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9. 09. 09. Mon
로드숍[4]스킨푸드, 가맹점 경영 개선 '부스터' 부족미래 성장동력인 신제품 없어... 기존 제품에만 의존하는 상황

스킨푸드 가맹점의 경영에 획기적으로 개선해줄 ‘부스터’가 부족하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공급 불안으로 판매기회를 놓치면서 스킨푸드 가맹점들은 적잖은 피해를 감수했다. 이어 파인트리파트너스가 인수하면서 새로운 기대를 갖고 있다.

특히 화장품은 시장의 트렌드에 민감하므로 계절에 앞서 적절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야 한다. 신제품은 새로운 소비자를 유입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성장 동력이므로 매우 중요하다. 신제품이 시장에서 호평은 받기 쉽지 않아 위험부담이 높다.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신제품 개발을 등한시하면 포화상태의 시장에서 급속히 존재감을 잃고 존립마저 위태롭다.

이처럼 신제품 개발은 브랜드와 가맹점, 소비자 등에게 매우 중요하다. 현재 경쟁 로드샵에서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시장을 탐색하면서 성장 기회를 모색해 나가고 있다.

   
 

하지만 9월에도 스킨푸드 가맹점들은 기존의 제품인 프로폴리스 라인과 블랙슈가 라인, 피치 뽀송 파우더 등에만 의존하고 있다. 다른 가맹점들은 다양한 가을용 신제품과 본사의 마케팅으로 활발하게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를 이루고 있다.

특히 지난 여름의 경우에도 자외선차단제나 모공, 수분 등 신제품이 공급되지 않아 시장에서 경쟁력을 상실했으며 여기다 일부 메이크업 제품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경영활동에 제약을 받았다.

한편 최근 불광점 등 서울지역 3개점과 안산중앙점, 부천점, 충주점, 홍성점, 대전점, 부산덕천점, 진주상봉점, 구미점, 전남대점, 대구동성로점, 인제대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9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불광점은 “요즘에 건조하니까 영양 공급이나 여름에 탄 피부에 미백 효과를 주는 비타민 마스크팩을 찾고 있다”, 노원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이 보습과 피부장벽 강화 효과가 있어서 요즘같은 계절에 많이 사용한다”, 동대문점은 “블랙슈가 스크럽은 계속 판매가 잘되고 있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은 보습력이 뛰어나고 민감피부도 사용할 수 있어서 잘 나간다”고 답했다.

안산중앙점은 “착한 수분크림이나 블랙슈가 첫세럼, 블랙슈가 스크럽이 유명해서 항상 잘 나간다. 에그포어 클렌징폼은 모공 라인인데 노폐물과 피지를 잡아주고 산뜻해서 트러블 피부도 사용하기 부담이 없다. 밀크쉐이크 리무버나 뷰러, 웨지퍼프도 많이 사간다”, 부천점은 “유분기를 잡아주는 피치뽀송 피니시 파우더가 여름부터 계속 많이 나가고 있다.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는 에센스인데 사용했을 때 촉촉하고 좋아서 구매한다. 초코 아이브로우 케익도 인기가 있다”고 설명했다.

충주점은 "블랙슈가 라인이나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 같은 꾸준히 인기 있는 제품들이 잘 나간다.", 홍성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은 보습이나 재생 효과를 원하는 분들이 찾고 수분 라인을 찾는 분들은 수분포도 바운스 라인으로 사용한다. 블랙슈가 첫세럼은 항상 인기있는 제품이다. 골드 캐비어 라인도 영양, 탄력, 보습을 주는 제품으로 많이 구매한다”, 대전점은 “피치뽀송 피니시 파우더도 유명하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를 많이 찾는다”고 응답했다.

부산덕천점은 “날씨가 추워져서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를 많이 쓴다. 염증이나 트러블에 함염효과도 있고 피부진정 효과에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는 제품이다”, 진주상봉점은 “착한 수분크림과 블랙슈가 첫세럼이 잘 나가고 있다”, 구미점은 “연령대가 있으신 분들한테는 탄력이나 안티에이징 기초제품이 인기 많고 20대 이상은 로열허니 착한 라인이 선호도가 높다. 성분이 착하고 가격도 착해서 늘 쓰던 제품이라고 구매한다”고 말했다.

전남대점은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프로폴리스 성분이 60% 이상 들어가 있는데 어느 피부타입에도 다 쓸 수 있는 제품이다. 계절에도 상관없이 꾸준히 잘 나가고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다. 착한 수분크림과 토너는 성분이 착한 천연 제품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대구동성로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이 수분보습 라인인데 꾸준한 인기 제품이다”, 인제대점은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는 영양 라인으로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어서 꾸준히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한상익 기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