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 연휴전 보다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등 이미용품 14% 증가

추석 연휴기간동안 CJ 홈쇼핑의 화장품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화장품 구입 보다는 연휴기간에 집에서 필요한 화장품을 구매하는 새로운 패턴으로 변화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전자상거래와 홈쇼핑을 통한 소비패턴이 성장하면 로드샵 등 오프라인 판매점의 매출 하락 등 위기가 증가될 수 밖에 없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추석 연휴 나흘(9월12일~15일) 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패션·잡화·쥬얼리·화장품 등 명절 ‘힐링 상품’ 전체 주문금액이 연휴 직전 나흘(9월8일~11일) 대비 11% 증가했다. 쥬얼리 매출은 5배로 급증했으며,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를 포함한 이미용품도 14%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오전 11시30분에 방송된 명품 패션·잡화 전문 프로그램 '럭셔리 부티크'는 프라다 가방과 푸셀라 스니커즈, 메타다이아몬드 쥬얼리를 판매해 약 14억원에 달하는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9월 13~14일 이틀 간 3회에 걸쳐 판매된 삼성금거래소 24K 쥬얼리는 총 주문건수 1100건, 총 주문금액 33억원 기록했다.

프리미엄 여행 패키지 상품도 판매 호조. 중장년층 사이에서 인기인 중남미 여행 상품은 999만원이라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방송 1시간 동안 약 730콜이 접수되며 목표대비 177%가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 CJ오쇼핑의 여행 전문 프로그램 ‘꽃보다여행’도 서유럽·동유럽·이집트 등 여행 상품을 소개해 3000건이 넘는 주문건수 기록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명절 이후에도 보상 심리로 인한 쇼핑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16일부터 프리미엄 패션·잡화·화장품을 줄줄이 선보여. 단독 패션 브랜드 엣지의 ‘울 혼방 핸드메이드 하프코트’와 ‘라이크라 코듀로이 팬츠’, VW베라왕의 ‘소로나 사파리 패딩’, '프리미엄 디터쳐블니트 구스다운' 등을 판매 예정이다.

17일 오전 8시15분 대표 프로그램 ‘동가게’는 이탈리아 약국 화장품 브랜드 ‘안눈치아타’ 크림 풀세트를 단독 판매한다. 18일 오후 8시45분 ‘최화정쇼’는 이탈리아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오엠’ 기초 세트를, 20일 낮 12시30분 '럭셔리 부티크'에서는 페라가모 가방과 신발, 시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