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경제 - No.1 뷰티포털

> 유통 > 로드숍 2020. 02. 05. Wed
로드숍[2] 엘지생활건강, 화장품 세대교체 부진네이처컬렉션, 잉크래스팅만 호조...이자녹스 신제품 저조

엘지생활건강이 화장품 세대교체를 하지 못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의 크림스킨과 아이오페의 더 비타민C23 앰플과 레티놀 0.1%으로 세대교체를 추진하면서 일정 부분에서 희망을 보이고 있다. 반면 엘지생활건강은 잉크래스팅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중곡제일시장점 등 서울지역과 안양관양점, 인천논현점, 동해점, 충북금천점, 내포신도시점 등 총 15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2월 들어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지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개 가맹점이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을 꼽았다.

특히 자난 2019년 9월에 이자녹스가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이펙트 라인'을 출시했다. 초기에 해당 라인의 아이포올 크림이 아이크림 겸 영양크림으로 토탈 안티에이징으로 홍보하면서 주목을 받았지난 이달에는 3개 가맹점만 해당 라인의 판매에 관심을 갖고 있어 미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15개 네이처컬렉션 가맹점은 최근의 판매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중곡제일시장점은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크림은 순하고 끈적임도 없어서 민감성 피부인 분들이나 남자들도 선호한다.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이펙트 라인은 저자극이고 안티에이징 효과로 주름, 탄력에 좋아서 많이 찾는다”, 안양관양점은 “더페이스샵 예화담 환생고 라인이 보습력이 굉장히 좋고 가성비가 좋아서 인기 있다”, 동해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색감이 피부에 잘 맞아서 많이 사용한다”고 답했다.

인천논현점은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라인은 학생들부터 연령대 있는 분들까지 다 사용하는 제품이고 이자녹스 에이지포커스 프라임 더블이펙트 라인은 탄력 라인으로 주로 연령대 있는 분들이 찾는다. 더페이스샵 바디 때필링과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도 많이 나간다”, 충북금천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학생들이 많이 찾는다. 세미매트 제형의 슬림핏과 촉촉한 제형의 글로우 두가지 타입이 있는데 슬림핏을 더 많이 구매한다”고 밝혔다.

내포신도시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펭수 광고영상으로 젊은층에서 인기가 많다. 닥터벨머 라인도 많이 찾는데 피부장벽을 강화해주고 여드름 라인, 민감성 라인 다양하게 사용하기 좋다”, 대전반석점은 “더페이스샵 예화담 천삼송이 라인은 한방 라인인데 보습, 영양 효과로 가성비가 좋아서 잘 나가고 수려한 발효 라인도 잘 나간다. 더페이스샵 때필링은 바디 각질제거 제품인데 요즘 인기가 많다.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도 젊은층이 많이 찾는다”고 설명했다.

익산함열점은 “비욘드 바디제품이 잘 나가고 이자녹스 테르비나 라인은 쓰시는 분들이 꾸준히 구매하는 제품이다”, 광양마동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인기가 많다”, 광주임동점은 “요즘에는 보습크림이나 수분크림 종류를 찾고 있다”, 경북김천역점은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라인이 민감성 라인인데 기초케어 제품이나 클렌징 제품으로 구매를 많이 한다”, 경남용원점은 “겨울철이라서 바디 각질제거제 더페이스샵 때필링을 많이 찾고 미감수 브라이트 클렌징폼도 인기 있다”고 말했다.

울산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원래 유명한 제품인데 커버력이나 밀착력이 좋고 보송하게 마무리돼서 끈적이는걸 싫어하는 분들이 많이 구매한다. 이자녹스 아이포올 크림은 흡수력이 상당히 좋고 아이크림과 영양크림이 합쳐져 있는 크림이라서 아이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된다”, 부산다대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이 잘 나간다”, 대구대곡역점은 “더페이스샵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젊은 사람들이 커버력이 좋다고 많이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이정민 기자 / leejm@thebk.co.kr< 저작권자 © 데일리코스메틱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