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트리, 인수 합병에 따른 내부정리 마치고 신제품 개발 추진하는 듯...

스킨푸드는 피부 보습과 각질제거와 관련한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아쉬운 것은 몇년 동안 계속된 경영악화로 새로운 제품 개발과 차세대 품목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가맹점들은 블랙슈가 라인과 프로폴리스 라인만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제품들은 초창기에 출시된 제품이다.  

하지만 가맹점들은 최근에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미스트가 신제품으로 나왔다고 밝혔다. 따라서 파인트리파트너스가 스킨푸드 인수에 따른 내부 정리를 마무리하고 연구개발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김포점, 안산상록수점, 광명점, 동해점, 대구동성로점, 광주금호점, 부산광복동점 등 전국 16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0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김포점은 “날씨가 건조해지니까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와 착한 수분크림을 많이 구매한다”, 안산상록수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보습이 좋고 피부장벽을 탄탄하게 해줘서 잘 나간다”, 광명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와 블랙슈가 첫세럼, 착한 수분크림은 항상 꾸준히 잘 나가는 제품이다“, 안성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모든 연령층에 적합하고 남자 대학생도 많이 찾고 있다. 피부 면역력에 좋고 저자극으로 순하다”, 인천신기시장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이 건성 피부에 보습효과가 좋아서 잘 나간다”고 밝혔다.

시흥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를 사계절 내내 가장 많이 사용한다. 보습력도 굉장히 좋고 앰플 타입으로 흡수가 빨라서 지성피부부터 복합성, 건성 피부까지 만족스럽게 사용한다”, 부천점은 “요즘은 건조해지니까 보습이나 수분 타입의 로얄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이 인기가 많다“, 고양점은 “날씨가 선선해지니까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를 찾고 있다. 이번에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미스트가 새로 나왔는데 세트로 많이 구매한다. 프로폴리스 라인은 보습 라인으로 속건조에 좋아서 인기 있다“, 안산중앙점은 “환절기라서 각질이 일어나니까 블랙슈가 스크럽이 많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해점은 “계절에 상관없이 꾸준히 잘 나가는 제품들이 많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잘 나가고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은 세안하고 바로 화장솜으로 닦아내면 각질제거도 되고 피지, 모공관리, 미백, 주름개선까지 다 된다. 저자극 제품이고 사용하고 나면 화장도 잘 먹는다. 뷰러도 입소문이 나서 많이 찾고 웨지퍼프는 파운데이션이나 볼터치를 할 때 다양하게 쓴다. 아르간 헤어 라인은 손상 모발에 보습, 윤기를 준다. 블랙슈가 퍼펙트 클렌징 오일은 저자극이면서 모공, 피지 관리도 되고 화장을 잘 지워줘서 베스트 상품이다. 에그 화이트 퍼펙트 포어 클렌징폼은 피부톤을 맑게 해주면서 클렌징이 잘된다. 아보카도 립밤은 보습을 주면서 각질이 많은 입술에 바르고 티슈로 닦아내면 각질제거를 따로 하지 않아도 돼서 많이 구매한다. 청포도 프레시 업 라이트 팩트는 입자가 곱고 보송하게 해주고 청포도 프레시 업 파운데이션은 매트한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다. 초코 아이브로우 케익은 가격도 저렴해서 사계절 베스트 상품이다”고 응답했다.

목포하당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이 요즘같은 환절기에 쓰기 좋아서 많이 구매한다”, 대구동성로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보습이 뛰어나서 인기가 있다”, 부산광복동점은 “환절기라서 촉촉한 기초 제품으로 찾는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나 마스크팩을 많이 구매한다. 블랙슈가 스크럽도 많이 찾고 있다”, 포항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이 보습 라인이라서 지금 계절에 제일 많이 나간다”, 광주금호점은 “촉촉하고 보습감 있는 제품으로 구매한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이나 블랙슈가 첫세럼이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구미점은 “환절기라서 보습이나 영양감 있는 제품 위주로 찾는다. 가성비 위주의 아보카도 라인으로 구매하거나 로열허니 라인은 보습 라인인데 마무리감이 끈적이지 않아서 전 연령층이 다양하게 사용한다.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은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주는데 이번에 미스트가 새로 출시돼서 반응이 좋다. 로열허니 착한 라인도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고 순해서 아토피 피부나 예민한 피부인 분들도 쓰기 좋다. 수분포도 라인은 사용감이 좋고 보습, 수분력을 빵빵하게 채워주는 제품이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