계절 내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으로 미백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2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핵심 성분인 ‘superEGT’는 EGT(에르고티오네인)에 애경산업의 독자 기술력을 더해 100배 농축한 고농축 항산화 성분이다. EGT는 비타민C, 이데베논보다 강력한 차세대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있다. 슈퍼이지티 앰플은 효능 성분의 영양과 안정성 유지를 위해 더블락(DOUBLE-LOCK) 공법을 적용해 이중으로 안정화시켰으며 기존 앰플과는 다르게 농축된 고체 제형으로 분사형 용기를 통해 피부에 고르게 도포된다.

◇듀이트리, ‘100 마스크’ 라인, ‘더 클린 랩 버블 필링’

듀이트리가 ‘100 마스크’ 라인을 출시했다. 100 마스크 라인은 여러 가지 피부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과잉성분 및 주의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만주자작나무추출물’, ‘병풀추출물’, ‘모과추출물’, ‘히비스커스꽃추출물’만을 단일 전성분으로 담아냈다. ‘자작나무 100 마스크’는 피부 속부터 촉촉함을 채워 피부 본연의 수분 자생력을 일으키고, ‘병풀 100 마스크’는 자극 받아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고 힘을 불어넣는다. 또한 ‘모과 100 마스크’는 지성 피부의 불필요한 유분기는 비워주고 투명함을 살리며, ‘히비스커스 100 마스크’는 칙칙하고 생기가 부족한 피부에 영양분을 채워주고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준다. 특히 유칼립투스, 목화씨, 해조의 장점만을 모은 자연 유래 시트가 자연추출물 100% 앰플과 만나 쫀쫀한 막을 형성하는 시너지 효과를 내며, 피부에 투명하게 고밀착해 촉촉함과 영양분을 오래도록 전달한다.

또 ‘더 클린 랩 버블 필링’을 출시했다. 더 클린 랩 버블 필링은 워터, 버블, 고마쥬 순으로 3단계 제형 변화를 일으키며 순한 각질 제거를 구현한다.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에 먼저 닿아 마찰을 최소화하면서 자극 없는 세안 및 각질 제거를 도운 뒤 고마쥬 형태가 되어 각질과 노폐물을 2중으로 부드럽게 케어한다. 로즈마리잎, 병풀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7가지 복합 천연 성분을 함유하고, 20가지 주의 성분은 배제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임상시험 진행 결과 피부 각질 개선 및 투명도 개선 효과 또한 검증 받았다.

◇쏘내추럴, ‘시카 90 리얼 앰플’

쏘내추럴이 ‘시카 90 리얼 앰플’을 출시했다. 시카 90 리얼 앰플은 병풀추출물 90% 함유한 고농축 진정 앰플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붉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시카 성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되어 소량만 사용해도 쫀쫀한 영양감과 깊은 보습감을 제공한다. 피부를 오랜시간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유리아쥬, ‘미셀라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

유리아쥬가 ‘미셀라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를 새롭게 출시했다. 미셀라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는 클렌징과 함께 보습 효과를 선사하여 필수적인 스킨케어 단계를 자극 없이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붉게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증발 차단 효과로 추가 보습제 없이도 촉촉하고 자극없이 부드럽게 클렌징해주며, 맑은 피부톤을 선사해주는 애프리콧 추출물 과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민감 피부를 보다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미셀라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로 민감 피부를 순하고 깨끗하게 클렌징한 후 과민감 케어 진정크림 '톨레덤 수딩 크림’의 효과적인 진정 보습 성분으로 피부 민감도를 케어하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최소한의 제품만 바르고도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과민감 라인 2-STEP이 완성된다.

◇에스테덤, ‘셀룰러 워터 라인’

에스테덤이 ‘셀룰러 워터 라인’을 출시했다. 셀룰러 워터 라인은 브랜드의 독창적인 기술력으로 개발된 ‘셀룰러 워터’가 함유되어 피부의 에너지 환경을 최적화하고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셀룰러 워터 미스트’는 피부 에너지 환경을 최적화해 다음 단계 스킨케어 제품의 효능을 높이고 젊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항산화 에너지 부스터이다. ‘셀룰러 워터 에센스’는 효모추출물이 외부 유해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고 편안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풍부한 수분과 영양공급을 통해 피부 스스로의 힘을 키워주고,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셀룰러 워터 크림’은 브랜드의 고유의 특허기술과 활성성분들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피부를 튼튼하게 하고 탄탄한 보습감을 선사해 탄력적인 피부로 가꿔준다. 젤 튜브 타입의 ‘셀룰러 워터 프레쉬 젤’은 산뜻한 발림성으로 끈적임 없이 지속적인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셀룰러 워터 크림과 프레쉬 젤에는 피부 표면에 얇은 필름을 형성하는 ‘마이크로 네트워크’ 기술이 있어 매일 맞닥뜨리는 외부 유해환경으로 인한 피부 고민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헉슬리, ‘센스 오브 밸런스’

