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인 침체 현상 지속...새로운 제품으로 전략 재정비 필요

스킨케어 등이 중국의 광군절 영향으로 판매량이 급증했으나 자외선차단제는 효과를 보지 못했다.

특히 그동안 스프레이형 자외선차단제로 두각을 나타냈던 지피클럽의 제이엠솔루션과 레시피가 지난 10월부터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중국 자외선차단제 시장에서 변화가 감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뿐만 아니라 이들 두 브랜드의 스프레이형 자외선차단제는 전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매출 하락이 불가피하다. 게다가 해장 제품을 제조하던 OEM사도 판매 부진으로 매출 하락을 겪을 것으로 분석된다.

11월 티몰 국내 자외선차단제 판매량

티몰 자외선차단제 카테고리에서 샹프리 피토 에센스 UV 선스크린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8월 12,864개, 9월 9,863개, 10월 10,991개, 11월 35,000개를 판매하면서 3달 연속으로 1위를 지키고 있다.

채널별 판매량은 샹프리 해외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50ml 168위안, 60ml 188위안이고 판매량은 20,000개, 샹프리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68위안이고 판매량은 15,000개 등이다.

더블유랩 퓨어 무기자차 선크림은 8월에 14,575개, 9월 11,659개, 10월 6,316개, 11월 12,575개가 판매됐다. 더블유랩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3,575개, 징보 국제 해외 전문매장 가격은 73위안이고 판매량은 9,000개 등이다.

VT 시카 에센스 선크림은 6월 12,218개, 7월 12,723개, 8월 16,547개, 9월 10,517개, 10월 3,227개, 11월 6,532개가 판매됐다. VT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 티몰 국제 수입품 마트 가격은 89위안이고 판매량은 1,032개 등이다.

닥터지 그린 마일드업 선은 9월 2,295개, 10월 1,691개, 11월 5,500개가 판매됐다. 닥터지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8위안이고 판매량은 5,500개다.

더마펌 선 디펜스 플루이드는 9월 1,362개, 10월 1,359개, 11월 5,000개가 판매됐다. 더마펌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9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 등이다.

셀퓨전씨 토닝 선스크린은 10월 1,793개, 11월 5,000개가 판매됐다. 셀퓨전씨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28위안이고 판매량은 5,000개다.

이니스프리 인텐시브 롱래스팅 선스크린은 10월 3,585개, 11월 2,671개가 판매됐다.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0위안이고 판매량은 2,671개다.

플로우 오일수 선 베이스는 애경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09위안이고 판매량은 2,126개다.

이니스프리 데일리 UV 프로텍션 크림 노세범은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40위안이고 판매량은 1,922개다.

궁중비책 워터풀 선로션은 궁중비책 플래그십 스토어 가격은 137위안이고 판매량은 1,544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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