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샵 브랜드, 경영위기 극복위해 네일 시장 탐색전

피부 장벽과 보습, 주름개선 등에 관련된 제품 출시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특히 현재 시카성분(병풀추출물)의 화장품이 시장에 넘쳐나고 있다. 웬만한 브랜드라면 한 두개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을 정도다. 하지만 이번에는 바디로션이나 바디워시 등 바디제품으로 확산되고 추세다.

또 그동안 로드샵은 판매 단가가 높은 스킨케어 판매에 주력을 해왔다. 네일 등 뷰티 디바이스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소홀했다. 하지만 이니스프리가 글루 없이도 간편하게 부착 가능한 셀프 네일 스티커를 출시하면서 네일 시장을 탐색하고 있다.

한편 지난 일주일 동안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한 신제품은 다음과 같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CNP 차앤박화장품 ‘레드 프로폴리스 앰플 & 크림’

LG생활건강의 CNP 차앤박화장품이 ‘레드 프로폴리스 엑스퍼트 앰플’과 ‘레드 프로폴리스 에너지 리차징 크림’을 출시했다.

‘레드 프로폴리스 엑스퍼트 앰플’은 레드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포함해 5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여왕벌 펩타이드’로도 불리는 펜타펩타이드-48, 다양한 분자 크기의 6종 히알루론산 등을 더해 피부에 싱그러운 광채와 매끈한 탄력감을 선사한다.

또한 CNP 프로폴리스 라인 최초로 도입한 리포좀 공법을 통해 레드 프로폴리스 추출물의 영양 성분이 함유된 포뮬러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레드 프로폴리스 에너지 리차징 크림’은 레드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물론 5종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포뮬러가 보습 장벽을 세워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탄력 크림이다.

◇셀트리온스킨큐어 셀큐어, ‘팔 알지디 2종 기획 세트’

셀큐어가 ‘팔 알지디 2종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팔 알지디 퍼밍 에너지 스킨’은 스킨케어 첫 단계에 피부 속 탄력 연결 고리를 강화해줘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고, ‘팔 알지디 퍼밍 리프팅 에멀전’은 농밀한 영양과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오랜 시간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로 유지해준다.

셀큐어만의 독자적인 성분인 '팔 알지디'는 주름, 보습,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피부 깊이 촘촘히 차오르는 탄력을 선사한다. 또한, 굵은 주름과 미세 주름을 동시에 케어해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만들어 복합적인 주름고민을 케어 해준다.

◇듀이트리, ‘얼티밋 에너지’ 옴므 스킨케어 라인

듀이트리가 ‘얼티밋 에너지’ 옴므 스킨케어 라인 2종을 출시했다. 얼티밋 에너지 옴므 스킨케어 라인은 유분기가 많아 쉽게 모공이 넓어지고 트러블이 발생하는 남성 피부를 케어한다. 완전히 자란 식물과 비교해봤을 때 4~100배 이상의 에너지를 품고 있는 발아새싹추출물을 담아 활력, 진정, 수분, 생기, 영양 효과를 선사하며 탄력을 잃고 칙칙해진 피부를 생기 넘치는 어린 피부로 되돌려준다. 수분감이 가득한 투명 액상 타입으로 효과적으로 노폐물을 제거하며 거친 남성 피부를 청량하고 매끄럽게 케어한다.

병풀추출물과 마뿌리추출물의 영양을 담은 유백색 타입의 에멀전으로 각종 자극과 스트레스로 인해 푸석해진 남성 피부에 끈적임 없는 산뜻함을 전달한다. 2종 모두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남성 피부 속과 겉으로 자리 잡은 주름을 탄력 있게 잡아주고 칙칙해진 피부 톤을 화사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시오리스, ‘메이크 잇 브라이트, 시트 마스크’

시오리스가 ‘메이크 잇 브라이트, 시트 마스크’를 출시했다. 메이크 잇 브라이트, 시트 마스크는 정제수 대신 제철 유기농 매실수를 73% 함유한 시오리스의 첫 마스크 제품이다. 올해 7월 광양 백운산 자락에서 재배한 매실을 수확하여 저온 감압 추출 공법으로 유효 성분들을 추출해 신선하게 담아냈다. 매실수는 지친 피부에 생기와 건강한 윤기를 부여해 주며 병풀추출물과 브로콜리 추출물이 피부의 진정과 정화를 도와 안색을 맑게 케어해 준다.

또한 인삼캘러스배양추출물과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되어 미백 효과와 깊은 영양을 제공해준다. 시트 마스크 한 장당 25ml의 넉넉한 에센스 양으로 채워져 있어 마치 한 병의 에센스를 바른 듯 깊고 집중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환경 보호를 위해 대부분의 뷰티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1회용 비닐 파우치가 아닌 친환경 종이 파우치를 사용하여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시트는 피부와 환경에도 안전한 유칼립투스 나무 유래 텐셀시트를 사용하였다.