헉슬리가 ‘센스 오브 밸런스’ 2종을 출시했다. 센스 오브 밸런스의 ‘에센셜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는 미세 마이크로 사이즈의 에센스 입자가 워터 제형에 고르게 분산되어 있어 수분 및 영양을 빠르게 공급해주며, 1년에 단 한 번 수확이 가능한 희귀한 원료 ‘선인장 꽃 추출물’을 함유해 즉각적인 피부 진정 및 보습을 제공한다. 민감한 피부 타입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타입으로 피부의 이상적인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오일 미스트 센스 오브 밸런스’는 선인장 시드 오일과 선인장 수의 최적의 배합으로 뛰어난 수분 공급은 물론 수분 손실을 최소화 해주며, 수정 화장 단계에서 사용하면 마치 이제 막 스킨케어를 마친 듯 촉촉하게 정돈된 피부 상태로 되돌려준다. 특히, 유화제 및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아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미세분사 펌프를 장착해 안개처럼 뭉침 없이 피부에 고르게 밀착된다.

◇록시땅, ‘이모르뗄 프레셔스’

록시땅이 ‘이모르뗄 프레셔스’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모르뗄 프레셔스는 강화된 복합체 성분과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이 만나 피부 본연의 힘을 효과적으로 길러주며,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줌과 동시에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꺾어도 시들지 않는 신비한 꽃 이모르뗄은 영양이 풍부해 매일 피부가 마주하는 해로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효과를 준다. 이모르뗄과 히알루론산 복합체를 함유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고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주름 개선 인증 ‘이모르뗄 프레셔스 세럼’과 ‘이모르뗄 프레셔스 크림’이 있으며, 알코올-프리 에센셜 워터로 피부를 생기있고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이모르뗄 프레셔스 에센셜 워터 페이스’와 피부에 수분을 집중 공급해주는 ‘이모르뗄 프레셔스 인리치드 워터’, 눈 밑 탄력을 강화시켜주고 다크서클 및 눈가 피로 흔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이모르뗄 프레셔스 아이 밤’, 피부를 리프레싱 시켜주고 촉촉하게 가꿔주어 건강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이모르뗄 프레셔스 에센셜 페이스 미스트’ 총 6가지로 구성된다.

◇라포티셀, ‘딥 클렌징 오일’

라포티셀이 ‘딥 클렌징 오일’을 출시했다. 딥 클렌징 오일은 풍부한 비타민과 높은 보습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아보카도 오일, 돌콩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 등 식물성 오일을 47% 함유해 세안 후에도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결이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모공 막힘을 유발할 수 있는 미네랄 오일과 파라벤 무첨가에 저자극 시험을 완료해 클렌징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클렌징 오일의 단점도 개선했다. 무겁지 않은 오일 제형으로 물 세안만으로도 미끈거리는 잔여감 없이 깔끔한 마무리감을 지녔으며,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한번에 녹여내는 높은 세정력을 자랑한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후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

LG생활건강이 ‘후 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후 공진향:미 럭셔리 골든 쿠션은 멀티 글로우 콤플렉스로 피부결마다 살아나는 윤기와 광채를 선사한다. 특히 한층 강화된 커버력으로 한번의 터치로도 주름과 모공, 잡티까지 완벽하게 감춰주고, 다크닝 현상 없이 오랜 시간 매끈하고 깨끗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해준다. 또한 궁중비방 성분인 공진비단과 행인 오일 등 스킨케어 성분이 함유되어 깊은 영양감과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케이스 디자인은 신라왕실의 금속장신구 표면 장식기법인 ‘누금(鏤金)’ 기법에서 영감을 받아 왕후의 장신구처럼 고급스러운 화려함이 깃든 특별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아벤느, '시칼파트 립 리페어 밤’

아벤느가 ‘시칼파트 립 리페어 밤’을 출시했다. 시칼파트 립 리페어 밤은 수크랄파트 성분을 함유해 거칠어진 입술 및 입술 주변의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고영양 립밤이다. 환절기 시즌에 푸석해지기 쉬운 입술을 촉촉하게 보호하는 제품으로, 보습력이 최대 6시간 유지된다. 이 외에도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벤느 온천수를 10% 함유했으며,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다.

