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으로 닦아내는 클렌징, 독특한 제형의 캡슐크림 등...

엘지생활건강이 보습크림의 효과와 마스크 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크림스킨을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크림스킨은 1년 여 전에 아모레퍼시픽에서 국내 처음으로 출시했다. 국내 빅2기업이 크림스킨 시장에 진입함에 따라 2020년부터 시장 변화가 예상된다.

또 소금으로 메이크업과 미세먼지, 피지, 피부 노폐물을 닦아내는 클렌징 워터와 젤속의 캡슐을 으깨어 혼합해 사용하는 독특한 재형의 캡슐크림도 출시됐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워터틴트와 팩트 등이 출시됐지만 개성 있는 제품은 찾기 힘들다.

 

[스킨케어 부문]

◇LG생활건강 케어존, ’닥터솔루션 더마 밀크-히알루로닉 크림스킨’ (200ml / 25,000원)

LG생활건강의 케어존이 ‘닥터솔루션 더마 밀크-히알루로닉 크림스킨’을 출시했다. 닥터솔루션 더마 밀크-히알루로닉 크림스킨은 실제 보습크림에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성분과 미세 오일 입자 및 지질 액정 성분이 함유돼 크림처럼 도톰한 사용감을 구현, 겉도는 느낌 없이 부드럽게 발린다.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는 깔끔한 마무리와 함께 윤기와 영양을 부여한다. 또한 3중 밀크-히알루론산을 적용하여 보습력을 더욱 강화한 동시에, 피부 보습장벽까지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10가지 화학성분을 무첨가 했으며, 부담 없는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출시 기획에는 ‘미니 하트 마스크팩(화장솜)’ 40매가 추가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크림스킨을 적신 화장솜을 볼, 이마, 턱 등 국소부위에 붙여 마스크팩으로 활용하거나, 크림을 추가로 적셔 보습감을 더욱 높인 수분크림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LG생활건강 빌리프, ‘홀리 졸리 빌리프’ 스페셜 에디션 (빌리프 더 트루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 50ml / 42,000원, 빌리프 스트레스 슈터 – 시카 밤 크림 50ml / 45,000원, 빌리프 유쓰 크리에이터 - 에이지 넉다운 밤 50ml / 68,000원, 빌리프 뉴메로 10 에센스 125ml / 54,000원, 빌리프 바디봄바(일랑일랑, 레몬버베나) 각 250ml / 각 29,000원,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립밤 세트 정품 3g+핸드크림 증정 5ml*3 / 19,000원)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홀리 졸리 빌리프’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빌리프X서커스보이밴드 홀리 졸리 빌리프 에디션은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각각 홀리데이 시즌을 상징하는 선물 상자와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의 오너먼트로 앙증맞게 표현되어 귀여움을 더했다. 보습 폭탄 크림으로 유명한 빌리프 부동의 베스트셀러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과 민감하게 달아오른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고, 붉은기를 개선해주는 올해의 히트제품 ‘스트레스 슈터 - 시카 밤 크림’, 촘촘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유쓰 크리에이터 - 에이지 넉다운 밤’ 등을 홀리데이 패키지에 담았다. 이 밖에도 추워지는 날씨에 입술과 손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줄 수 있는 립밤과 미니사이즈의 핸드크림 3종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 등을 선보였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깊은 바다 소금 클렌징 워터’

리리코스 마린에너지가 ‘깊은 바다 소금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깊은 바다 소금 클렌징 워터는 피부 진정 효과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알려진 ‘하얀 바다 소금’을 함유해,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피지, 피부 노폐물까지 흡착하는 약산성의 흡착 클렌징 워터다. 약산성 피부는 촉촉하게 수분이 차오르고, 표면에는 얇은 유분막이 형성된 건강한 피부 상태로써, 세안과 동시에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클렌징과 함께 순한 피부로 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하며 자극 없이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한다. 또한, 동물성 원료, 향료, 합성색소, 실리콘오일, PEG 계면활성제 등 10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았다.

◇닥터자르트, ‘쌍쌍 기프트’ (시카페어 크림 50ml,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 150ml / 48,000원)

닥터자르트가 홀리데이 한정판 에디션 ‘쌍쌍 기프트’를 출시했다. 쌍쌍 기프트는 시카페어 라인 인기 제품 2종을 둘이 각각 나눠 갖는 재미를 더한 이색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시카페어 크림’과 함께 간편한 활용성을 자랑하는 ‘시카페어 페이셜 카밍 미스트’를 함께 구성, 선물을 주고 받는 사람 모두가 나눠 쓸 수 있도록 하나의 패키지에 제품 두 개로 각각 뜯어 쓸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위트 있는 연말 선물로서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시카페어의 주 성분이자 일명 호랑이풀로 널리 알려져 있는 ‘센텔라아시아티카’의 효능을 직관적으로 나타내는 ‘시카 호랑이’와 레트로 감성을 담은 레터링을 적용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기존 시카페어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특별함을 더했다.

