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금리 적용 등 혜택...

화장품 OEM·ODM 제조업체 이시스코스메틱(대표 하태석)은 최근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기업’으로 선정되며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시스코스메틱이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사업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근무제도, 육아, 건강, 가족지원 등 우수한 가족친화제도를 갖춘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 평가를 통해 총 30개 기관이 인증을 획득한 가운데 이시스코스메틱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 친화 직장문화 조성, 경조사비 및 귀향비 지원, 건강검진프로그램 운영 등 가족친화 경영을 실시하고 있는 것을 인정받아 이번 사업에서 신규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인증 유효기간은 선정 후 3년으로 이시스코스메틱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시 우대금리 0.3% 등 7개 기관 40개 항목의 인센티브를 제공받는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시스코스메틱은 가족친화 기업 문화에 대해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시스코스메틱은 직원들과의 원활한 협의 및 소통을 위해 각 층마다 의견함을 설치해 수시로 임직원의 의견을 듣고 있다. 사내 게시판을 활용하여 임직원의 경조사를 즉시 알려 임직원간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직원들의 자녀들을 위한 복지 혜택 또한 이례적이다. 이시스코스메틱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자녀들을 위해 학교 등록금을 지원해주는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직원들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직무 관련 훈련과 외부 교육업체 ‘휴넷’과의 연계를 통한 자기계발 지원 등 다양한 직원 성장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시스코스메틱은 “이번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통해 직원이 일하고 싶은 일터를 제공하고, 꾸준한 가족 친화 경영을 바탕으로 임직원에게 다가가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시스코스메틱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경기 일자리 우수기업’과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으로 각각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