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크림 판매 호조속에 핸드크림 및 립밤 찾는 소비자 증가

보습효과를 갖고 있는 크림이나 에센스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또 겨울철을 맞아 핸드크림과 립밤, 바디로션 등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10월의 경우에도 올리브영 가맹점들은 보습효과를 주는 제품들과 핸드크림, 바디로션, 립케어 제품에 관심이 높았기 때문에 두 달 연속으로 비슷한 제품들의 판매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장승배기역점 등 서울지역 2개점과 여주중앙로점, 인천연수구청점, 대전탄방점, 충북진천점, 보령동대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11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장승배기역점은 “아이소이의 인텐시브 에너자이징 크림과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크림이 강세다“, 금호점은 “요즘은 크림종류로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여주중앙로점은 “색조와 메이크업베이스 종류는 꾸준히 잘 나가고 날씨가 겨울철이라서 바디로션과 보습되는 제품들이 인기 있다”, 인천연수구청점은 “요즘에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지면서 핸드크림을 가장 많이 찾는다”고 밝혔다.

대전탄방점은 “보습크림과 보습에센스 종류를 찾는다. 기초 제품을 구매하는 비중이 여름철보다 많이 늘었다“, 충북진천점은 “겨울철에는 기초제품이 많이 나가고 요즘은 약산성 제품과 순한 제품을 주로 구매하는 편이다”, 보령동대점은 “날씨가 추워져서 보습크림이나 기초제품 종류가 잘 나간다”, 나주빛가람점은 “계절이 겨울이라서 기초제품으로 많이 나가고 있다”고 응답했다.

남원하정점은 “바이오더마의 기초제품 아토덤 크림과 PP밤, 립밤이 가장 인기가 높다”, 광주화정점은 “바이오더마 클렌징워터가 예전부터 유명한 제품이었는데 이번에 대용량으로 출시돼서 인기가 많다. 보타닉힐보 프로바이오덤 리페어 리프팅크림도 많이 구매한다”, 부산반여1동점은 “찬바람이 불고 건조해지니까 바디로션 종류가 인기가 많다”, 울산병영점은 “계절 특성상 보습위주의 기초제품을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구암점은 “겨울이라서 크림 등 기초제품과 바디제품으로 관심을 보인다”, 김천시청점은 “기초제품은 고루고루 나가는 편이고 월등히 주목받는 제품은 딱히 없다. 환절기라서 보습류의 제품을 찾고 요즘은 성분도 신경써서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진주평거점은 “환절기라서 보습관련된 기초제품으로 찾고 있다. 원래도 기초제품이 많이 판매가 되고 있어서 평소보다 특별히 많이 찾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