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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책 > 정책 2019. 10. 30. Wed
정책중국의 전자상거래 패권 전략...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먹거리'제2회 ‘2019 중국 국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발전 포럼(CICE)’ 개최

전자상거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먹거리’로 평가 받고 있다.

중국은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오는 2019년11월 06일부터 7일까지 ‘2019 중국 국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발전 포럼(CICE)’을 개최한다. 지난 2018년에 처음으로 실시했으며 올해로 2회를 맞고 있다.

   
중국은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2019 중국 국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발전 포럼(CICE)'을 개최한다.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를 위한 국제 교류 협력을 촉진하고 업계의 발전 현황 및 미래 추세를 검토하며 수입 자원의 국내 양질의 파트너와의 효과적인 B2B를 추진하기 위한 목적이다.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 기간 동안 중국전자상회는 유엔국제무역센터와 ‘2019 중국 국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발전 포럼’을 공동 주최하며 특히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 업종별 투자유치 협력단’을 공식 출범한다는 계획이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발전 포럼포럼은 오는 11월6일(수)부터 11월7일(목)까지 진행된다. 장소는 중국 상하이 훙차오 시자오좡위안 리성호텔,상하이 국제 컨벤션 센터,상하이 쓰보 기술대학 500인 강당이고 주최는 유엔 국제무역센터, 중국전자상회다.

특히 중국 국무원 상무회의는 지난 7월 이후 3차례에 걸쳐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등 새로운 업종 추진정책을 검토하고 보완해 왔다. ‘제2회 중국 국제 수입박람회’를 통해 혁신적인 정책 조치가 발표된 예정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2019중국 국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발전 포럼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동된다.

11월 6일(9:30-20:30) 상하이 훙차오 시자오좡위안 리성호텔(Royal Ballroom, Radisson Blu Forest Manor Shanghai Hongqiao)에서 ‘시장의 변혁 추세에 직면하여 전환 또는 업그레이드 방법’이란 주제의 포럼이 개최된다.

오전에는 정부 관계자 회견, 쉬쿤린(Xu Kunlin) 상하이시 부시장, 중국전자상회 왕닝(Wang Ning) 회장, 상무부 전자상거래와 정보화회사 관계자,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사이버거래감독관리국 관계자, 국가세관총국 관계자의 축사가 있다.

이어 제2회 크로스보더 신용 기업 인증 시상식, 중국전자상회&유엔 국제무역센터 MOU 체결식, 크로스보더 트레이닝 기지 현판식이 진행된다. ‘세계 각국의 상품 유통을 촉진하여 글로벌 브랜드의 효과적인 성장을 돕는다. (쩡비보(Zeng Bibo) 양마터우 CEO)’의 기종연설이 있다.

또 상무부 대외경제무역대학교 왕젠(Wang Jian) 교수, 유럽 이커머스협회Wijnand Jongen 수석, 유엔 국제무역센터 자오취안(Zhao Quan) 무역전책 컨설던트, 핀둬둬(Pinduoduo)를 비롯한 기업 대표 등과 회의가 진행된다.

오후에는 국가 정책 이해 및 크로스보더 수입 발전 보고 및 추세(연설자: 쇼핑몰 Shopee 사장), 구글 소매업 판쉬청(Fan Xucheng) 부장, 뛰어난 물류 및 공급 체인 시스템 구축(연설자: 스위스 우편 협회 Patrick Kassler 수석), 유럽 전자상거래는 중국 유통업체에게 기회이다.(연설자: 전자상거래재단 아시아부문 Stefanie Ros 이사), 태국-중국 협력 이커머스 구역 및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공동 성장 4.0 전략 계획(연설자: 태국 디지털 업계 협회 Nuttaporn Voonklinhom 수석)등의 주제발표가 있다.

특히 ‘위치를 장악하고 세계를 개척한다’라는 토론의 진행된다. 유럽전기상거래연합회 국제이커머스연구회 대표, 이탈리아 이커머스 협회, 유럽 소매업체 등이 참석한다.

그리고 중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혁신 대회 시상식이 열린다. 핀뚜어뚜어(拼多多,2015년 9월에 창립된 스마트폰 쇼핑앱), 양마토우(洋码头,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 루한(如涵, 중국의 첫 왕홍 커머스), 쑤닝이고우(苏宁易购, 중국 모바일 전자제품 구매 앱) , 톈메이연맹(天美联盟,중국 화장품 산업의 ISU- 독립소프트웨어 개발상), 스샹후이(食享会, 중국 커퓨니티 공동구매 플랫폼) 등 500여개다.

이와 함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촉진 무역 발전 포럼(국제 컨벤션 센터), 중-한 포럼, 중-아프리카 포럼, 중-유럽 포럼 등이 다양한 프래그램이 개최된다. 또 11월 7일에는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촉진 무역 발전 포럼(쓰보 기술대학 500인 강당)이 개최된다.

한편 2018중국 국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발전 포럼(CICE)은 구글, 알리바바, 아마존, 웨이핀회이 등 총 500명 참가했으며 한국,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등 20개 국이 참가했다.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업계 상업 협회 연맹’과 ‘전국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학교 및 기업 연맹’을 설립했다.

 

한상익 기자 / news@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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