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7.4% 비중 차지하면서 의류나 쥬얼리 보다 높아...

화장품이 지난 2018년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중국 프랜차이즈경영협회가 중국내 상장그룹의 재무보고와 기업이 제시한 데이터를 집계하고 연구해 지난 2018년 중국 패션 소매업체의 순위를 발표했다.

각각 의류신발모자, 쥬얼리, 화장품의 온라인 판매 비중

의류와 신발, 가정용 패브릭류, 금은쥬얼리류, 뷰티제품류 등의 업체가 주류를 이루었으며 이 중 11개 업체가 화장품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11개 업체의 총 매출은 813억1100만 위안으로 전체 매출 총액의 31%를 차지했다.

바이췌링그룹이 250억1000만 위안의 매출로 전체 순위 5위에 차지했고 화장품업체부문에서는 1위에 올랐다. 이어 왓슨스 그룹 203억6200만 위안으로 8위 차지했고 , Jala그룹 124억4500만 위안으로 16위 차지했고 상하이상메이 80억 위안으로 24위를 차지했고 상해가화 71억 3800만 위안으로 28위를 차지했고 DR PLANT(식뭉의생) 24억 6400만 위안으로 61위를 차지했고 프로야 23억 6100위안으로 63위를 차지했고 위자휘(Yujiahui) 22억 4500만 위안으로 66위를 차지했고 완메이 15억 7600만 위안으로 78위를 차지했고 옌리 10억 1000만 위안으로 96위를 차지했고 Forest cabin 7억으로 98위를 차지했다.

2018년 중국 화장품 시장 CR10 (업체 전 10위 기업 시장 점유율) 41%뿐이었고 한국 시장 CR10은 62%이었고 미국, 일본 다 70%를 넘었다.

11개 기업 중 5개 기업이 상장회사나 상장회사의 자회사다. 중국 프랜차이즈경영협회가 상장회사의 연보 데이터를 인용했고 비상장회사는 기업 제공한 제보 데이터를 사용했다.

2019 상하이 100대 기업 순위에 따르면 Jala 그룹은 2018년 43억 위안의 매출을 올렸다. 왓슨스 그룹과 옌리를 제외한 다른 9개 기업 중DR PLANT(식뭉의생)과Forest cabin만 단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바이췌령 그룹, Jala그룹, 상하이상메이 등은 이미 여러 브랜드의 연합 라인을 만들었고 이들 3개 회사는 모두 상장하지 않았다. 영업 이익에서도 상위 5대 기업이 후위 기업과 큰 격차를 있었으며 98위인Forest cabin은 2018년 영업이익이 7억 위안에 그쳤다.

특히 중국 프랜차이즈경영협회는 2018년 중국의 화장품 전자상거래 판매 비중은 27.4%에 달했고 최근 5년간 복합 증가 속도는 56.3%로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류와 신발 모자는 25.90%이고 주얼리는 5%다. 화장품의 전자상거래 판매 비중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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