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여전히 인기...

엘지생활건강이 더페이스샵이라는 단일 브랜드를 판매하는 가맹사업에서 엘지의 다양한 브랜드를 판매하는 네이처컬렉션으로 전환하고 있다.

따라서 더페이스샵이 아닌 네이처컬렉션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제품 판매현황을 이달부터 조사했다. 기존의 더페이스샵에서는 특별한 제품이 공통분모를 보였지만 네이처컬렉션은 가맹점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주목됐다.

때문에 특정제품 보다는 전반적인 트렌드가 가능했다.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보습이나 영양공급 효과가 있는 스킨케어나 바디제품이 전반적으로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더페이스샵의 스테디셀러인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도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신창시장점 등 서울지역 3개점과 원주중앙점, 삼척도계점, 교동택지점, 강원화천점, 남양주마석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1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신창시장점은 “기초제품은 한방라인을 많이 찾는다. 이자녹스의 보습, 영양 라인이 인기가 많다”, 수락점은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바디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었다. 비욘드의 바디미스트나 바디로션을 많이 구매한다”, 신대방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밀착력이 좋다고 입소문이 나서 젊은층에서 많이 찾고 있다”, 원주중앙점은 “닥터벨머 시카 라인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영양감 있는 예화담 라인도 인기가 있다. 비욘드의 바디제품도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삼척도계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랑 닥터벨머 시카 라인이 인기가 많고 예화담 환생고는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많이 구매한다. 이자녹스 아이포올 크림은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인데 연령대가 있으신 분들이 찾고 있다”, 교동택지점은 “수분보다는 보습감이 있는 로션이나 크림 종류를 많이 찾는다. 영양감이 있으면서 건조함을 해결해줄 수 있는 영양앰플이나 영양크림 등 멀티 제품을 사용한다”, 강원화천점은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지면서 각질제거 제품이나 세럼의 인기가 높다. 여름철이 지나서 재생제품도 구매한다”고 설명했다.

남양주마석점은 “지금 계절에는 보습크림이나 영양크림 종류를 가장 많이 찾는다”, 신영통점은 “수분, 영양, 보습 제품 위주로 구매하고 있다”, 안산선부점은 “건조해지니까 마스크팩이나 기초제품을 찾는다. 핸드크림과 바디로션도 잘 나간다”, 안성공도점은 “건조하니까 크림 종류를 많이 구매하러 온다. 연령대별로 피부에 맞는 수분이나 보습, 영양크림을 구매한다”, 대전가오점은 “요즘에는 색조 제품을 구매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광주동천점은 “이자녹스나 수려한 기초 제품을 많이 보고 비욘드 바디 제품이나 헤어제품도 잘 나간다”, 부산정관점은 “이제 겨울철이니까 영양크림이 가장 잘 나간다. 수려한 발효 제품이나 재생효과가 있는 진생 에센스가 잘 나가고 예화담 라인도 보습효과 때문에 인기가 좋다”, 부산수영점은 “날씨가 추워지니까 기초제품이나 바디제품을 보습효과가 있는걸로 많이 찾는다”고 응답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