◇셀퓨전씨, ‘레이저 리쥬버네이션 앰플’ (30ml / 38,000원)

셀퓨전씨가 ‘레이저 리쥬버네이션 앰플’을 출시했다. 레이저 리쥬버네이션 앰플은 피부 속 건조와 당김을 해결해 피부 속 탄력을 개선시켜주는 고농축 손상 피부 케어 앰플로, 8가지 펩타이드 콤플렉스 성분과 8중 히알루론산 성분이 보습을 채워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만들고, 병풀 추출물, 녹두추출물 등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영양 부족으로 탄탄한 케어가 필요하거나, 찬바람 등 외부 요인으로 보호가 필요한 피부, 건조함이나 당김이 심해 유수분 밸런스 개선이 요구되는 피부에 추천한다. 속탄력 개선 테스트,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피부 장벽 개선 테스트를 완료한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쏘내추럴 ‘포 맨 원 샷 시카 플루이드’ (100ml / 26,000원)

쏘내추럴이 칙칙하고 건조한 남성 피부에 빠르게 활력을 충전해주며 주름&미백 2중 기능성 올인원 플루이드 ‘포 맨 원 샷 시카 플루이드’를 출시한다. 포 맨 원 샷 시카 플루이드는 애프터 쉐이브, 로션, 크림, 에센스 기능을 한 번에 도와주며 다른 스킨케어 없이 한 단계로 피부 관리가 가능한 올인원 플루이드 제품이다. 병풀추출물 성분이 20% 함유되어 잦은 면도와 외부 자극으로 인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며 탄탄한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인공 색소가 아닌 각종 식물성 추출물로 은은한 초록빛을 띠며 끈적임 없이 촉촉한 보습감과 동시에 빠른 흡수력을 자랑한다.

◇더뷰티풀팩터, ‘캡슐 크림’ (2ml*15 / 45,000원)

더뷰티풀 팩터가 ‘캡슐 크림’을 출시했다. 캡슐 크림은 다양한 유산균 성분을 농축한 쫀쫀한 영양젤 속에 부드러운 부스팅 크림 캡슐이 들어 있는 독특한 형태의 스페셜 토탈케어 크림이다. 일회용 팩에 최적의 비율로 담긴 젤 속의 캡슐을 으깨어 혼합하는 순간 ‘바이옴 컨트롤’이 활성화되면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 손상 방지는 물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준다. 특히, 더뷰티풀 팩터만의 노하우로 자체 개발한 성분인 9가지 프로·프리바이오틱스의 복합체 ‘바이옴 컨트롤’이 1개입 기준 약 64만7천ppm고함량으로 함유돼 효능을 극대화했다. 2주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 보습과 치밀도, 탄력과 피부톤, 눈가 주름 등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인체적용시험 검사 결과 피부자극 0%로 무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업 부문]

◇LG생활건강, ‘후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10주년 스페셜 세트 / 150,000원, 후 공진향:미 로얄 아틀리에 세트 / 300,000원)

LG생활건강이 ‘후 공진향:미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올해로 10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왕과 왕후에게 시들지 않는 꽃을 선사하고자 제작했던 비단 꽃 ‘궁중채화’를 디자인에 적용해, 변치 않는 아름다움과 고귀한 의미를 담아 소장 가치를 높였다. ‘공진향:미 궁중팩트’는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벨벳처럼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왕후의 우아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진주, 호박, 금 등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해 은은하면서도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 주고, 소나무, 구기자, 인삼 등 다섯 가지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한다. 이번 에디션은 격이 다른 아름다움을 위해 정교한 세공을 적용해 수많은 시간을 들였던 왕후를 위한 장인정신을 담아 ‘로얄 아틀리에 세트’로도 선보인다. ‘궁중팩트 스페셜 에디션’ 1호와 함께 한정판 ‘로얄 하이라이터’가 특별히 기획된 구성으로 ‘벨벳 립 루즈’ 미니 3종이 포함됐으며, ‘로얄 골든 립밤’과 ‘로얄 브러쉬’도 증정한다.