◇더샘, ‘드림 베이스’ 라인

더샘이 ‘드림 베이스’ 라인을 출시했다. 드림 베이스 라인의 ‘드림 베이스’는 투명하고 고급스러운 펄이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주는 수분 광채 베이스다.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수분이 가득한 물광 피부를 표현해주며, 우수한 밀착력으로 파운데이션 사용 시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드림 피치 베이스’는 화사한 복숭아 빛으로 톤 업해 주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 주는 피치 베이스다. 또한 유분과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주어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하게 유지해주며, 선 케어부터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를 하나의 제품에 담은 올인원 베이스이다. ‘드림 파운데이션’은 가볍고 얇게 밀착되어 피부 결점을 매끈하고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핑크 계열 베이스인 쿨톤, 뉴트럴 계열 베이스인 뉴트럴톤 등 세분화된 컬러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16브랜드, ’16 후르츄 틴트’

16브랜드가 ‘16 후르츄 틴트’를 출시했다. 16 후르츄 틴트는 쥬시한 첫 발림성과 부드러운 벨벳 마무리감의 ‘과즙밀착’ 텍스처로, 입술에 바르자마자 쫀쫀하고 균일하게 밀착되어 하루 종일 번짐 없이 완벽한 립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포도씨오일과 망고오일 등 보습 성분이 건조한 입술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주어 주름과 각질부각 없는 입술 컨디션을 돕는다.맑은 애플 레드 컬러의 ’사과 구미’, 깔라만시처럼 톡 쏘는 오렌지 컬러의 ’오렌지 구미’, 피치 코랄 컬러의 ’복숭아 구미’, 딸기 과즙 같은 핑크 컬러의 ’딸기 구미’, MLBB 핑크 베이지 컬러의 ’살구 구미’, MLBB 핑크 컬러의 ’플럼콧 구미’, MLBB 핑크 브라운 컬러의 ’무화과 구미’, MLBB 레드 컬러의 ’대추 구미’까지 총 8종으로 구성됐다. 8가지 컬러 모두 달콤한 과일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납작한 사선형으로 커팅된 ‘커터팁’을 사용하면 섬세하고 정교한 풀립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블러링 립까지 쉽게 연출할 수 있다.

[헤어 부문]

◇르네휘테르, ‘트리파직 두피 앰플‘

르네휘테르가 ‘트리파직 두피 앰플’ 시리즈를 출시했다. 트리파직 두피 앰플은 두피 고민에 따라 집중 트리트먼트 케어가 가능한 앰플이다. ‘트리파직 프로그레시브’는 지속적으로 약해지는 두피와 가늘어진 모발에 집중 영양 케어할 수 있는 모발 건강 두피 집중 케어 앰플이다. ‘트리파직 리액셔널‘은 환경 변화와 갑작스러운 신체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약해진 두피에 긴급 처방하는 SOS 앰플이다. 핵심 성분인 연꽃 미네랄 복합체와 고대 식물 뿌리인 파피아, 두피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아미노산,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다. 외부 환경 및 급격한 변화로 인해 균형이 깨진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키고 다시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데 도움을 준다.

[퍼퓸 부문]

◇조 말론 런던, ‘포피 앤 바알리’

조 말론 런던이 ‘포피 앤 바알리’를 출시했다. 포피 앤 바알리는 매혹적이면서도 화려한 빛깔의 포피(양귀비 꽃)가 영국의 황금빛 들판을 수놓은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한 향이다. 선명하게 피어난 장미와 바이올렛에 블랙커런트 과즙을 더해 포피의 생생한 빛을 표현했다. 여기에 따스하고 보드라운 바알리(보리)가 감싸듯 마무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코롱들과 레이어링 해서 뿌리는 ‘프레그런스 컴바이닝'을 통해 다양한 향으로 만나볼 수 있다. ‘허니서클 앤 다바나’와 매치하면 마치 꽃밭에서 춤을 추는 듯 황홀한 무드를 느낄 수 있으며,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와 연출하면 보다 활기 넘치고 생기 있는 나만의 향을 완성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