◇드오캄, ‘제주 품은 탄탄 토너’

드오캄이 ‘제주 품은 탄탄 토너’를 출시했다. 제주 품은 탄탄 토너는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달하고 유지하는 NMF(천연보습인자)의 주성분인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하여 피부 속 수분량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고, 알란토인, 베타인이 수분 증발을 막아주어 가을철 예민해지기 쉬운 피부를 진정시키고 회복을 돕는다.

또한 미네랄과 영양 염류가 풍부한 제주용암해수를 사용하여 피부 표피층의 보습과 영양을 유지해 더욱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청귤, 녹차, 동백나무잎, 편백나무 등 제주산 추출물로 피부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 피부 면역력 강화,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더불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유해성 물질을 중화하는 폴루스탑 성분을 함유해 가을철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자극을 방지한다.

◇끌레드벨, ‘S.O.S 더스트 클린 딥 클렌저’

끌레드벨이 ‘S.O.S 더스트 클린 딥 클렌저’를 출시했다. S.O.S 더스트 클린 딥 클렌저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세정해 줄 뿐 아니라 피부 보습, 탄력, 피부 리프팅에도 도움을 준다. 독일 모링가 올레이페라 씨 추출물과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모링가 올레이페라 씨 추출물은 미세먼지 흡착과 응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선인장 추출물, 히알루론산, 펩타이드, 금실 콜라겐, 녹는실 콜라겐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여러 단계의 클렌징이 필요 없는 제품으로 한번에 메이크업과 노폐물 세정은 물론 미세먼지 세정에도 도움을 준다.

묵은 각질, 미세 각질, 피부 윤기, 피부 톤, 피부 투명도 개선, 보습, 모공, 리프팅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 실험을 마쳤다. 또한 실제 미세먼지와 실제 초미세먼지 세정에 도움을 주는 임상 실험도 완료하였다.

◇벨레다, ‘와일드로즈 7일 앰플’

벨레다가 ‘와일드로즈 7일 앰플’을 출시했다. 와일드로즈 7일 앰플은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한 사향 장미씨 오일이 함유되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벨벳과 같은 부드러운 피부로 가꿔주며, 다마스크 장미 향이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호호바 오일, 아몬드 오일 등의 고급 식물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지친 피부를 회복시켜준다.

 

[메이크업 부문]

◇마몽드, ’브라우니 시리즈’ 립 컬러

마몽드가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 와 ‘하이라이트 립 틴트 벨벳’의 가을 한정 신규 컬러 ‘브라우니 시리즈’를 출시했다.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는 쿨톤부터 웜톤까지 커버하는 브라운 칠리 계열 컬러인 ‘31호 칠리 페퍼’, ‘32호 레드 브라우니’, ‘33호 칠리 로즈’, 3가지 컬러를 출시했다.

입술에 크리미하게 밀착되는 사용감과 함께, 색다른 가을 분위기를 연출한다 하이라이트 립 틴트 벨벳도 가을 시즌을 맞아 브라우니 컬러 2종을 출시했다. 하이라이트 립 틴트 벨벳 ‘11호 레드 페퍼’, ‘12호 코랄 필터’는 포근하고 가볍게 발리면서도 건조함 없이 보송보송한 벨벳 립을 완성하도록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입술 본연의 매력을 가을에 어울리는 브라우니 컬러로 표현할 수 있다.

◇애경산업 AGE 20’s,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에디션

애경산업의 AGE 20’s가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에디션은 에센스 커버팩트 출시 6주년 기념 한정판으로 팩트 케이스에 정품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6개를 담아 화려함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항산화 에센스를 함유해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으며 보습, 탄력, 브라이트닝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건조한 가을철에 사용하기 좋다. 또한 애경산업 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한 ‘루미너스 광채 기술’을 적용해 화사하고 빛나는 광채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제품 출시에 맞춰 특별 제작한 한정판 쥬얼 파우치를 증정해 실용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정샘물, ‘컬러피스 아이섀도우 누드’

정샘물이 ‘컬러피스 아이섀도우 누드 컬러 4종’을 출시했다. 컬러피스 아이섀도우 누드는 지난해 출시된 컬러피스 아이섀도우 프리즘에 이은 싱글형 아이섀도우로 덧바를수록 탁하지 않고, 한 번의 터치로도 선명한 컬러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눈매에 착 감기듯 부드럽고 가볍게 밀착되어 오랜 시간 맑은 색감이 지속된다. 눈매가 자연스럽게 살아 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깨끗한 스킨 누드 컬러의 베어누드, 핑크 빛 로지 누드 컬러의 페탈 누드, 따뜻한 드라이 코럴 컬러의 코지 누드, 시크한 무드의 브라운 컬러인 클래시 누드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2019년 FW시즌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하기에 적당하다.

