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 산림자원, 수자원 보호에서 A 등급 받아...

로레알이 매년 국제 비영리 환경단체 CDP에서 시행하는 환경 평가에서 4년 연속 AAA 등급을 받아 지속가능한 세계적 기업으로 평가됐다. CDP의 평가 방식은 기업의 환경적 투명도 평가측면에서 세계적인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로레알은 올해 CDP가 평가하는 3개 분야 기후 변화, 산림자원, 수자원 보호에서 모두 A 등급을 받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올해 3개 분야에서 모두 A를 받은 기업은 약 8,400여개 대상자 중 단 6개사이며, 로레알은 4년 연속으로 3개 분야에서 모두 A점을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로레알은 그간 탄소 배출량 감소, 산림 벌채 방지, 수자원 관리 강화 등 환경 친화적인 활동을 계속해왔으며, 그 결과 새로운 지속가능한 경제 속에서 모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장 폴 아공 로레알 그룹 회장은 “로레알이 4년 연속 CDP 평가 모든 분야에서 A를 받은 유일한 기업이 되어 매우 영광이다. 로레알은 수년 동안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변화하기 위해 전념해왔다. 올해의 평가결과는 2013년에 수립한 당사의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인 ‘Sharing Beauty With All’의 야심 찬 목표 덕분이며, 목표 달성에 정진해온 임직원들의 노력이 더해진 성과다. 앞으로도 로레알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과학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기업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러한 노력은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우리의 도덕적 의무이자 필수조건이다.”

폴 심슨 CDP 회장은 “먼저 올해 CDP 평가에서 3개 분야 모두 A를 받은 기업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이 기업들은 다양한 환경적 활동과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오늘 날 기후변화, 산림 벌채, 수자원 부족으로 인한 비즈니스 위험의 규모는 방대하다. 올해 모든 분야에서 A를 받은 기업들은 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섬으로써 지속가능한 기업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나아가 경제적 발전에도 일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CDP는 올 해 약 8,400여개 기업이 제출한 설문 답변과 관련 정보를 토대로 독립적인 평가 방법을 통해 A에서 D까지의 등급을 책정했다. 해당 등급은 각 기업의 공개된 정보의 투명도, 환경 위험 요소에 대한 인지 및 관리 정도 및 해결을 위한 활동의 현실성 등 환경 관리 리더십과 더불어 관련 사례들 모두 살핀 후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주어진다. 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기업에게는 F등급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뷰티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