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도 유분기 제거에서 보습효과 좋은 제품으로 전환

피부 건조 등을 해결하기 위한 화장품이 관심을 받고 있다.

따라서 보습효과를 주는 제품들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으며 핸드크림, 바디로션, 립케어 제품들도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파운데이션이나 팩트의 경우에도 여름철에는 유분기를 잡아주는 제품을 주로 구매했지만 가을로 접어들면서 촉촉하고 보습력을 가진 제품으로 전환하고 있다.

 

최근 화곡역점 등 서울지역 5개점과 강릉포남점, 용인중앙점, 충주점, 서산석남점, 정읍수성점, 나주빛가람점, 광주화정점, 해운대중동점, 경북영주점, 경남대점 등 올리브영의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0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화곡역점은 “페리페라 틴트는 기본적으로 많이 구매한다. 3CE 클라우드 립틴트는 새로나온 신제품이다. 색도 예쁘고 바르면 매트한 제품으로 인기가 있다”, 신정점은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핸드크림이나 미스트, 바디미스트, 헤어트리트먼트 종류를 찾는다. 마스크팩은 환절기에 도움이 되는 보습 제품이 인기가 있다“, 광나루역점은 “진정효과가 있는 어성초나 쑥 제품이 반응이 좋고 겨울이 다가오면서 보습력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 같다“, 트윈시티점은 “대부분 시카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관심있게 보고 구매한다. 민감한 피부에도 좋고 환절기라서 손상된 피부 재생효과도 있어서 인기가 있다”고 응답했다.

봉천역점은 “환절기로 수분 라인을 찾거나 트러블이 올라오니까 재생효과가 있는 것도 찾는다. 각질때문에 필링제품도 구매하고 있으며 립케어 제품이나 핸드크림도 인기가 있다”, 강릉포남점은 “입술이나 손이 건조해지니까 립밤과 핸드크림이 찾는다. 얼굴이 트는 분들은 보습크림을 많이 구매한다”, 용인중앙점은 “보타닉힐보 프로바이오덤 라인이 탄력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환절기에 쓰기 좋고 보습력까지 있어서 인기가 있다. 닥터자르트 시카 라인도 민감피부에 진정효과가 있어서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충주점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진정이나 보습 제품이 인기가 있다”, 서산석남점은 “요즘은 핸드크림이 제일 많이 판매되고 바디로션도 많이 찾는다. 환절기 때문에 보습라인 위주로 구매한다”, 정읍수성점은 “기초 라인 위주로 구매하고 있으며 색조는 클리오 제품이 인기가 있다”, 나주빛가람점은 “보습크림 등 보습 라인으로 주로 찾는다“, 해운대중동점은 “닥터자르트가 이벤트를 하고 있어 진정라인의 에센스와 크림이 주목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광주화정점은 “보습이나 속건조를 잡아줄 수 있는 제품으로 구매한다. 여름에는 제모 제품을 구매하다가 지금은 핸드크림이나 바디로션으로 구매하고 있다. 파운데이션이나 팩트도 여름철에는 유분기를 잡아주는 제품을 구매했는데 촉촉하고 보습감 있는걸로 바뀌고 있다”, 경북영주점은 “날씨가 건조해져서 보습크림 위주로 찾는다”, 경남대점은 “기초 제품은 수분, 보습 라인이나 환절기에 피부가 붉어지거나 뒤집어지니까 진정 라인도 많이 구매한다. 건조해져서 핸드크림도 인기가 많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