◇블랭크미, ‘스테이 위드 미 틸 투나잇’

블랭크미가 ‘스테이 위드 미 틸 투나잇’을 출시했다. 스테이 위드 미 틸 투나잇은 메쉬망 소재의 크림 파운데이션으로 파운데이션 안에 에센스가 듬뿍 함유되어 더욱 촉촉하고 높은 발림성으로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가벼운 미세 메쉬망에서 나오는 고분자 파운데이션이 가벼운 밀착감과 촘촘함을 선사해주며, 우유빛 피부 표현과 진주 펄처럼 빛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파운데이션 속에는 보습&영양 에센스가 함유되어있어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속 수분 증발을 차단하여 피부 보습력까지 높여준다. 또한 12시간 지속되는 슈퍼 롱래스팅 기능과 안티 다크닝 기능으로 밤이 깊어질수록 더 빛나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이 포함되어 잡티커버, 톤 보정 등의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의 흔한 고민거리까지도 모두 해결해준다.

[바디 부문]

◇해피바스, ‘그린릴리프 저자극 바디로션 & 고보습 핸드크림’

해피바스가 ‘그린릴리프 저자극 바디로션’ 2종과 ‘고보습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그린릴리프 ‘데일리 저자극 바디로션’과 ‘인텐시브 저자극 바디로션’은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한 8가지 무첨가 제품으로 온 가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과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세워주는 판테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병풀에서 추출한 주요 유효성분이 보습력을 높여 덧바르지 않아도 오랫동안 피부 속 깊이 촉촉함을 유지 시켜준다.

또한 은은하게 퍼지는 산뜻한 풀 향이 샤워 후 기분 좋은 마무리 감을 선사한다. 특히 ‘데일리 저자극 바디로션’은 영유아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여리고 예민한 아이들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린릴리프 인텐시브 고보습 핸드크림’은 한 번 발라도 메마름 없이 48시간 동안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쉐어버터 성분을 함유해 보습력을 높였으며, 글리세린과 아르간 오일 배합 성분이 수분 증발을 낮추고 이중으로 보습 케어를 도와 준다. 고보습 핸드크림 제품이지만 폭신폭신한 텍스쳐가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된다.

◇이니스프리, ‘셀프 네일 스티커 빅파츠’

이니스프리가 ‘셀프 네일 스티커 - 빅파츠’를 출시했다. 네일샵에서만 가능했던 빅파츠 쥬얼을 글루 없이도 간편하게 부착 가능한 셀프 네일 스티커 - 빅파츠는 접착력이 우수하여 오랜 시간 손 끝에서 반짝이는 네일 아트 스티커다.

빛의 굴절율이 높은 고퀄리티 스톤이 풍부하게 구성돼 있어 손톱에 쥬얼리 장식을 한 듯 고급스러운 네일 아트 연출이 가능하다. 스티커 타입의 파츠로 네일 컬러 위에 간편하게 부착하면 블링블링한 네일 아트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1호(오팔 다이아), 2호(스퀘어 크리스탈), 3호(핑크 다이아), 4호(보랏빛 자수정), 5호(물방울 아쿠아) 5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분과 스타일에 맞춰 빅파츠도 내맘대로 골라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아더마, ‘엑소메가 콘트롤 샤워오일 & 보습제’

아더마가 ‘엑소메가 콘트롤 샤워오일’과 ‘엑소메가 콘트롤 보습제 2종’을 출시했다. ‘엑소메가 콘트롤 샤워 오일’은 고보습 식물성 글리세린 오일 클렌저로 페이스 및 바디 겸용 제품이다. 식물성 글리세린 성분이 고함유 된 오일 폼 클렌저로 클렌징 단계부터 민감한 건성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부여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약산성 pH 클렌저로 피부를 보다 자극 없이 케어할 수 있고 끈적이지 않는 젤과 촉촉한 오일의 장점만을 결합한 텍스처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엑소메가 콘트롤 크림 DEFI·엑소메가 콘트롤 밤 DEFI’은 기존 DEFI가 펌프형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어 밀폐용기의 장점은 유지하면서도 용기에 묻어남 없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 할 수 있다. 부드러운 사용감과 극도로 건조한 피부에 보호막을 씌운 듯한 텍스처로 1일 1회 사용만으로 24시간동안 보습 효과가 지속 된다. 얼굴부터 바디까지 전신 사용 가능하며 피부의 건조함 및 개인 선호도에 따라 촉촉한 크림 타입 혹은 풍부한 보습감의 밤 중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지쿱, ‘올인원 바디워시’

지쿱이 ‘올인원 바디워시’를 출시했다. 올인원 바디워시는 코코넛지방산을 주원료로 사용한 순비누 성분의 리퀴드솝 제품으로 샴푸와 바디워시를 겸해 사용할 수 있다.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코코넛지방산뿐 아니라 EWG 그린 등급의 원료로 제조돼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부 보습 효과가 높은 솔비톨, 베타인, 병풀추출물 등의 원료가 함유돼 샤워 후 피부 건조함을 방지하고 보습력 유지에 탁월하다. 특히 컴프리잎에서 추출한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질과 각종 외부자극으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를 개선시키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인공 향료가 들어있지 않아 피부 자극이 적고, 기존의 히알루론산보다 친수성이 강하고 뛰어난 보습력을 자랑하는 3중 저분자히알루론산이 들어있어 피부 수분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