◇네이처리퍼블릭, ‘EXO 에디션 워터 틴트’ (3g / 9,900원)

네이처리퍼블릭은 ‘EXO 에디션 워터 틴트’를 출시했다. EXO 에디션 워터 틴트는 수분감 가득한 텍스처가 입술에 가볍고 빠르게 밀착돼 선명한 컬러감을 선사하는 고발색 립 제품이다. 레드와 핑크, 오렌지 3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매끄러운 발림성에 최적화된 형태의 팁 브러시가 매력적인 입술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슬림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용이하다. EXO의 공식 로고가 부착된 털모자를 쓴 틴트 패키지는 귀여운 인형을 연상케 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EXO 멤버들의 사인까지 담겨 있어 소장가치를 더해주며 연말 선물로도 제격이다.

◇애경산업 루나, ‘글로우가즘 에디션’ (에센스 수분광 팩트 CX 글로우가즘 에디션 33,000원, 롱래스팅 글로우 키트 14,000원, 글로우가즘 미니 립 키트 25,000원)

애경산업의 루나에서 ‘글로우가즘 에디션’을 출시했다. 글로우가즘 에디션은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 표현과 글리터를 활용한 포인트 메이크업이 특징인 ‘글로우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에센스 수분광 팩트 CX 글로우가즘 에디션’은 커버 효과를 주는 베이지, 톤업 효과가 있는 핑크, 광채 효과를 주는 화이트의 트리플 라떼무늬를 적용해 촉촉하면서도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메이크업을 도와준다. ‘롱래스팅 글로우 키트‘는 롱래스팅 팁 컨실러로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멀티 글로스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컨실러와 글로스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루나 멀티 글로스는 코랄 컬러에 은은한 골드 펄이 함유된 스킨 톤 글리터로 아이, 치크, 립 등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글로우가즘 미니 립 키트’는 벨벳 립스틱, 런웨이 크림 립스틱, 글로우 트윙클 립밤 3가지 제형으로 구성된 미니 립스틱 세트로 선명하고 촉촉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으며 분위기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조성아뷰티, ‘리페어 커버 팩트’

조성아뷰티가 ‘리페어 커버 팩트’를 출시했다. 리페어 커버 팩트는 각질이 들뜨고 피부 요철과 주름이 도드라지는 피부 초비상 시즌인 혹한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피부 상태에 따라 파운데이션과 에센스를 적절히 믹스해 두드려주면 각질은 잠재워주고 피부 요철과 주름 등의 결점 커버는 물론 피부에 차오르는 듯한 볼륨과 수분광을 연출해준다. 일명 ‘쇼킹커버 파운데이션’의 특허 받은 고커버 공법을 적용하여 다공성 PMMA 파우더가 소량만으로도 주름, 모공 등의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커버하며, 특허 받은 3중 보습 성분(자일리틸글루코사이드, 아쿠아세라마이드, 하이드롤라이즈드 식물성 단백질)이 피부를 한 겹 더 보습 코팅해준다. 또한, 석류, 서양 자두, 오디 등의 항산화 복합성분인 레드 탄력 에너지 콤플렉스와 3개국 특허 볼륨 성분, 식물성 에스트로겐 복합성분이 담긴 일명 ‘생기 에센스밤’이 푹 꺼지고 처진 피부에 탄력과 볼륨을 부여해 생기 어린 피부로 완성해준다.

[바디 부문]

◇유리아쥬, ‘온천수 바디 케어’ 라인 (쉬르그라리끼드 1,000ml / 36,000원, 끄렘 라방떼 200ml / 18,000원, 500ml / 32,000원, EAU 실키 로션 200ml / 21,000원, 500ml / 35,000원)

유리아쥬가 ‘온천수 바디 케어’ 라인 5종을 온라인몰에 단독 출시했다. 온천수 바디 케어 라인은 유리아쥬의 천연등장액 온천수 성분 함유로 샤워 중이나 후에도 즉각적인 보습을 선사해주어 갓 온천하고 나온 듯한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어 준다. 특히 유리아쥬만의 독자기술 ‘하이드로-떼르말 콤플렉스’가 건조로 인해 피부 장벽이 무너진 피부에 수분 보유력을 강화하여 더욱 건강하고 수분 밸런스가 맞춰진 피부로 가꿔준다. 젤 타입의 저자극 전신 클렌저 '쉬르그라리끼드', 전신 밀크 클렌저 '끄렘 라방떼', 온천수 실키 로션 'EAU 실키 로션' 등 총 5종을 온가족이 사용 가능한 넉넉한 대용량의 사이즈로 선보였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