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등 여름철 제품서 피부 건조 해결 및 민감성 피부 해결에 관심 높아져...

더페이스샵의 지난 7,8월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던 품목은 선크림과 수딩젤, 메니큐어, 네일 등 주로 여름용 화장품이다. 하지만 환절기인 9월로 접어들면서 피부건조를 해결하기 위한 스킨케어에 관심이 증가됐다. 10월의 경우에도 보습과 민감한 피부에 대한 걱정을 해결하기 위한 스킨케어의 관심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피부의 보습력을 유지시켜주면서 주름이나 미백 등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을 구매하려는 요구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민감한 피부의 경우에는 비교적 자극이 덜하고 크림 등과 섞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창동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의정부점, 송탄점, 세교신도시점, 충남예산점, 강원태백점, 청주운천점, 전주삼천점, 대구동아강북점, 부산덕포시장점, 진주신안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0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창동점은 “닥터벨머 라인은 저자극 라인으로 순하게 나온 더마 제품이다. 피부가 민감한 분들이나 순한 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이 선호한다. 예화담 천삼송이 라인은 보습, 영양, 탄력 라인이라서 나이대가 있는 분들이 사용한다. 더 테라피 라인도 많이 나가고 요즘 건조해지니까 갈아만든 마스크팩도 찾고 있다. 색조는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인기가 많다“, 삼선교점은 “계절이 환절기고 건조해지니까 마스크팩 종류가 많이 나간다”고 밝혔다.

명지대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커버력이나 밀착력, 지속력이 좋아서 유명한 제품이다”, 이대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가성비가 좋아서 잘 나가고 기초는 환생고 라인이 보습, 영양, 탄력 라인이라서 요즘 계절에 무난하게 나가고 있다”, 낙성대점은 “환생고 라인은 취향에 따라 산뜻한 제품과 영양감 있는 제품 중에 골라서 구매한다. 닥터벨머 라인은 남녀노소 다 쓰는 라인으로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서 민감한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응답했다.

의정부점은 “요즘에는 계절에 맞는 기초제품과 보습크림을 많이 찾고 있다.”, 송탄점은 “계절이 바뀌어서 스킨케어 제품을 많이 사용한다. 트러블이나 민감성 라인인 닥터벨머 라인도 찾고 있고 예화담 환생고 보윤 라인은 고보습, 고영양 제품으로 추워지는 계절에 쓰기 좋다”, 세교신도시점은 “닥터벨머 시카 앰플이 탄력을 주는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있는 앰플로 인기가 있다. 환절기에는 크림과 섞어서 사용해도 좋고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다”고 설명했다.

충남예산점은 “환생고 크림이 보습감이 있는 주름, 미백 기능성 제품이라서 많이 쓴다”, 강원태백점은 “때필링 바디스크럽이 환절기에 건조해지면서 각질이 생기니까 많이 찾는다”, 청주운천점은 “추워져서 보습감 있는 기초라인을 많이 찾고 립 제품도 잘 나간다”, 대구동아강북점은 “환절기라서 피부가 건조해지니까 기초제품을 보습라인으로 많이 찾는 편이다”고 말했다.

전주삼천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입자가 고와서 커버력이나 지속력이 좋은 제품으로 인기가 많다. 슬림핏, 글로우가 있는데 취향에 따라 구매한다. 슬림핏은 세미매트 타입이고 글로우는 촉촉해서 보습감이 좋다”, 부산덕포시장점은 “파워 롱래스팅 선크림은 쓰시는 분들은 꾸준히 계속 사용한다”, 진주신안점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계속 인기가 많다. 소량으로도 실키하게 발리고 지속력도 좋고 밀착감이 우수하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