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 가성비, 전 연령층...밀착력, 커버력, 가성비'

연말을 맞아 각 유통들이 올해 결산하면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로드샵은 단 한 번도 이 같은 자료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홍보력이 부족한지 혹은 정보 유출을 차단하기 위한 것인지 이유는 정확하지 않다. 따라서 로드샵 가맹점으로부터 올해 가장 많은 판매된 제품을 조사해 트랜드를 짚어본다. (편집자 주)

 

(6) 네이처컬렉션

엘지생활건강의 네이처컬렉션의 2019년 베스트셀러는 스킨케어는 닥터벨머라인이고 메이크업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인 것으로 조사됐다.

전국 15개 네이처컬렉션 가맹점의 카운슬러들을 대상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스킨케어 제품과 메이크업 제품은 어느 것으로 생각하냐는 물음에서 이 같이 답변했다.

9개 가맹점 카운슬러들은 2019 스킨케어 베스트 셀러는 닥터벨머 펩타이드 앰플 등 닥터벨머 라인이라고 꼽았다. 수려한 진생 에센스 등 수려한 효비담 발효 라인, 환생고 보윤 등 환생고 보윤 라인, 이자녹스 아이포올 크림 등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라인 등이라고 밝혔다.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15개 가맹점 카운슬러 모두가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을 지목했다. 복수 응답에서 시크릿블라썸 향수도 거론했다.

소비자는 어떤 장점 때문에 구입했다고 생각합니까? 라는 질문에서 닥터벨머 라인은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다. 학생들이 주로 구매하는데 여드름이 있거나 예민한 피부에 좋다. 가격대가 괜찮고 수분감도 있고 트러블 완화 효과도 있어서 민감한 피부에 좋고 젊은 사람부터 나이드신 분들까지도 사용한다. 더마케어 라인으로 시카성분이 들어있다. 펩타이드 앰플은 피부과 시술시에 사용하는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가서 수분, 장벽강화, 주름개선까지 되는 멀티 앰플이다. 파운데이션에 같이 섞어서 사용하면 광채도 나고 좋다는 평가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환생고 보윤 라인은 한방 라인인데 바르고 나면 촉촉하고 주름개선,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어 중장년층 여성분들이 많이 사간다. 수려한 진생 에센스는 촉촉하고 발랐을 때 변화가 눈에 보이는 제품이다. 수려한 효비담 발효 라인은 발효 제품이기 때문에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고 순하고 가격대도 괜찮다. 예화담 라인은 한방 라인인데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다.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라인은 흡수가 잘되서 겉돌지 않고 촉촉해서 피부 당김 없이 쓸 수 있는 장점 때문”이라고 밝혔다.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스테드 셀러다. 밀착력도 좋고 커버력이 좋다.젊은층부터 40~50대 분들까지도 사용한다. 커버력이 좋고 광이 나 젊은층에서 많이 선호한다. 학생들이 많이 찾는다. 슬림핏과 글로우가 있어 피부타입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다. 들뜨지 않고 가성비가 좋다. 시크릿블라썸 향수가 향이 좋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