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19. 11. 08. Fri
로드숍[5]스킨푸드, 웨지퍼프와 뷰러 판매만으론 안 된다가맹점 경영개선해줄 혁신적인 제품 개발 시급...

스킨푸드에 프로폴리스화장품이 없었으면 큰일 날 뻔했다.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프로폴리스제품이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판매가 순조롭게 되고 있다. 해당 제품은 파인트리 파트너스가 인수하기 전부터 인기가 있었던 제품이다. 특히 최근에 새로 출시된 프로폴리스 미스트는 홍보 부족 등 때문인지 모르지만 아직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은 웨지퍼프와 뷰러의 판매가 순조롭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인기가 없는 것 보다는 낫지만 스킨케어 보다 이익률이 낮아 경영에는 큰 도움을 주지 못한다. 때문에 가맹점들이 적극적으로 판매할 만한 제품 개발이 시급하다.

   
 

최근 신촌점 등 서울지역 3개점과 부천점, 광명점, 인천신기시장점, 동해점, 대전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1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신촌점은 “웨지퍼프와 뷰러가 제일 많이 나가고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은 보슴감이 좋아서 요즘같은 계절에 찾는 사람이 많다”, 서울대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와 블랙슈가 첫세럼,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이 인기가 가장 많은 제품이다”, 불광점은 “찬바람이 불면서 각질이 올라오므로 블랙슈가 스크럽, 마스크 제품이 제일 잘 나간다”, 부천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다. 항산화 작용을 해줘서 트러블 완화도 되고 속건조를 잡아주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광명점은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보습감이 있는 제품을 찾는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와 블랙슈가 첫세럼,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은 꾸준히 재구매율이 높은 대표 제품이다”, 인천신기시장점은 “보습에 신경을 쓰는 계절이라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이나 골드 캐비어 콜라겐 라인을 구매하고 있다. 골드 캐비어 콜라겐 라인은 탄력,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동해점은 “로열허니 착한 수분크림이 인기가 있다. 10가지 화학성분이 무첨가돼서 순하고 보습력이 좋다”고 응답했다.

대전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가 보습감이 있고 피부장벽을 강화해줘서 많이 찾는다. 환절기에 예민해진 피부를 잡아주면서 성분도 착하다”, 충주점은 “요즘에는 촉촉한 보습 라인이 잘 나간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은 사계절 내내 구매율이 높다”, 전남대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보습감이 좋은데 계절에 상관없이 구매한다.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면서 홍조도 잡아주고 끈적이거나 겉으로 유분감이 느껴지지 않아서 선호한다. 웨지퍼프와 초코 아이브로우 케익, 밀크쉐이크 리무버, 생과일 립앤치크, 피치뽀송 파우더도 인기가 좋다”고 밝혔다.

정읍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재생효과도 있고 주름, 보습 토탈케어를 해줘서 지금부터 많이 구매한다”, 부산광복동점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이나 블랙슈가 라인은 항상 잘 나가고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주름이 신경쓰이는 분들한테 골드 캐비어 콜라겐 라인이 인기가 많다”, 인제대점은 “가을부터는 피부에 영양과 보습이 필요한 계절이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가 인기가 좋다. 벌집에서 추출한 성분이 들어있는데 노화예방에 항산화효과도 있어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로열허니 착한 라인은 피부가 민감하고 예민한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포항점은 “환절기에는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에센스를 특히 많이 찾는다. 블랙슈가 첫세럼은 스킨케어 첫단계에 사용하면 각질을 제거해주고 다음단계 제품의 흡수를 도와주는 부스터 역할을 해줘서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대구월성점은 “환절기에는 날씨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많이 생길때라서 블랙슈가 스크럽과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라인이 잘 나간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미스트는 최근에 새로 나왔는데 보습에 피부장벽 강화, 면역력을 좋게 해주는 제품이다”고 답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