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중국뉴스 > 화장품 2019. 10. 08. Tue
화장품[4]스킨케어, 성수기 맞고 있지만 부진...'광군절을 기대한다'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세트, 8월 111,500개서 91,000개로 하락

국내 화장품의 주력 품목인 스킨케어가 성수기를 맞고 있지만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뚜렷한 성장이 없어 아쉽다.

또 가을철로 접어들면서 스킨케어 수요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지난 9월 판매량이 8월 판매량 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중국의 하반기 최대 쇼핑 페스티벌인 ‘광군절(11월11일)’을 앞두고 있어 스킨케어의 성장을 기대할 수밖에 없게 됐다.

특히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이나 엘지생활건강 등의 브랜드가 전자상거래 시장 보다는 백화점 등 오프라인에 집중하면서 티몰에서 상대적으로 두각을 발휘하지 못했다. 최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 앞으로 많은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티몰의 9월 판매량은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기초 2종 세트(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89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초록색 꿀벌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45,000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Ktown4u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개)는 91,000개가 판매됐다. 4월 119,000개, 5월 137,000개, 6월 131,000개, 7월 78,500개, 8월 111,500개가 판매됐다.

AHC 비5 스킨로션 세트(AHC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10위안이고 판매량은 6,500개, AHC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25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티몰 국제 수입 마트 가격은 189위안이고 판매량은 3,371개)는 29,871개가 판매됐다. 4월 33,214개, 5월 35,226개, 6월 43,579개, 7월 14,046개, 8월 33,142개가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밸런싱 2종 세트(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40위안이고 판매량은 25,000개)는 25,000개가 판매됐다. 5월 46,000개, 6월 57,000개, 7월 9,883개, 8월 20,000개가 판매됐다.

라네즈 베이직 라이트 2종 세트(아모레 공식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9위안이고 판매량은 26개,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430위안이고 판매량은 4,639개, 티몰 국제 수입마트 가격은 309위안이고 판매량은 7,000개)는 11,665개가 판매됐다. 4월 12,348개, 5월 24,627개, 6월 29,182개, 7월 6,217개, 8월 17,117개가 판매됐다.

후 천기단 7종 세트(후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540위안이고 판매량은 10,000개)는 10,000개가 판매됐다. 4월 7,197개, 5월 20,738개, 6월 15,573개, 7월 5,517개, 8월 8,500개가 판매됐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설화수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40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698위안이고 판매량은 1,469개)는 7,469개가 판매됐다. 8월 8,893개가 판매됐다.

더페이스샵 카렌듈라 모이스처 세트(더페이스샵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2종세트 가격은 109위안, 3종세트 가격은 188위안이고 판매량은 6,000개)는 6,000개가 판매됐다. 8월 5,000개가 판매됐다.

RNW 더 블랑 샤이닝 2종 세트, 더 모이스트 히알 트리트먼트 2종 세트(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더 블랑 샤이닝 2종 세트 가격은 210위안, 더 모이스트 히알 트리트먼트 2종 세트 가격은 190위안이고 판매량은 4,300개)는 4,300개가 판매됐다. 5월 6,500개, 6월 11,000개, 7월 8,500개, 8월 8,000개가 판매됐다.

제이준 인텐시브 샤이닝 스킨케어 세트(제이준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288위안이고 판매량은 3,283개)는 3,283개가 판매됐다. 4월 14,000개, 5월 11,000개, 6월 5,000개, 7월 7,000개, 8월 6,500개가 판매됐다.

파파레서피 봄비 돋움 스킨로션 2종 세트(파파레서피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74위안이고 판매량은 3,276개)는 3,276개가 판매됐다.

양정정 기자 / jungjung@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