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엘지생활건강, 2020년 봄시즌 활약 기대...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이 티몰의 스킨케어와 베이스메이크업 부문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지만 자외선차단제 부문에서의 행동은 미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은 이니스프리 등 자회사가 진출하면서 시장을 탐색하고 있어 2020년 자외선시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봄 시즌을 주목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은 각 부문에서 활약이 두드러지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10월 자외선부문에서 특이한 현상이 나타났다. 그동안 티몰에서 레시피와 제이엠솔루션 등이 뿌리는 자외선차단제인 스프레이 타입으로 1,2위를 다투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추구해왔다.

제이엠솔루션 청광 마린 진주 선 스프레이 펄은 8월 85,245개, 9월 31,718개가 레시피 크리스탈 선 스프레이도 8월 51,466개, 9월 21,558개가 판매되면서 1,2위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9월 판매량이 8월에 비해 매우 저조했지만 성수기가 지났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가능했다. 하지만 10월에는 제이엠솔루션과 레시피가 10위권에서 들지 못했으며 특히 스프레이 타입은 아예 자취를 감추었다.

티몰 10월 자외선차단제 국내 브랜드 판매량

한편 티몰의 자외선차단제부문에서 국내 브랜드의 판매량은 다음과 같다.

샹프리 피토 에센스 UV 선스크린은 8월 12,864개, 9월 9,863개, 10월 10,991개가 각각 판매됐다. 샹프리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ml 138위안, 60ml 148위안(-20위안)이고 판매량은 3,491개, 샹프리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8위안(-60위안)이고 판매량은 7,500개 등이다.

더블유랩 퓨어 무기자차 선크림은 지난 8월에 14,575개, 9월 11,659개, 10월 6,316개가 각각 판매됐다.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9위안(-10위안)이고 판매량은 1,853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3위안이고 판매량은 4,463개 등이다.

이니스프리 인텐시브 롱래스팅 선스크린은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0위안(-20위안)이고 판매량은 3,585개다.

VT 시카 에센스 선크림은 6월 12,218개, 7월 12,723개, 8월 16,547개, 9월 10,517개, 10월 3,227개가 각각 판매됐다. V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5위안(10위안)이고 판매량은 2,21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017개 등이다.

이니스프리 데일리 마일드 선스크린은 8월 4,094개, 9월 4,141개, 10월 2,881개가 각각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위안(-20위안)이고 판매량은 2,881개다.

셀퓨전씨 토닝 선스크림은 셀퓨전씨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6위안(-20위안)이고 판매량은 1,793개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업 선은 9월 2,295개, 10월 1,691개가 각각 판매됐다. 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5위안(-45위안)이고 판매량은 1,691개다.

더마펌 선 디펜스 플루이드는 9월 1,362개, 10월 1,359개가 각각 판매됐다. 더마펌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8위안(-30위안)이고 판매량은 1,359개다.

라네즈 라이트 선 플루이드는 라네즈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95위안(207위안 샘플 증정)이고 판매량은 1,228개다.

이니스프리 슈퍼푸드 블루베리 리밸런싱 워터리 선크림은 이니스프리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70위안이고 판매량은 772개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